2015년 7월 20일 월요일

네츄럴코어 네츄럴파이브, 피해자들 2편


2편 부터는 닉네임 뒷부분을 가리지 못했습니다.
가릴 닉네임이 너무 많아서 엄두가 안났습니다.
불쾌하더라도 이해 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운영자)

------------------------------



네추럴파이브 사료 급여 하시는분??
2013.08.28. 09:25
도로시(wiwi****)
http://cafe.naver.com/ilovecat/2434147
하ㅠㅠ
저희애들 이번에 네추럴파이브로 바꿔줄까 하고 샘플 좀 급여 해봤는데 바로 토 해요ㅠㅠ
안맞는걸까요ㅠㅠ
유기농이라고 해서 이거 먹일까 한건데 속상속상 열매 주렁주렁 ㅠㅠㅠㅠ
 
 
투명하도록 맑은2013.08.28. 10:10답글신고
랑랑S2 2222비추.....저희집 비파도 네파먹고 안 좋아진 케이스에요 -_-;;
 
 
가유2013.08.28. 09:28답글신고
안먹이시는 게 좋습니다. 저번에 한번 고다도 올라 왔었는데...2년 먹고 신장 결석에..요도 방광염에...음....
저도 한참 먹이다..하도 토해서 관뒀어요. 얼마나 다행인지...ㅜㅜ
우리나라사료라고, 유기농이라고..믿어보자 했는데
아직도 우리나라는 음식 가지고 장난치는 나라이니..되도록 냥이사료는 외제를 먹이시길 바랍니다. 슬프군요!
 
 
가루2013.08.28. 09:28답글신고
저도 네파는 비추 ㅜㅜ
네파로 검색해 보면 대충 아실듯
 
 
내추럴파이브 오가닉..키튼이 문제가 많은것 같은데요..
2013.09.03. 10:39
kimhj305(kimh****)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443984
내추럴파이브 오가닉..키튼이 문제가 많은것 같은데요..
이게 기호성은 좋더라구요..
지금 토우사료 먹이고 샘플을 얻어서 섞어 먹이고 있는데..
섞어먹이면 괜찮지 않을까요?
 
 
오가델리를 두달 째 먹였는데, 둘째가 이상합니다.
2013.09.10. 20:15
복만님(luck****)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455847
유기농인데다 기호성이 좋아서 먹이기 시작했는데, 그저께부터 우리 둘째가 화장실을 들락날락..
7년째 키우고 있지만, 정말 건강하고 평소엔 소변을 힘차게(?!) 보는 녀석이었거든요...
나오지도 않는 소변을 보겠다고 앉아있고, 우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서 계속 봤는데 점점 심해지네요..
급한 마음에 고양이 방광염 관련 검색을 하다 우연히 내추럴파이브 사료가 방광염을 유발하는 것으로 의심된다는 글들을 보고 멘붕이 왔습니다.
좋으라고 먹인 사료가 설마......;;;;;;;;;;;;;
부랴부랴 비뇨기에 좋다는 사료를 주문하고 다른 집사님들께 알려야겠다 싶어 카페에 글을 씁니다.
혹시 내추럴파이브 사료를 급여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물론 '그 사료 때문이다.' 이런 확실한 증거가 있는 건 아니지만, 그동안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아도 멀쩡하던 녀석이 갑자기 저러니 미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사료를 고를 땐 정말 신중을 기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퉁22013.09.10. 21:31답글신고
저희도 아무것도 모르고 먹였다가 둘째가 한동안 고생했죠ㅠㅠㅠㅠ 방광염은 고양이한테 흔한질병이라긴 하는데 사료때문인 것 같아서 맘이 찜찜했어요ㅠㅠ
 
 
루카마마님2013.09.11. 10:12답글신고
2년넘게 내추럴코어 먹이다 며칠전에야 그런사실 알았어요
생후 만2년도 안된 녀석이 혈뇨까지 볼정도로 방광에 이상이 있었는데 사료때문인지도 모르고 병원만 주구장창 다녔네요
 
 
또루2013.09.11. 14:19답글신고
네파먹이고 둘째 혈뇨봤어요
네파때문인지 그때 펠렛화장실때문인지 긴가민가하지만
결론은 네파인걸로 ㅠ_-
그리고 첫째는 오가닉스 먹으면 폭풍귀지예요 ㅠㅠ
 
복만님2013.09.11. 20:34답글신고
에휴...우리 둘째도 걱정이네요~ㅠㅠ
 
흑기린2013.09.11. 14:45답글신고
고다에 심심찮게 올라오는게 내츄럴코어쪽 사료에요. 방광염으로...
 
 
toritola2013.09.11. 14:53답글신고
저도그사료먹이고애가지금입원중이에요.오줌만못싸고밥도먹고활발하기에나중에병원갈까하다가전화로물어보니빨리와야한대서가서초음파해보니까슬러지가꽉차있었어요.더늦으면구토시작하는데그때부터는치료가굉장히힘들어진대요.신장이망가지면서72시간지나먼죽을수도있다하더라구요.사료만으론못녹이니빨리병원가셔야해요.선생님말로는유기농사료먹고똑같은증상으로오는애들이정말많대요.아마도ph발란스를못맞춰서산성이어야하는데알카리로바뀌는것같다구.빨리병원가보세요.참저희애는네파삼개월정도먹었어요.
 
 
제치맘2013.09.11. 15:43답글신고
오가닉사료 먹이고 방광염 생겨서 결국에는 급성 신부전까지 ...저희 첫째가 그래서요 ㅠㅠ 오가닉 사료는 뜯어말리고 싶네요
 
 
SandCastle2013.09.11. 18:42답글신고
국산사료 이제 안먹여요 전 ㅠㅠ 오가델리 , 리얼오가닉 두개 때문에 멘붕 겪고 지금 생식시키니까요. 망할새끼들 뭘 넣어 만드는건지 국산 사료먹고 슬러지 생겨서 고생했네요
 
 
복만님2013.09.12. 13:19답글신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다행히 어제부터 감자 상태도 괜찮아지고 잘 먹고 잘 자네요..화장실 들락날락거리지도 않구요..수시로 지켜보면서 상태 체크 중입니다. 혹시라도 두세번 이상 화장실에 다녀오면 바로 병원 데려갈 생각입니다.
 
 
바트simpson2013.09.12. 18:23답글신고
오가델리 처음 나왔을때 착한 가격에 유기농이라 집사분들 사이에서 엄청 인기였었어요;; 그때 고다 뉴비였고 예비집사였던 제가 지금까지 기억하고있을 정도니까요;; 한창 붐 일어서 너도나도 오가델리 먹이시고 그랬었는데 어느순간 딱! 끊기더라구요. 그땐 그냥 다른 사료 먹이시나부다 ㅎㅎ 했는데 집사되고 알게된게..그쪽 사료 계통이 방광 질환이 나타난 아이들이 많아서...생각해봐도 그 사료밖에 없는듯해서 다른 사료 먹이며 병원 다녔더니 나았다는 집사분들 몇명(꽤 많았던걸로 알고있습니당..) 계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사료회사에서도 이 사실을 알고있지만 ㅎ...방광염이 먹는것 뿐 아니라 스트레스나 다른 것들로 인해서 유발될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블라블라 결국 사과나 해명이 아닌 우리탓은 아니다 였었어요 ㅎ
 
 
복만님2013.09.12. 19:15답글신고
사료때문에 멀쩡한 아이들 마니 잡았군요...저도 이 글을 올린 이유가 저희 둘째처럼 피해를 입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이었거든요..에휴~
 
 
복만님2013.11.07. 22:47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 제품입니다. 오가델리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제품이 나오는 걸로 알고 있어요. 내추럴파이브 검색해보시면 기타 다른 내용도 많이 나올겁니다. 길냥이 사료로 많이들 애용하시는 프로베스트캣 먹일 때가 더 건강했다능...두달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좋아졌다 안좋아졌다를 반복중입니다. 에휴~
 
 
하이데커2013.09.12. 08:14답글신고
우리 애기도 방광염왔음 네코로 바꾼후
내추럴 코어 사료에서 이런 게 나왓는데요
http://cafe.naver.com/ilovecat/2377156


















내추럴 코어 에코 먹이고있는데 요런 게 나왔어요뭔지는 모르겟지만 뭔가 사료가 덩어리로 뭉친 것 같은 ; 고객센터에 접수해야 할까요? 
 
 
 
네추럴코어 ㅂㄴㅇ 이 방광염원인인것같아요
2013.07.30. 03:04
onme(doit****) http://cafe.naver.com/ilovecat/2386781
 
변을 너무많이봐서 하루두번 푸는데 냄새가심해서 네추럴코어 ㅂㄴㅇ이 변냄새를 줄여준다길래 처음 구매해봤어요 너무 건강하고 건강하던 애였는데 ...ㅜㅜ
피수치가 정상수치 두배에 신장수치도 위험한수준인데 건강하던애라서 그런지 마취끝나고 바로 그루밍도하고 몸부림 칠정도라 의사선생님들도 안심하시더라구요.
혈뇨가 심하지만 애는 저에게 배신감을 좀 느끼는듯하고 ㅜㅠ
기운없었지만 활동이 좋아보이고 제가 눈으로봐도 회복이 괜찮아보입니다.. 잠도 안오고 죽겠어요 검색해보니 글루텐 등 곡류위주로 된 사료가 장기투여시 방광염/결석 유발을 한다고 하네요.. 이름 그대로 써도되는지 모르겠지만 베네엠이 곡류위주라 구매하면서 좀 꺼림칙했지만 네추럴코어를 요미가워낙 잘먹고 좋아해서 믿고샀어요. 제가 무식했네요.
저는 가격대만 백그람당 1500-2000원선이면 믿을수있는 좋은사료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컨디션이나 신뢰관계도 너무너무 좋았고 오줌도 정말 감자가아니라
무슨 짱돌같이 누던아이가 갑자기 이렇게 되니 원인이 사료문제라고 생각되네요..
 
그 흔한 구토한번 없었고 헤어볼문제도 없던 애고 음식도 얼마나 까탈스럽고 잘 가리는지 사람음식 건들지않구 고기가아니면 거들떠도 안보는애라 또 제가 자취하다보니 집에 먹을것이나 이물이없어서 다른걸 섭취했을 가능성도 없습니다. 엑스레이결과도 그랬구요 ..
애가 고통스러워하는 모습보니 제가 죄인같고 맘아파 죽겠어요
다른분들도 꼭꼭 제발 참고하시길바라요 ..
 
레레야놀자2013.07.30. 03:08답글신고
요 사려 말이많죠....저 아는분냥이는 방광염이 실제로 왓고...
저는 2달먹엿고..중성화전이라 무탈햇는데..그 이후로눈 안찾는사료에여;;;
 
onme2013.07.30. 03:10답글신고
원래 사료 고다눈팅하고 사는데 네추럴코어이름믿고 샀어요 제가 정말 멍청했네요 .. 다른분들 사료선택하실때 꼭 참고하셨음 좋겠어요 .. 지금 애가 너무아파서 겁나고 겪어보니 정말 너무 고통스럽네요
 
내사랑털뭉탱이2013.07.30. 03:11답글신고
네코 이사료 먹고 탈났단 얘기 많이 들어봤어요..
 
 
덕자덕홍2013.07.30. 03:19답글신고
저희 애도 네코 장기간 먹고 신장결석 생겨서 수술할 뻔 했어요; 다행히 처방사료랑 물 많이 먹고 결석이 빠져나갔지만.. 그 담부턴 절대 국산 사료 안먹여요 듣기로는 포장지에 기재된것보다 인 수치가 훨신 높아서 하부요료계 질환에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onme2013.07.30. 03:22답글신고
공부많이해야겠어요 ..제발 애들먹을걸로 장난안쳤으면 합니다. ㅠㅠ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효동언니2013.07.30. 03:40답글신고
헉....셋째 네코슬림다운 계속먹였는데 방광염은아니고..소변냄새심하더라구요...몇달이지나도안잡히는...ㅡㅜ
 
페퍼민트2013.07.30. 04:10답글신고
저도 이거 잠깐 먹인거 완전 후회중이랍니다.
혹시라도 먹이는 잠깐동안에 여파가 있었던거 같아 얼마나 미안한지 몰라요.
게다가 이거 먹구 요로결석 방광염 왔다는 글 엄청 많이 봤어요.
단지 우연의 일치가 아닌거 같아요 여튼 찜찜한 사료에요
 
 
까미노미2013.07.30. 06:18답글신고
네추럴코어 먹이고 네 아이중 둘이나 췌장염에 걸렸었어요.
정말이지 병에 걸릴 이유거리가 없는데...한녀석은 다른 사료 바꿔주고 바로 나았고, 먼저 걸린 아이는 별이 됐네요. 사료 선택 중요합니다.
 
onme2013.08.09. 10:05답글신고
오줌을 계속 못누는채로 방치되면 신장이 나빠진데요 신부전증으로 발전하면 위험하죠.. 2차병원가야해요 .. 저희애도 만 하루만에 그렇게 됬어요 얘는 요도가 아예막혀서 소변을 만하루 전혀 못봤거든요. 혈뇨도 못보고요. 어려우시겠지만 반차가능하시면 얼른데려가세요 ㅠㅠ 저희애는 첨에 토했는데..전 애가 급하게 와구와구먹어서 그런가 하고 반나절을 지켜만봤네요 ㅠㅠ멍청한나년 ㅠㅠ애가 비명도지르구 엄청괴로워했어요. 요도막히면 골치아퍼요
 
 
샤샤2013.10.28. 22:40답글신고
저희고양이 두놈중 한놈도 하부요로 결석과 방광염으로 카테터시술 두번이나받고 지금 처방사료 중인데 정말 네코가 문제일까요~유기농이라고 좋타고 계속먹였는데 갑자기 결석에 ;;; 이게 정말 사료 문제일까요 걱정이네요 길냥이들한테 다 뿌려 줘야하는지;;;로얄케닌에서 더좋은거라고 바꾼건데 ㅜㅜ사료 가원인이라면 정말 ㅜㅠ
 
 
고양이가 오줌을 못싸요..
헤비야알록아놀자(mm__****)
http://cafe.naver.com/ilovecat/2400144
2년된 고양이구요 여자아이에요
중성화도 완료했어요, 먹이는 사료는 네츄럴코어구요, 가끔 캣츠랑도 먹였어요
밥도 잘먹구요, 놀기도 잘놀아요 근데 오줌을 못싸는거같아요
오줌을 쌀려고하는거같긴한데 못싸고 두방울정도만 싸고 화장실을 계속 왔다갔다거려요
도대체 오줌을 못싸는 이유가 뭘까요..ㅜ
 
 
이클립스2013.08.07. 12:53답글신고
내츄럴코어 검색 해 보심 방광,요로결석 걸린 애들 많이 있을 꺼에요.
 
 
끡꿍2013.08.12. 17:13답글신고
에구 왜냐면 멀쩡하던아이가 네파로 옮기고 방광염이걸려서ㅜㅜ 이 원인이없잖아있을것같아서요~ 습식캔등의 공급량은 예전과다른게없어요
 
 
부농코하루2013.08.12. 17:20답글신고
윗분들말씀이 틀린건아니지만 내파먹이고 방광염걸리고,
치료받고 사료바로바꾸니 재발한번없네요,전 그냥 오가닉은 다 안먹여요,
 
 
센뚱2013.08.12. 18:06답글신고
지내가는예기로듣기로 내파,내코,뉴웨이브,리얼오가닉 거이다 내파랑 같은 회사에서 만들어
진다는 이유로 많은 예기가 있는거 같아요


네츄럴코어 슬림다운사료에 뭔가가 나왔어요.
단리(twee*****)



















원래 이 사료 색깔이 갈색,빨간색 이종류 색깔밖에 없거든요.
근데 사료옆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초록색이.... 찝찝해서 ㅜㅜ 과연 이게 뭘까요?
 
 
질문! 네츄럴코어 95%!!! 안좋은가요?
2013.08.29. 11:43
스니키냥(kykk****)
http://cafe.naver.com/ilovecat/2436155
한달된 초보집사는 친구에게 네츄럴코어95.%를 .추천받아서 현재급여중입니다, 1키로짜리 먹여보고 잘먹어서 큰사료를 시켜서 먹이고 있는대요
글여기저기 찾아보니 ... 네코가 등급도 마니낮고, 안좋다는 글들이 잔뜩인대요...
일단 급여하는 사료는 잘먹고있으니 이포대까진 먹일꺼구요,
이담부터 바꿔야하는걸까요? 나름 좋은거 먹인다고 사서 먹엿는대
글들을 보니 안좋은걸 먹이고 있는것 같아서 초보집사땜에 울냥이가 잘못먹고 있는건지
갑자기 걱정대서...무지한 저때문에....ㅠ 사료추천이나, 네츄럴코어에 대해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윤2013.08.29. 11:47답글신고
등급은 홀리스틱급 맞아요. 전 특정 사료가 방광염을 유발할 수 있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은 하지만 네코 먹고 방광염 걸린 애들이 많은건 사실이고, 업체에서도 정확한 답변을 회피하고 있어요.
 
 
폭풍사춘기2013.08.29. 11:53답글신고
http://blog.naver.com/kefatrd/60191570436 읽어보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듯하네요.
(이 분 회사의 협박으로 블로그 글 비공개해놓으심)
 
 
가나다1232013.08.29. 12:18답글신고
저도 그거 먹이고 있는데 방광염 유발한다고 말이 많긴 해요.. 물을 많이 안 마신다면 고려를 해보셔야 할 거 같아요ㅜ 저는 내추럴코어를 주식으로 먹이되 캔간식이나 주식캔을 자주 주고 가끔 사료 자체를 물에 말아주기도 해요
 
 
만두뱃살은 복근2013.08.30. 21:40답글신고
내코사료 말이 넘 많아여ㅠㅠ
 
 
만두뱃살은 복근2013.08.30. 21:42답글신고
완소공듀단비엄마 네 좋은말은 들어본적없는듯해요,
 
 
 
일보는걸 많이 힘들어합니다
2013.09.04. 17:50
초코내꺼(chok****)
사료는 현재 내추럴코어유기농 먹고 있으며 캔은 일주일에 2번정도 다른 간식도 간간이 주고 있습니다
 
 
aroma2013.09.11. 10:42답글신고
내파먹이고 급성장염걸려서 개고생했고요ㅜ
첫째 방광염 걸렸는데 내파라고 확진은 못하겠어요
처음 먹자마자 첫날부터 물쫙쫙에 피까지봐서
바로 급여중단했었고 방광염은 한참 지나서 생긴거라서요 근데 전 내파 완전 싫어해서
먹이고 싶단 사람보면 말리고 싶어져요ㅠ
 
 
aroma2013.09.11. 10:46답글신고
제리야놀자 저 두묘가 네파먹고 급성장염 췌장염 와서 췌장염 소리에 기겁해서 이병원 저병원 다니면서 다시 검사받고 치료하고 하느라 거진 삼백썼네요ㅜ
사료는 진짜 잘고르셔야해요 제가 먹인건 화재전이였는데도 그랬어요ㅜ
 
 
 
단테뭉치맘2013.09.11. 10:43답글신고
저는 첫째가 그 사료먹기 시작하고 한달이 채 안되서 방광염이 왔었어요.
병원가도 특별한 원인을 몰라서 일단 먹거리부터 갈아치웠는데 다시 정상수치 찍었구요.
몇달 뒤 완치 후 다시 남아있던 그 사료 먹였는데.. 이번엔 보름도 안되서 재발했어요.
아무래도 찜찜하여 있던 사료는 버리고 생식갈아탔는데 아직까지 재발없이 잘 지내고있어요.
 
 
제리야놀자2013.09.11. 10:44답글신고
방광염 걸렸다는 고양이들이 많으니 ....ㅜ 다른 사료를 알아봐야되낭ㅜㅡㅡ
 
 
강산별 집사2013.09.11. 10:46답글신고
네파,네코 종류는 다들 기피하던데 안주시는게 안전하지 않을까요 ㅠㅠ
 
제리야놀자2013.09.11. 10:48답글신고
ㅠㅠ 도대체 뭘 사야될지 모르겠어요ㅜㅜ 잘먹길래 저거다!확신하고 있다가 방광염글을 막 보니깐...멘붕이네요ㅜㅜㅜ
 
꼬마위니2013.09.11. 10:48답글신고
네파 네코. 위니가 먹자마자 알러지반응 보여서 다른걸로 갈아탔어요.
바로 다른걸로 갈아타서 방광염이 오는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ㅎㅎ
 
 
윤코2013.09.11. 10:54답글신고
사실 애들이 매끼니 몇달씩 먹는 사료인데 굳이 안좋다는 소문이 있는 사료를 선택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그거 먹인애들이 유난히 병원에 잘 들락날락 거렸다면 0.1% 연관성이 있다하더라도
저는 안먹일거 같아요...
물을 잘 먹는 애고, 사료가 그것뿐이라면 먹여도 되겠지만...
소포장이 되어있는 거라 좋게 생각하고 한포 같이 섞어먹인적은 있는데
그때 당시에 문제가 생기진 않았지만 몇달 후에 방광염 크리 맞은 적은 있어요.
울 애는 근데 그것때문은 아니고 물을 워낙 잘 안먹긴 하지만요.
 
미야엄마 봉봉2013.09.11. 10:57답글신고
아는 동생도 내파 먹였는데 방광염 걸렸어요 ㅠㅠ
 
 
실벅이2013.09.13. 01:33답글신고
7살 터앙이랑 4살 러블 키우고 있는데 그동안 필리대랑 아르테미스만를 주로 먹이다 필리대가 품절이라 이번에 잠시 내파로 바꿨는데요.
잘 먹더라구요 아주 맛있게....그런데
정확하게20일 먹고 7살 터앙이 화장실 잘 못가고 핑크색 소변을 한방울 떨어뜨리고 그래서 들쳐업고 병원갔어요. 엑스레이 찍으니 문제없는거 같고 무슨 사료 먹이냐고 그래서 필리대만 얘기하고 내파는 맨붕에 말씀 못드렸는데 사료문제는 아닌것 같다면서...스트레스성 같다고 하셔서 주사랑 약 처방받고 왔어요..
사료 얘기 안한게 맘에 걸리고 찝찝해서...새벽에 카페 검색해보니 네파얘기가...ㅜㅡㅜ 바로 사료 치워버리고 급한대로 병원에서 치킨 수프 사다 먹이는데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전...내파 보기도 싫으네요..ㅜㅡㅜ 제 냥이 고생시킨거 생각하면 맘이 아파요..ㅜㅡㅜ
 
 
 
홍나비2013.09.17. 02:33답글신고
저희 애도 잘 먹고 걸린적 없는데 고다에서만 보고 별 감흥이 없다가 ㅠㅋ
친구가 여아 키우는데 코 슬림다운 먹이고서 바로 방광염 와서 부랴부랴 저도 바꿨네요 ㅠㅠ
 
달2013.09.17. 04:27답글신고
를 비롯해서 그 사료때문에 아이 건강에 치명적인 해를 겪은 사람 한둘 아니에요.
저희 아이는 그 사료 먹고 갑자기 간수치 뛰어서 만성간부전으로 남았고 매일 보다시피하는 집 아니 셋은 한끼만에 셋이 혈변보도 민감함 장으로 남았고, 그 사료 특유의 소변 냄새가 있는데, 지난달 바이올린 선생님 집을 들어가니 갑자기 그 냄새가 나더라구요.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그 사료가.... 관련 얘기 해드리고 사료 바꾸고 다음주에 보니 냄새 없어졌더라구요. 고양이마다 차이는 있지만, 혹시라도 고양이의 소변에서 찌르는 냄새가 나거든 소변 알칼리화를 의심해보세요. 그게 방광염을 일으키는 원인중에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리고 방광염에 물의 양은 도움은 될지언정 물먹는다고해서 방광염이 없어지진 않아요. 아이 건강에 문제를 겪었던 사람들의 케이스에서 저 사료의 문제는 물을 안먹어서가 아니라 아니 소변의 독성이 높아지는 문제였구요.
 
 
달2013.09.17. 04:28답글신고
저희 아이는 간에 치명적인 문제를 가지게 되었었고 지속적으로 계속 건강관리를 하던 아이에 그 사료를 먹이기 한달전에도 검사를 했었고, 한달반정도 먹인 상태에서 아이가 뭔가 이상이 느껴져서 다시 검사를 하니 간부전이 왔었어요. 아이가 나이가 많아 회복을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 이미 삼년이 지난 지금도 간수치 회복은 안되고 있습니다. 무려 꾸준히 치료중인데도요
 
 
혜진님2013.10.15. 22:42답글신고
..저희슬이 방광염 걸려서..약먹어요ㅜㅜ혈뇨까지봤어요...사료바꿀려고 알아보는중..
 
 
에이스2013.09.26. 22:32답글신고
둘다 방광염 유발 사료라고.... ㅠㅠ 소문이 별로 안좋아요
 
 
제가 정말 멍청했었네요
2013.09.27. 05:49
뚱이맘(dkvm****)
http://cafe.naver.com/ilovecat/2481082
 
새벽에 동물농장을 보다가 아픈아이들이 나오길래 오랜만에 애기들에 관한 공부 좀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네츄럴코어..방광염... 대충 검색하고 좋다길래 사먹인 사료때문에 우리애기
한달전에 심각한 방광염으로 수술까지 했습니다.
저 회사에대한 원망보다는 제 자신에게 너무 화가납니다
나는 왜 좀 더 알아보지않은 걸까..
왜 아이에게 물을 안먹냐고 구박만 했을까
다 이 멍청한 집사때문인데.. 돈을 주고 아프라고 사료를 사먹인 꼴이네요.
방광염때문에 얼마나 오랜시간 고생을 했는지...
저는 자질이 없나봐요..엄마가 될..후..
 
 
뀨냥이2013.09.27. 14:21답글신고
저희애는 내파 한포까진 괜찮게 잘먹어서 정착하려했는데 두포째 먹이는 도중 방광염 생겼어요ㅠ
여아인데ㅠㅠ 조금 먹이시는 건 괜찮을 거에요... 장기급여가 문제.....
 
 
 
탁구맘2013.10.23. 09:12답글신고
내츄럴 파이브 오가닉 먹인지 6~7개월쯤.. 대용량 3번 사먹였는데.. 2개쯤 먹을때까지만해도 모질도 좋아지고 잘먹고 유기농이라 다른 집사님들 말 충고로만 듣고넘겼죠..그래서 떨어지면 또 주문하고.. 제오늘 붉은 오줌으로 심장떨어져서 폭풍검색중이네요.. 충고를 들었어야했어..바꿧어야햇어 ㅠㅠ
후회막심! 절대 님 바꾸세요~ 아직 안띁었우면 환불하세요.. ㅠㅠ
 
 
솜솜이2013.12.10. 00:24답글신고
사료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그냥 유기농이라 좋겠지 싶어 내츄럴 파이브 먹이고 내츄럴코어 먹였는데 ... 방광염 걸렸네요 ㅠㅠ 아.. 진작에 검색 한번이라도 해볼걸. 너무 후회되네요
 
 
방광염과 결석ㅠㅠ 도와주세요!
2013.10.03. 05:36
도미니코(pant****)
http://cafe.naver.com/ilovecat/2490688
리 뚜뚜가 소변보러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데 너무 자주 가길래 자세히보니 소변을 못보더라구요..이게 심각한 문제가 될거라고 생각을 못하고 그냥 놔뒀어요ㅠㅠ..
근데 어제 저녁에 뚜뚜가 토를 했어요. 너무 놀라서 뚜뚜를 들어올리면서 엉덩이쪽에 손을 뎄더니 크게 울더라구요. 그러고서 현관쪽으로 가더니 소변을 보는데 혈뇨를 보더라구요..너무 놀라서 동물병원 문 닫았는데 원장님께 전화해서 초음파와 엑스레이 검사를 받았는데 방광염과 결석으로 소변을 못봐서 방광이 크게 부풀어있다고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셨어요..토를 한 이유도 암모니아가 퍼져서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병원에 뚜뚜를 두고왔는데 너무 걱정되서 잠도 한숨도 못자고 무섭고 그러네요ㅠㅠ
사료 네츄럴코어 먹였는데 그래서 그런가 싶고(글 검색해보니 네츄럴코어 먹이면 방광염에 걸린다는 글을 많이 봐서요),
스트레스를 많이 줬나싶어 미안하고 그러네요 ㅠㅠ
고다 회원님들! 우리 뚜뚜 무사히 수술받고 건강해지겠죠?
방광염과 결석을 겪어보신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ㅠ
 
 
희망샤키2013.10.03. 05:42답글신고
작년에 결석은 아니고 방광염때문에 3일 입원했어요. 샤키도 피오줌 쌌거든요.3일동안 면회갈때마다 울었네요. 지금은 완전 멀쩡해요. 날 추워지고 있지만 오줌도 잘싸고요.
물 많이 먹이세요.
 
 
도미니코2013.10.04. 00:01답글신고
정말 다행이네요..우리 뚜뚜는 수술하고서 하루종일 구석에 누워서 암것도 안 먹네요..ㅠㅠ
건식사료가 문제가 된다는걸 이번에 알았어요..수분 많이 섭취할수있도록 고민하고 공부해야겠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에몽이는 부재중2013.10.04. 23:53답글신고
한달째급여중 설사..쭈욱설사ㅠㅠㅠㅠ사료바꾸고 괜찮아졌어요
그전에 놀라서병원뛰어갔던기억이ㅠㅠ
 
 
경쓰2013.10.08. 20:38답글신고
ㅇㅣ사료저도한번먹였었는데
잘안먹기도하고 오가닉사료가방광염이..ㅠㅠ
 
 
ralph04252013.11.06. 15:14답글신고
두마리다 네파먹이고 방광결석으로 수술ㅠ
 
 
부농코하루2013.10.08. 20:33답글신고
내파먹이고 첫째가 방광염 걸린 이후에 오가닉사료는 다 피하고있어요,
전 가난한 학생집사라 필리대나 헬스와이즈.. 가성비좋은사료를 먹이는데,
대부분 오리젠이나 토우 많이 먹이시는거 같아요ㅋㅋ
 
 
앙고라떼2013.10.08. 20:41답글신고
회사를 떠나서, 오가닉 사료가 방광염을 유발하는건가요?
 
 
부농코하루2013.10.08. 22:31답글신고
앙고라떼 어... 그런건 아닌데,
어디서 무슨글을 봤던거 같은데 기억이ㅜㅜ
여튼 요로쪽에 좀 안좋다던거 같은...
그냥 내파에 데이고 나니까 오가닉쪽은 다 별로..
 
 
뽕바게뜨2013.10.08. 22:19답글신고
저도 내파 먹이다 요로결석생겨서 한바탕 난리치르고 사료 싹 나눔한 뒤 유리나리 거쳐 오리젠+주식캔 병행중입니다.
 
 
자냥2013.10.09. 22:40답글신고
네츄럴 코어 평이 안좋아요 검색한번 해보세요
 
 
바트simpson2013.10.09. 22:42답글신고
22...개인적으로 생식 먹여서 사료는 트릿처럼 간식으로 먹이지만..그 회사 사료는.. 간식으로도 길냥이들에게도 주고싶지않은 사료에요
특히 베네인가 그건 이번에 새로 나온 사료라고 얼핏 들었는데요 그거 먹이고 방광염 증세땜에 병원가셨던 고다분 글 있을꺼에요 ㅠ 검색해보세요
 
 
 
겨울쥐2013.10.12. 01:05답글신고
수컷은 안좋아요. 국산 유기농사료 맞죠? 오래먹이면 방광이나 요도에 문제생긴다고 본거 같아요.
 
 
루니맘2013.10.12. 01:08답글신고
저는이거수입하는회사문닫았으면하는마음이에요..이회사에서수입하는사료라인은다문제가있어보이거든요..저역시코어사료와anf오가닉사료를잠깐먹이고여덟마리모두이유없는혈변을꽤오랫동안경험하기도했구요..색을한번이라도해보신다면이사료공짜로준다해도쳐다보지도않으실거에요...
 
 
폭풍사춘기2013.10.12. 01:09답글신고
국산이에요 ㅎㅎㅎ (이레본)유기농이라는 말에 혹해 좋아 보여서 먹이는건지 싸서 먹이는 건지 성분도 정말 안좋은걸 매일매일 몇번씩 같은 글이 올라오네요 ㅎㅎㅎ
 
 
루니맘2013.10.12. 01:13답글신고
폭풍사춘기 이레본이국산이었군요..저는수입회산줄알았어요..정말이사료는어떻게만드는건지..싸게파니까혹해서사게만들고행사도많이해서많은분들이먹이는데..국산사료라니까더화가나기도하고슬프기도하네요..왜제대로만들지못하는지..ㅠ
 
 
네츄럴회사 주식캔괜찮나요?
2013.10.13. 00:48
깡주(ilik****)
http://cafe.naver.com/ilovecat/2507380
네츄럴코어나 발란스 둘다 사료는 방광염조짐때문에 조금 고민되게 하잖아요ㅡ
그런데 주식캔은 괜찮은가요?
은 애가 초기? 방광염인듯해요ㅡ
그냥 잘먹고 물도 마시고 그러는데 오줌을 찔끔찔끔.
그래서 주식캔에 물많이 말아주면 좋다고해서 그렇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어서..
 
 
정로또2013.10.13. 00:54답글신고
네발은 아니고 네코랑 네파..
 
 
딸기맛2013.10.13. 01:01답글신고
내추럴 발란스는 아예 외국꺼고 내추럴코어랑 내추럴파이브가 같은 곳(국산)이에요. 다른분들 말씀대로 내발은 아무 문제가 없어요!
 
 
희망샤키2013.10.13. 01:04답글신고
내추럴발란스캔 완전 좋아요.
말씀하신 내파 먹이고 방광염 걸려 고생하다가
지금은 내발 주식캔과 생식 먹이면서 관리하고 있어요 ㅋ
 
 
안녕하세요^^개냥이 2마리를 모시는 집사입니다.
다름이 아니구 중성화 마친 수컷냥이가 며칠전 방광염으로 입원을 5일정도 했어요. 방광안에 부유물이 많고 혈괘까지 뭉쳐있는 상태라고 하더라구요..ㅠ( 병원비만 40만원이상.나왔다는 ㅜㅜㅜ)
제가 네츄럴코어 사료로 바꾼지 약 이주정도 됬는데 인터넷에 보니 요기 사료로 탈난 아이들이 꽤 되는것 같더라구요.ㅠㅠ 사료때문인지 아닌지 확정을 지을순 없지만 그동안 멀쩡하던 아이가 사료먹고 탈이.나니 영 찝찝하네요ㅠ
저처럼 네츄럴코어 사료 먹이고 탈나신분 계신가요?ㅠ
 
 
Rooya2013.10.19. 23:19답글신고
내코 방광염 유발로 유명하대요... 지금 6키로정도 남았는데 눈앞이 캄캄해요ㅠㅠ
 
 
케이망공2013.10.20. 00:35답글신고
모르겠어요 같은사료를.먹은 여아는 괜찮은걸보면 꼭 사료문제만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남아는 사료바꾼 직후 방광염에 걸렸으니 무시는 못할것 같아요
 
 
단남매맘2013.10.21. 02:16답글신고
도 네코먹인뒤로 막내고양이 방광염왔어요...심하지않아서 유리나리로 뚫어주고 다른사료로 바꿨는데.
결국은 심장병과 요로결석으로 별이 되었어요....ㅠㅠ 꼭 네코 먹이고 그뒤에 관리 못해준 제탓같아서 맘이 아프네요...여아는 방광과의 거리가 짧아서 수컷에 비해 방광염이나 요로결석 걸릴일이 적다네요 병원에서.
 
 
케이망공2013.10.21. 11:23답글신고
헐...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네코,,정말 문제가 많은 사료인것 같아요 더이상 피해보는 아가들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케이망공2013.10.29. 10:17답글신고
고양이 마다 다르겠지만 네코먹이고 방광염걸린 아이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저희 아이도 그렇구요 사료전문가가 아니라서 확정지을수 있는건 아니지만 전 찝찝해서 못먹이겠어요
 
 
 
네추럴파이브오가닉300 급합니다.. 꼭 봐주세요..
2013.10.23. 17:29
꿍이찡이(xorn****)
http://cafe.naver.com/ilovecat/2526095
혹시 이 사료 먹인뒤로 방광염 증세를 보인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오늘 새벽부터 너무 울길래 이상하다 했는데.. 아침에 화장실을 계속 왔다갔다 하는데 볼일을 못보고 나오길래 이상하다 하고 출근을 했다가..
와이프가 조금 일찍 퇴근을 해서 보니까..소변을 보려고 해도 한두방울만 보고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고 그런다네요..
이제와서 검색을 해보니 리얼오가닉 네추럴코어 네추럴파이브가 같은 계열이고 방광염에 관련된 이야기가 많네요..
집사가 무지해서 둘째가 고생한다는 생각을 하니까.. 저한테 너무 화도나고 그래서 눈물이 날 지경이네요.. 어제 새로 사료 택배 받았는데..
만약에 이 사료로 그런 일이 많았다면.. 정말 불태워 다 없애버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Monica2013.10.23. 17:38답글신고
들쳐업고 뛰세요.. 방광염 초기증상을 넘어 요로폐쇄 진행중인거 같은데.. 저희 애도 그랬어요.
 
 
Monica2013.10.23. 17:38답글신고
파 10개월쯤 먹였던거 같고 그거끊고 완치판정 받는데 일년 걸렸어요. 빨리 가세여
 
 
Monica2013.10.23. 18:04답글신고
꿍이찡이 간단히 말씀드리면
'어떠한 이유로 인해' 뇨산성이 알칼리가 됐어요. 정상적인 냥이 뇨는 산성인데.. 알칼리가 되면서 산성뇨에서는 생기지않는 결정, 즉 결석 물질이 생기게 되요. 초음파 당시 저희 애는 슬러지(결정이 부유물처럼 떠다니는것)가 있었구요, 뇨산성 돌리고 물 많이 먹였어요.
장기전으로 생각하셔야 되요 주식캔 같은데 물타주시고 강제 급여도 해서 쉬 싸게 하면서 방광을 씻어내려주고 동시에 처방사료나 보조제를 통해 산성을 찾아야 할거예요.
 
 
꿍이찡이2013.10.23. 18:48답글신고
Monica 상황이 많이 안좋은건 아닌거같아요. 사료를 일단 바꿔주고 싶은데 어떤사료가 나을까요 원래먹이던사료로 다시 바꿔줄까요 아니면 주식캔을 먹이는게 나을까요? 저희가 둘다 오전에 나가고 오후에 들어와서 자율급식 중이거든요..
료 바꾸고 총 10kg 먹이고 증세가 이렇네요.. 방금 와이프 연락받았는데 방광염이 맞다고 하네요.. 아... 맞는지아닌지 확인할 길은 없지만 왠지 쳐다보기도 싫어요 그 사료...ㅠㅠ
 
 
오복순돌이2013.10.23. 17:52답글신고
저도 남아만 이상 증세가 보여서 급여중단했었어요 ㅜ
 
 
찌야2013.10.23. 18:10답글신고
남아 9개월 먹고 하부요로증후군 진단 받았어요
카테터 시술하고 3일 입원하고 애가 왼전 초췌해져서 돌아왔구요 ㅠㅡㅠ 그회사 사료 검색하시면 관련 후기들 많이 있어요
 
 
꿍이찡이2013.10.24. 12:23답글신고
의심만 하는거지만... 둘째 방광염의 원인이 네추럴파이브오가닉300 사료때문이 아닌가..제일 의심되서여..^^;;
 
 
깐돌이맘2013.10.24. 12:27답글신고
네파는 인터넷 검색 조금 해보면 방광염 사례가 꽤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도 사려다 마음 접었어요 ㅠㅠ
 
 
꿍이찡이2013.10.24. 12:29답글신고
네.. 사기전에 확인을 해봤어야 했는데.. 제가 둘째에게 큰 죄를 졌죠..
 
 
rufinayk2013.10.24. 12:31답글신고
하...ㅠㅠㅠㅠㅠㅠ 저희집 애두 내파 먹다가 방광염.....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원인이 내파였군요ㅠㅠㅠㅠ
 
 
꿍이찡이2013.10.24. 12:32답글신고
확신을 가지는건 아니지만... 발병시기가 맞아떨어지니.. 의심을 할 수밖에...없는거같아요..
 
 
rufinayk2013.10.24. 12:41답글신고
꿍이찡이 사료 어떤걸로 바꾸기로 하셨어요?? 고양이용품 쇼핑몰에서 0등급이라고 하는거 다찾아봤는데 뭐가좋은지 ㅠㅠㅠㅠ 내파도 0등급에 있잖아요!!ㅠㅠㅠㅠ못믿겟어여
 
 
인유2013.10.24. 13:35답글신고
네파...저도 2년먹이다 방광염초기? 혈뇨보고해서 사료바로바꿧어요;
금방 바로 ㄴ타나는게 아니다보니 좀 이상한게 보인다면 바로 바꾸시는게 좋아요 전 지금바꾸고 아이 멀쩡하고 혈뇨증세도 바로사라졋고요 ; 약물치료도 하긴햇지만 ㅠㅠㅠ아무래도 사료자체에 수분함량이 다른거에 비해 적다보니 그런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애순2014.02.10. 20:05답글신고
리얼 오가닉 먹여봤는데 두 고양이 모두 토를 자주 하길래 바꿨습니다
 
 
레나 병원다녀왔더니 방광염이 맞다고 하네요..|: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3.10.23. 18:52
꿍이찡이(xorn****)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526234
일단 정말 의심이 가는건 사료밖에 없는거 같은데..
네추럴파이브오가닉300 먹이고 있었어요..
원래먹이던 캘리포니아그레인프리를 먹이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사료 권장해 주실분 계신가요?
네추럴파이브꺼 먹이다가 방광염진단받고 치료하신분들 시료 어떤거 먹이셨어요?
부탁드릴게요..
 
 
포동이랑공듀랑2013.10.23. 19:08답글신고
우리애들 잘싸고 잘먹고했는데 그 사료로 바꾸고 하루이틀 화장실가서 모래만파고 볼일을 못보더라구요~~안절부절하고~~확연히이상했음,,검색해보니 다른분들도 그런증상있어서 당장 사료바꿨어요,,다행히 병원은 안가고 금방또 잘싸더라구요,,식겁했죠 ㅜㅜ 빨리 아가가 낫길 바래요!!
 
 
꿍이찡이2013.10.23. 19:13답글신고
네 집사가 무식해서 오가닉이라는 단어만보고 마냥좋은줄알고 먹였는데... 미안해서 눈물이 다나려고해요..
 
 
포동이랑공듀랑2013.10.23. 19:19답글신고
꿍이찡이 에휴,,,자책하지마세요!! 저도 나름 고다서 알아보고 상품평도 좋길래 구입한건데 그렇더라구요,,슬프네요,,건강히 잘이겨내길 응원할게요!!아자아자~~
 
 
코코아2013.11.08. 16:44답글신고
아 정말 네추럴파이브오가닉때문일까요? ㅠㅠ 우리 고양이도 오늘 병원에 실려갔다왔어요 생후 3개월이후부터 계속 그것만 먹었는데 슬러지가 너무많다고 해서 짐놀랬어요 ㅠㅠ 아멘붕이다 ㅠㅠ
 
 
꿍이찡이2013.11.08. 16:53답글신고
저희 아이들은 원래 신장이 좋지 않았던거같네요.. 덕분에 방광염으로 그쳤으면 다행이지만.. 신부전증까지 왔습니다..
 
 
KAKIMORIYA2013.10.24. 11:45답글신고
저는 변비가 와서 알고보니 방광염이더군요...
물을 안마셔서 간식에 물태워주고 많이 마셨으면 하는데 지 맘에 안들면 안먹으니...
처방사료까지 받을지경이라 주니 식음전폐해서 그냥 맘편히 원래먹이던 오리젠 먹이고 최대한 스트레스 안주게 할려고 하고있어요...
슬러지가 심해져서 ㅠㅠㅠ
유리나리 정을 먹임 물을 많이 마신다길래 주문했더니 일주일 걸린다더라구요...
일단 3주째 투병중인데.. 낼 병원가봐야해요...
방광염은 긴씨움이라고 의사분이 그러시더라구요ㅠㅠ
케어만 잘 해주시면 나을 꺼라 믿어요ㅠ
 
 
뀨냥이2013.10.24. 12:32답글신고
저희 애도 그 사료먹이고 방광염왔었는데요 휴...
우선 방광이 부은 정도라면 저희 애랑 증상이 거의 똑같으시네요ㅎ
처방 받은 약 꼬박꼬박 먹이시면 감자크기 점점커지구요
약 먹이시면서도 습식계속하셔요 팅크도 계속 먹이시구요
하루만에 호전되진 않구요 삼사일째되면 슬슬 호전되요ㅎㅎ 그래도 약은 다먹이세요
 
 
꿍이찡이2013.10.24. 12:37답글신고
뀨냥이 길냥이들 사료는 항상 챙겨주고 있는데.. 급은 많이 떨어지는거지만... 오가닉을 떠나서 사료자체를 믿질 못하겠으니.. 길냥이들한테도 주고싶지가 않네요... 진짜 드럼통만 있으면 통째로 불태워 없애고 싶은 심정이에요..
 
 
뀨냥이2013.10.24. 13:06답글신고
꿍이찡이 아니에요~ 저도 저희 아가 때문에 고생했던 기억이 떠올라서 그냥 제가 경험한 그대로 말씀드린거 뿐이에요ㅎㅎ 안좋은 기억이 있으시겠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저희 애 혈뇨까지 보고 병원 갔는데도 지금 말짱하게 나았어요!
뭐 지금은 대체할 사료찾기도 고생중이지만요ㅠㅠ 내파계열사 사료가 사실 기호성은 좋잖아요, 리얼오가닉도 폭풍흡입했던걸 보니....ㅠㅠ 뭘탄건지...
암튼 레나도 꼭 건강히 낫길 바랄게요ㅎㅎ
 
 
꿍이찡이2013.10.24. 12:23답글신고
의심만 하는거지만... 둘째 방광염의 원인이 네추럴파이브오가닉300 사료때문이 아닌가..제일 의심되서여..^^;;
 
 
 
꿍이찡이2013.10.24. 12:29답글신고
봉자사랑 쉬하는데 문제가 없으시면 안바꾸셔도..^^;; 전 사료를 바꿔준 시점부터 증세가 발견이 되서여;;
 
 
깐돌이맘2013.10.24. 12:27답글신고
네파는 인터넷 검색 조금 해보면 방광염 사례가 꽤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도 사려다 마음 접었어요 ㅠㅠ
 
 
rufinayk2013.10.24. 12:31답글신고
하...ㅠㅠㅠㅠㅠㅠ 저희집 애두 내파 먹다가 방광염.....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원인이 내파였군요ㅠㅠㅠㅠ
 
 
꿍이찡이2013.10.24. 12:32답글신고
확신을 가지는건 아니지만... 발병시기가 맞아떨어지니.. 의심을 할 수밖에...없는거같아요..
 
 
 
인유2013.10.24. 13:35답글신고
네파...저도 2년먹이다 방광염초기? 혈뇨보고해서 사료바로바꿧어요;
금방 바로 ㄴ타나는게 아니다보니 좀 이상한게 보인다면 바로 바꾸시는게 좋아요 전 지금바꾸고 아이 멀쩡하고 혈뇨증세도 바로사라졋고요 ; 약물치료도 하긴햇지만 ㅠㅠㅠ아무래도 사료자체에 수분함량이 다른거에 비해 적다보니 그런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애순2014.02.10. 20:05답글신고
리얼 오가닉 먹여봤는데 두 고양이 모두 토를 자주 하길래 바꿨습니다
 
 
방광염이 의심되는데..
2013.11.02. 09:25
다다닥(1041****)
http://cafe.naver.com/ilovecat/2542655
부모님과 함께 지내고 있는 3살 러블이 있는데요.
그저께부터 화장실 가는게 이상하데요. 자주 들락거리는거 같고
지금까지 단 한번도 그런적 없는데 이불에 오줌 싸고.. 많이 싸는게 아니라 조금씩이요.
그래서 왠지 방광염 같은데.. 당장 병원에 데려갈 상황이 아니예요.
방광염이 의심될때 집에서 할만한 처치가 있을까요?
사료를 내추럴코어 먹이고 있는데 이거때문에 방광염 온걸까요? 괜히 사료 의심..;;
 
 
내사랑털뭉탱이2013.11.04. 16:07답글신고
오래급여하면 방광쪽 문제 생기는 애들 많아요 동물병원 관계자분한테 들은 얘기에요
 
민씸2013.11.04. 16:12답글신고
흐엉...병원 언니는 왜 추천해주셨던걸까요ㅠㅠ?
 
내사랑털뭉탱이2013.11.04. 16:13답글신고
민씸 아마 병원에 사료 대주는 업자가 로비했을거에요
 
 
윤2013.11.04. 16:10답글신고
개묘차야 있겠지만 말 많은 사료를 일부러 선택할 이유는 없죠. 네코 본사측에서도 정확한 답변을 회피하고 있고요.
 
 
윤2013.11.04. 16:14답글신고
민씸 객관적인 입증 자료없이 오리발만 내밀고 있으니 제대로된 답변이 아니죵ㅎㅎㅎ
 
 
까칠가을발랄겨울2013.11.04. 16:40답글신고
코어는 모르겠지만 파이브 8개월정도 먹이고 큰아이 방광염수술했어요..
제가 겪었을땐 바뀐거라곤 사료말고는 없었고 그땐 방광염글이 별로 없어서 우연히 겹쳤겠거니 했는데 그후로 우후죽순으로 올라오더라구요.
더군다나 파이브와 같은 회사 제품이다보니 신뢰성이 무지 떨어지네요..
전 네파라면 이가 갈립니다...ㅠ
 
 
까칠가을발랄겨울2013.11.04. 16:51답글신고
민씸 방광염은 재발율이 거의 백프로라 1년동안은 꾸준히 처방사료 먹였고 이제서야 다른 사료로 바꿔보는 중이예요,ㅠ 감자크기 줄어들면어쩌나 가슴졸이네요..ㅎ 3주짼데 아직까진 양호하구요.ㅠㅋㅋ
네파가 네추럴파이브 맞아요,ㅎ 네발이랑은 다른 사료로 알고 있는데 잘 모르겠네요,ㅠ
 
 
치루치루2013.11.04. 16:48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 내추럴코어, 오가델리 전부 같은 회사인데요 고다에 불과 몇일전에도 피해사례가 몇건 올라왔었습니다. 검색해보세요.
 
 
민씸2013.11.04. 16:50답글신고
이런 나쁜 회사!!!!!!!! 진짜 이런것도 잘 알아보고 사야겠어요ㅠㅠ 고양이는 강아지와 다르게 진짜 예민한 동물이라 잘 알아보고 사지 않으면 안될거같네요ㅠㅠ 으엉엉.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체리맘2014.02.02. 19:37답글신고
우리 아이들은 페르시안인데 체중이 늘어 온라인샵에 문의했더니, 내츄럴 코어 슬림다운을 추천하더군요, 각 개별로 포장되어 있고 유기농이라 믿고 구입해서 여러해 먹였는데. 다이어트는 안되고, 한 아이는 혈관이 좁아지는 심장병을 얻었고, 한아이는 만성 신부전증을 얻었네요. 그 사료 추천한 쇼핑몰업자 당장 찾아가 물고를 내고 싶지만 참고 있습니다.친절이란 가면뒤에 그런 상술만 있었던 거지요..그후 몇년간 거래해 오던 그 쇼핑몰 거래를 끊었습니다. 다른 쇼핑몰 관계자한테 물어보니 국내 사료 공장은 하나밖에 없어서 한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브랜드별로 상품만 분류되고 제조되는 과정이나 방법은 같다더군요. 제품 인증은 받지 않은 상태라 합니다. 소비자 고발에도 국내산 사료 문제로 이슈화된적있는데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대 국산은 먹이지 마세요.
그리고,,,이런말까진 안하려했지만 모아펫이란 쇼핑몰업자 양심선언 하시기 바랍니다.! 천벌받을 인간! 바삐 사는 사람을 속이고 쓰레기 사료를 추천한 사람입니다.! 한번은 거기서 파는 닭고기 육포를 구입해서 먹였는데 0,8센티의 철사가 나왔는데,엑스레이 찍어보고 난리가 났었습니다.
 
 
리뉴리2014.10.16. 20:01
요즘 많이 먹이시는 이즈칸도 네코 만드는 한곳에서 만드는건가요?
네코는 이물질 보여서 다른걸로 갈아탔는데 ㄷㄷㄷ
 
 
체리맘2014.10.16. 20:48답글신고
리뉴리 네,국내공장은한군데래요,좋은사료먹이세요,,
 
 
네추럴코어 베네엠의 방광염에 대해 봐주세요
2013.11.06. 09:43
뿌잉(wjdg****)
http://cafe.naver.com/ilovecat/2548988
어제 방광염 의심된다고 글올렸었는데 오늘 오후에 고양이데리고 병원갈거에요
오늘 아침에도 3번갔는데 오줌 못누고 큰소리로 울면서 다니고요...
 
아무래도 물 많이 먹는앤데 걸릴이유가 없어서 인터넷에 쳐보니 네추럴코어사료의 방광염에 대해 글이 많이 올라와있대요
최근에 베네엠사료가 싸서 구매했는데 그거먹이고 턱드름이 완전심해서 그릇도 바꿔주고 사료먹는거에비해 뱃살이 너무 많이 빠지고 감자수확량도 작아져서 별로 맘에 안들었지만 유기농사료고 좋다고 홍보를 해대길래 가격대비 좋은건줄만알고 믿고 샀는데 방광염에 잘 걸린다고 하니 어이가 없네요
다른분들도 네추럴코어먹이고 방광염 걸린사람 없나요?
 
 
멍소녀2013.11.06. 09:54답글신고
저도 한동안 첫째 네코먹였는데 증상은없었어요 그후 기호성본다구 여러가지로 바꿔주느라 안먹였는데 많은분들이 걸리신거 같더라구요 왜 네코 네파는 지들말로는 문제없다는데 여러고양이가 그거먹이구 같은 증상을 겪으면 문제가 분명있단거아닌가요?우연이라해도 좀 이상한거같아요..
 
 
뿌잉2013.11.06. 10:08답글신고
인터넷검색할때 첫화면에서보면 고양이 방광염이랑 사료랑 상관없다며 오해를 풀자 어쩌고 후기를 남겨놨던데 돈받고 글을 올리나 생각들어요 생전 턱드름이라고는 글로만 봤었는데 사료바꾸고 처음으로 우리고양이한테 걸렸고 여러모로 싸게판 이유가 있구나 싶네요 ㅡㅡ
 
 
뿌잉2013.11.06. 10:46답글신고
저도 방금 신장기능개선적어놓은거보고 어이가 없었어요
먹는거가지고 장난치는것도 아니고 제일 중요한게 먹는건데 너무 하다 싶어요
 
 
이터니티2013.11.06. 10:21답글신고
저도 베네엠은 다르겠지.. 하고 2키로짜리 먹여봤는데 아이들이 너무 잘먹어서 7키로 대포 질렀다가 셋다 화장실에서 왔다갔다 난리도 아니더군요.. 감자가 아니라 자갈을 생산해 놓은걸 보고 어찌나 놀랐던지... 로얄캐닌으로 바꿔주고 조금 나아진것 같아서 아르테미스로 다시 돌아왔어요... 잘먹는게 능사는 아닌것 같아요 ㅜ
 
 
ralph04252013.11.06. 12:00답글신고
전 네파먹였눈데 방광결석왔어요 두마리다요 ㅠ
 
 
 
쌤 집사2013.11.07. 21:43답글신고
내추럴코어. . 방광염유발사료로유명한사료아닌가요?
리얼오가닉도방광염.. .^^;;;
 
 
내사랑털뭉탱이2013.11.07. 21:48답글신고
내추럴 코어 오늘도 다른 카페서 방광염 걸렸다고 글올라온 사료에요 종종 거기꺼 먹이고 아이 아프단 글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더라구요 검색해 보시구 바꿔주세요
 
 
쌤 집사2013.11.07. 22:04답글신고
방광염걸린아이들이많이나온사료에요~ㅠ
오가닉은 등급이아닙니다~ㅠ많은분들이오해하시네요~
실제로 리얼오가닉사료는프리미엄등급의사료구요~ㅜ
추천할만한 사료는~
오리젠,필리대,프리미엄엣지,내추럴발란스,치키수프,토우,고내추럴 정도요. . .ㅠ
물로물급여많이하면~방광염안걸릴수도있겠지만~일부러논란이되고있는사료를급여할필요는없자나요~ㅠㅋ
 
 
내추럴 파이브 ㅠㅠ 어쩌죠|: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3.11.18. 11:12
6시내고양(rapi****)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568162
내추럴파이브 급여가 방광염에 영향이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결국 인정하게 되네요 ㅠ
우리집 애들 다른 사료는 깨작거리면서 내파 봉지만 뜯으면 달려들어서 계속 내심 부정하고 있었거든요.
저는 뭘 사면 사재기 하는 스타일이라 집에 내파가 8kg정도 남아있는데 이거 팔아도 아무도 안살 거 같아요.
 
 
6시내고양2013.11.28. 15:02답글신고
개묘차가 있긴 해요.
똑같이 먹는데 우리집 애들 셋중에 두마리만 방광염 증세거든요...
 
 
고양이 사료와 요로결석에 관해 질문요.
2013.11.20. 21:14
뽀롱뽀롱(guta****)
http://cafe.naver.com/ilovecat/2572514
딴에 좋은사료먹인다구 약 2년넘게 내츄럴파이브 오가닉, 오가델리, 그리고 요며칠전 내츄럴코어 베네m이란 제품까지 먹이고 있었습니다. 엄청 잘먹구 딴 사료는 그닥 안좋아하는거같애서 나름 고급사료라 생각하고 이것들만 먹였는데요.
오늘 화장실청소하려보니 오줌감자위에 피가 살짝 보이더라구요.
와이프말로는 오줌싸면서 아픈신음소리같은걸 낸거같다고 하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요로결석 or 방광염 증상같던데요.
 
necotowatasi2013.11.20. 21:23답글신고
ㄴㅊㄹㅋㅇ, ㄴㅊㄹㅍㅇㅂ 이사료
방광염 요로결석 가능성이 있는 사료라고 말 많았던것 같은데..
일단 사료 바꾸시고 병원가서 의사에게 조언 구하세요
혈뇨본다면 항생제 처방 받아 먹여야 할거 같아요
 
 
만두아뽜2013.11.20. 21:20답글신고
방광염유발 사료라고 말 많은 사료들이네요.....
 
 
랑방사랑2013.11.20. 21:23답글신고
피가 비친다면 병원에 꼭 가셔야 하구요 ㅠ 이미 슬러지나 뭐가 생겨서 요도를 막고 염증이 생긴 것 같아요 내파 ...아 이사료 먹이고 또 요로결석 방광염 걸린 아이가 생겼네요... 유명한 사료에요 내추럴 ㅍㅇㅂ내추럴 ㅋㅇ .. 뭐 이런 사료들을 좀 조심하셔야 돼요 일단 병원에 가셔서 심하다면 카테터 등 처치를 받아야 하고 처방사료 받아오시고 물을 많이 먹게 해주시는 등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ㅠ
 
 
사이다2013.11.20. 21:23답글신고
저희 아가도 요로결석이었는데요 병원에서 주사맞으면서통원치료하다 입원치료까지해서 완치하는데 한달가량걸렸어요 그때는얼마나울었는지.. 돈도돈이지만 빨리치료해야 언능완치도하고 돈도 적게드는게아닐까 생각해요 괜히 지체하다가 큰일나요
 
 
 
하루애2013.11.20. 21:35답글신고
일단병명부터 방광염인지 진찰받아야합니다 결석은 사료로 인하여 소변이 알카리라서 결석이 방광에 생깁니다 산성이되야 결석을 녹여서 근본 치료가 됩니다 결석방지용 처방식 먹여야 하고 요도가 막혔으면 급히 치료 받아야 하고 방과무 염증도 잡아야 해요
 
 
하루애2013.11.20. 21:39답글신고
알카리성 소변이 결석을 만들고 결석이 방광을 자극해서 염증을 발생시키고 요도에 걸려서 폐쇄 시키는 겁니다. 병원에서 치료 받으면서 집에서 처방식 사료 먹이면 고쳐집니다
 
 
yidwhi2013.12.12. 20:50답글신고
제가 오늘가입해서 이글을보게되네요 저도 설마했는데 네츄럴ㅋㅇ 먹고 벌써 요로결석증상이세번째 재발했네요 돈도 백이상 든것도 속상하지만 전 첨에 우리냥이 피소변까지보고 위험고비까지 갔었네요 저 회사는 아무문제 없다지만 전 분명 이사료가 영향이 있다고봐요 4년동안 없던병이 그사료먹인 두달뒤 바로 걸렸으니까요;;
 
 
피그레또2013.12.23. 17:20답글신고
저희는 사료 바꾼지 1달여 만에 두 마리다 방광염으로 고생했습니다. 기존 사료로 바꾸고 약 먹인지 3일만에 아주 많이 호전 되었습니다. 내츄럴 코어 사료 정말 급여 하지 마세요~ 해당 구매한 마켓에 우선 사료 환불요청부터 했습니다.
 
 
자주 토하는 아이 병원 내원 후기.
2013.11.21. 00:57
Nezumi(jung****)
http://cafe.naver.com/ilovecat/2572875
자주 토하는 러블냥이 덕분에 오늘 병원을 다녀 왔습니다.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었고, 많이들 알려 주셨습니다.
일단은 저희 아이는 내추럴코어 사료를 먹고 있고
최근에 슬림다운을 점점 늘려서 먹이고 있었습니다.
알고봤더니, 그 슬림다운 사료에 알레르기가 생겨서
위에 조그마한 출혈을 일으키고 있었고, 그로 인해 변비가 생겼 ... 다는 ...
그래서 몸에 암모니아 수치가 높아져있었구요.
다른 신장, 간, 췌장은 정상이였습니다.
홀리스틱 등급중에 괜찮다고하고 유기농이라 먹이고 있었는데, 이렇게 무지한 집사덕분에 아이가 고생하고 ..링겔맞고, 여러가지 검사를 한 후에 결론을 내고
다시 로얄캐닌 처방식사료 오베스티를 먹이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저희 큰 아이는 이것만 먹이고, 아니면 내추럴코어와 완전 성분이 다른 사료를 먹이기로 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최근 내추럴코어 사료를 먹이시는 집사님들 아이들이 저희 아이랑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자주 내원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서 일 수 도있다는 말씀에 철렁 했습니다.
혹시나 지금이나 나중이나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일단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신 후에 식이를 바꾸어 주는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레레야놀자2013.11.21. 01:13답글신고
내코.내파
리얼오가닉. 슬림다운.
같운 비숫함사료에요...요것들은 피하시길..
소포장댄사료들...
 
 
췌장염에 걸렸는데요|
2013.12.06. 17:32
치케(mw12****)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599640
내츄럴파이브 오가닉을 사놓고 급여하던 사료를 탈탈 털어 먹였다가
내츄럴파이브오가닉이 방광염 위험이 있다하여 교환요청하고
어제 하루 사은품으로 받았었던 캔 두개와 가쯔오부시, 오늘 아침에 캔 하나 이렇게 먹였는데요
늦게 일어나 점심쯤 되어 밥을먹고 있는데 갑자기 평소 울지않는 큰 울음소리가 나서 달려가봤더니 냥이는 누워서서 꼼짝도 않고 울고 옆에 검정 토가 있더라구요..
깜짝 놀라 바로 냥이를 옷으로 싸서 동물병원으로 달려가서 이야기를 하고
피검사를 하고 등등 결과를 보고 췌장염이라고 결론을 지으시더라구요 무슨 수치가 상당히 높았었는데...
그래서 수액 맞고 영양제 등 몇가지 더 맞고 16만원 정도 비용이 들고....
소변 마려울꺼라고 해서 부랴부랴 옷으로 싸서 집에 데려왔는데....
이미 볼일을 봤떠라구요... -_ㅜ 배랑 뒷다리랑 꼬리가 쉬범벅.....
목욕은 시키지 말라고 하시고....
물수건으론 택도없고... -_ㅜ 그리고 자꾸 하얀 거품을 토해냅니다..-_
내일 또 병원에 수액맞고 상담하러 갈껀데 제발 얼른 낳았으면 좋겠네요... -_ㅠ
괜찮겠죠? 방광염 막으려다 더 큰병...을 얻게만든 제가 너무 멍청이같고 한심하고 속상하네요...
의사선생님이 사은품으로 주는건 그리 좋은게 아니라며 먹이지 말라고...그것때문에 급성 췌장염 와서 죽은 고양이도 꽤 많다고...그러시더라구요....
근데 얘가 졸린것 같은데 눕지를 않고 앉아서 꾸벅꾸벅 조네요.... -_ㅜ 왜그럴까요...????
그리고 제가 올바른 처치를 한게 맞겠죠?
한번 걸리면 죽을때까지 관리해야 한다는데 그것도 무섭네요 -_ㅜ
ㅇ구름소녀ㅇ2013.12.06. 17:43답글신고
이아들스트레스로췌장염왔었어요.먹는것마다토하고거품토하고.. 끝날때까지 약과툭하면금식하는걸로전쟁을치뤘네요ㅜㅜ.. 회복기가지나고지금은건강합니다.. 당시 췌장염증약과구토억제제먹이고..토하면한끼금식시켰다가 사료살짝부드럽게불려서주고..ㅜㅜ
걱정마세요. 죽을병아니고충분히건강해질수있어요..^^
 
 
까꿍이귀여워2013.12.06. 17:52답글신고
대박 ㅠ 췌장염이급성으로도오는거군요 .... 어떻해요
 
 
aroma2013.12.06. 18:27답글신고
저희 애들 내파 먹고 췌장염 급성장염 크리티컬 터졌었죠 전 입원시켰었어요 ㅠㅠ
초기 삼사일때 애가 기운 못내면 사망할 수도 있는 위험한 병이에요 ㅠㅠ
무조건 리커버리캔이나 i/d캔 계속 먹이시고요 집에서도 강제급수해주셔야 해요
그래도 집사님이 초반에 발견해서 가셔서 다행이에요 ㅠㅠ
 
 
aroma2013.12.06. 18:37답글신고
치케 네 동물병원에서 팔아요 그리고 수액은 완치되도 2회 정도 더 맞히시는게 좋아요
췌장염 한번 걸리면 장트러블의 암흑기가 시작되니....장영양제 꾸준히 모으세요 흑흑...orz
저희 첫째 그놈의 췌장염덕에 3살반인 지금도 장트러블입니다
좋다는 사료 먹여도 잠깐 좋아졌다가 대포 두세개 먹이고 나면 다시 무른변...ㅜㅜ
그나마 내추럴초이스가 변상태가 반절은 좋길래 먹였다가 알러지 크리티컬...ㅜㅜ
구토가 심하지 않고 식욕만 있으면 살아요 애가 모라도 받아먹으려고 하면 믹서기에 갈아서
미지근한 물 타서 주세요!!!! 진짜 췌장염이고 모고 애들 병은 모든지간에 먹어야 사는거 같아요 ㅠㅠ
 
냥코님2013.12.08. 21:33답글신고
고다에서 내파 검색만 해보셔도 충분히 아실꺼예요 문제많은 사료란거... 사료바꾸시기전엔 충분히 검색많이해보시구 공부하셔요 내파나 내코는 워낙 유명한데 안좋은쪽으로...
 
 
제이2013.12.10. 06:39답글신고
아...그랬군요...오가닉이라 좋을줄 알고 샀는데...ㅡㅡ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레옹이2013.12.08. 21:53답글신고
내파 급여전에 구토증상이 없다 내파 급혀 후 구토증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100% 사료 문제죠. 하루빨리 다른 사료로 바꿔주세요.
그러다 애 잡겠어요. 이넘에 사료에대한 진실을 먹거리 X파일에서 취재좀 제대로 한번 해 줬음 좋겠어요.
 
 
치치맘2013.12.11. 22:03답글신고
썬더 넹 즈희도 요로결석에 방광염에 ㄷㄷ 하지만 짐은 유리너리 사료에 주식캔 씨스테이드 일케 하며 지내니 재발은 아직 음네여..특히 겨울철에 더 잘걸린다니..꼭 낼 일찍 가보세요 저도 워낙 빨리 발견해서 신장에 무리가 없는 상태로 갓능데 그날 다른 입원한아이는 신장까지..ㄷㄷ ...빠른발견과 빠름치료가 관건이란 생각이...ㄷㄷ
 
 
딸기맛2013.12.11. 21:43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는 방광염 유발 사료라고 의심받는 사료중 하나에요. 생식은 직접 만드시면 사료값이나 별 차이 없지만 시판생식을 사서 급여하면 2-3배로 뛴다고 합니다.
 
 
딸기맛2013.12.11. 21:56답글신고
썬더 주식캔+사료도 허리 휘는건 마찬가지더라구요 ㅠ 저희애도 방광염 두번 걸렸었거든요. 그래서 아침엔 사료 저녁엔 주식파우치+물 급여하는데 만만치 않네요. 일단은 병원가셔서 진료받으시고 유리나리 처방사료 6개월정도 먹이시는게 먼저일 듯 해요. 처방사료 먹는동안은 간식은 주면 안돼구요.
 
 
새벽2014.01.08. 19:25답글신고
헐 저도 리얼오가닉-내파 인도어로 갈아타는 중인데
내파 구입 글 올리자마자 블로그이웃분이 방광염유발 사료라고해서ㅠㅠㅠㅠㅠㅠ
그냥 당장 전에 1년여 먹여도 아무 문제없던 로얄캐닌 먹이려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
좋은 등급 사료가 저모양이니 뭣도 믿음이 안가고
그냥 늘 먹이던 로얄캐닌이 젤 믿음직하네요ㅠㅠ등급이 좋은사료는 아니지만 에휴ㅠㅠ
 
전 늘 어떤 사료든 사료와 맛내기용 캔 두숟갈 정도씩 섞어줘요
3개월령 아깽이 둘, 1년된 성묘 둘 있는데
캔 하나로 애기들은 한숟갈, 어른애들은 두숟갈 정도씩 사료에 섞어준답니다
설사나 뭐 한 적 없는데 남아 둘은 내파 먹이고 설사를 하기시작했어요ㅠ 여아는 괜찮은데 캔은 간식캔중에서도 1500원 이상짜리먹이는데
캔 하나로 4마리 하루에 두번 나눠먹일 수 있는 정도예요!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우리 네오. 사료 때문일까요?
2013.12.02. 01:10
복실네오아범(808t****)
http://cafe.naver.com/ilovecat/2591231
네 살바기 여아와 남아와 함께 사는 집사입니다.
남아 네오가 한달 전부터 방광염 기미가 있었어요.
당시엔 일단 진료 받고 요도 앞에 슬러지 뭉친 것만 처리하고 약 받아 왔어요.
그러고 한 달쯤 지났는데 네오가 나흘 전부터 아예 소변을 못보는 거예요.
첫날 밤엔 다른 병원 응급실 가서 일단 소변을 주사로 뺐습니다. 혈뇨가 신장까지 영향 주는 건 막아야겠다 싶어서요.
 
그다음날 아침에 마나동 가서 검사 받아봤는데 다행히 신장에는 문제가 없더군요. 요도 막은 슬러지 빼고 일단 귀가했습니다. 당장 뭘 하기보다는 추적관찰이 필요했거든요.
그 다음날도 소변이 거의 안나와서 결국 입원을 시켰습니다. 카테터 달고 하루 종일 수액 맞았어요.토요일 저녁에 퇴원해서 다음날 아침까진 소변을 좀 보더니 오늘 오후부턴 다시 막히기 시작하네요.
일단 내일 또 병원은 가봐야겠는데, 그러다 갑자기 혹시나 사료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7.2kg 대포장에 무항생제, 무GMO라는데 가격이 너무 싸서 신나게 샀었거든요.
애들도 엄청 맛나게 잘먹고 그래서 또 이걸로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정말 혹시나 싶어서 검색해 봤습니다.
내추럴코어... 소문이 많이 안좋네요. 방광염 유발한다는 얘기도 보이고요. ㅜ.ㅜ
안좋은 사료 먹인 저 때문인 것 같아서 미안해 죽겠습니다. 여아 복실이도 요즘 신경이 날카로운데 다 그래서인 것 같아서 엉엉..
 
정말 오랜만에 글쓰면서 넋두리만 늘어놓네요.
근데 이렇게라도 해야지 조금 맘이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도 좀 얻고 싶고요.
 
1. 내추럴코어 사료 - 제가 구입한 건 M47입니다. - 가 방광염과 관련 있다는 게 어느 정도까지 믿을만한 소문일까요? 혹시 내추럴코어 쓰시면서 고양이 방광염 경험해 보신 집사님 계신가요?
 
 
시드니홀릭2013.12.02. 03:53답글신고
당장 사료 바꾸세요...ㅠ저도 내츄럴파이브/네츄럴코어 1+1행사 할때 유기농이다 좋아라 먹이고서 저희 첫째 결석생이고..ㅠㅠ
"3년전 시판된 저 사료들 한때 많은 분들이 유행처럼 먹이셨습니다. 그리고 얼마의 시간이 지나면서 회원 분들이나, 길냥손 아이들을 입양하신 분들, 운영진 분들의 고양이들이 동시 다발적으로 요료 결석이나 방광 이상으로 병원 진료를 받았으며 치료를 받았습니다. 심지어 한 회원 분의 고양이는 사망하기 이르렀습니다. 갑자기 연계병원으로 많은 고양이들이 심각한 증상으로 몰려 들고, 대부분 요료결석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결석이 생긴 고양이들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모두 내추럴 코어나 파이브 사료를 바꾼후, 갑자기 생긴 질병이 였습니다. 코어 회사와 전화 통화를 했지만, 사료의 문제를 전혀 찾을수 없다는 말만 들었습니다. 2년 동안 팔았지만.지금까지 아무 탈이 없었다는 말만 합니다" 다른 까페에 올라온 글이고요~이 회사 제품은 전체적으로 방광염관련 의혹이 많아요.ㅠ 그 사료 다 버리시는 한이있더라도.ㅠㅠ
 
 
세라핌2013.12.02. 11:44답글신고
저는 다행히 병원에서 잘 진단을 받았습니다.
방광염 진단을 받았고..ㅠㅠ(심하진 않지만) 사료 문제라고 병원에서 진단을 내려주시더라구요. 뉴스에 많이 났다고, 국산 사료는 고양이한테 먹이지 않고 시판되는 사료이기 때문에
꼭! 미국/유럽산 사료를 먹이라고 하셨어요.
방광염도 방광염이었고(화장실을 잘 못갔고) 또 그런 애가 아닌데 사료를 거부하였어요.
내추럴코어는 팔 수도 없고.. 그냥 버려야겠네요....ㅠㅠ 완전......양심이 없나봐요.
그리고 피부병까지 생겨서 피부병 치료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사료 바꾸고 이제 사료 잘 먹습니다.
먹이지 마세요..꼭!ㅠㅠㅠ
 
 
므시므시2013.12.18. 02:45답글신고
이 사료 고탄수화물에 방광염 유발 사료라고
쓰레기 사료라던데요
유기농 딱지 붙었지만 식물성 재료 듬뿍 써서 돈 아끼고
육식성인 고양이 몸에도 안좋고
 
 
bricoffee2014.05.01. 08:24답글신고
유기농사료이긴하나 탄수화물이 들어있고 뇨가 알카리성으로변하고 방광계통에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Ming2013.12.18. 21:55답글신고
네츄럴 오가닉300+ 저희애도 이사료때문에 ㅡ ㅡ
 
 
피그레또2013.12.23. 17:18답글신고
저희는 사료 바꾼지 1달여 만에 두마리다 방광염으로 고생했습니다. 기존 사료로 바꾸고 약 먹인지 3일만에 아주 많이 호전 되었습니다. 내츄럴 코어 사료 정말 급여 하지 마세요~
 
터치터치2014.01.11. 23:11답글신고
내츄럴파이브 말고 내츄럴 코어도 방광염사료인가요?
전 내츄럴파이브안좋대서 코어로바꿨는데..ㅠ
또바꿔야하는건가요?ㅠ
 
 
솜솜이2014.01.19. 02:21답글신고
저희집 냥이도 방광염 걸렸네요 아.... ㅠㅠ
 
 
고등어야2013.12.19. 01:50답글신고
메티오닌은 평범한 단백질을 가수분해하여 얻은 함유황 아미노산으로서 체내에서 일어나는 다른 많은 합성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황의 근본적인 공급원이 됩니다. 메티오닌은 암모니아의 생성을 조절하고 암모니아가 없는 소변을 만들어냅니다. 메티오닌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jhaeee2013.12.19. 01:46답글신고
물을 종일 마시던 애가 내츄럴코어 먹이면서 물 안먹기시작하더니 2달되자 저랬어요
데려가니 방광염에 죽을뻔했단 소리까지 들었어요
 
 
Enu2013.12.22. 20:52답글신고
코어먹고 방광쪽 질환 생긴 아이들이 많다합니다..
 
 
꼼지락2013.12.27. 12:23답글신고
기호도는 좋은데 방광염 유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서 확실히 추천을 못드리겠어요
 
 
꼼지락2013.12.27. 12:25답글신고
 
콩이맘 전 네추럴 발란스 먹이는데 애들이 잘먹네요 홀리스틱급으로 한번 알아보세요 유기농은 네츄럴코어 네추럴파이브 리얼오가닉 뉴웨이브 다 같은 공장에서 나오는거라 잘 선택하세요
 
 
S2앙겔로스S22013.12.27. 12:30답글신고
네코, 네파하고 오가닉 뭐였는데..같은 회사라인이에요..
음..네코는 고다 검색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ㅜ
 
 
냥냥2014.01.01. 15:31답글신고
전혀 달라여~ 뭐가 문젠진 몰라도 네파나 네코 먹고 방광염걸린 애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고양이는 특히 중성화된 고양이는 방광염 등 요로질환에 잘 걸리니 항시 신경쓰는게 좋겠죠.. 알러지 반응도 개묘차가 있는거니깐.. 아이에게 잘 맞는 사료를 찾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그게 힘든거지만요 ㅜㅜ
 
 
임보냥이 방광염 걸린거 같아요. 내파때문인듯 ㅠㅠ|:고양이집사의넋두리
전체공개2013.12.29. 03:56
쉬크한마쯔맘(love****)
방금 이 새벽에 화장실을 계속 들락거리는 소리가 들려 일어나 봤더니
임보냥 봉구 소변 보는 곳에서 피를 발견했네요.
깜짝 놀라 안아서보니까 봉구 꼬추에서 나는 피였어요.
이거 방광염 증상 맞죠?!
1살도 안된 아이고...
도무지 원인이라곤 고다에서 유명한 그 사료밖엔 떠오르지 않는데요 ㅠ
(내추럴 파이브요. 정말 부숴버리고 싶단 생각까지 드는 사료예요 ㅠ)
 
무지한 시절 아무것도 모르고 제 첫째냥부터 먹였던 (거진 10개월 ㅠ) 사료인데...
임보냥 봉구를 잠깐 친동생 집에 탁묘보낸 동안 동생도 계속 이 사료를 먹였던 모양입니다.
(봉구는 총 4개월동안 먹음셈)
. 정말 하늘이 빙 도네요 ㅠ 어제만해도 별탈없이 화장실 해결했던 아이인데 ㅠ
이렇게 하루만에 증상이 혈뇨를 볼 정도로 진행되기도 하나요??
진짜 내추럴 파이브 급여하시는 집사님들 ㅠ 기호성이 다가 아닌거 같아요. ㅠㅠㅠ
저도 잠깐 내 아이는 문제 없겠지란 생각도 있었는데,
첫째 마쯔도 이번에 병원 종합검진에서 방광이 깨끗하지 못한게 발견되었고
(다행히 방광염은 아니었지만 주의 요망 얘기들었어요)
봉구 피까지 보니까 정말 지난 날이 후회 스럽네요 ㅠ
하. 새벽에 피보니까 횡설수설 제가 뭔 얘기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어요. ㅠ
아침에 당장 병원부터 다녀와야겠습니다 ㅠ
 
구름이는구름구름해2013.12.29. 03:57답글신고
내파사료 만드시는분들
사료하나 제대로 못만드네요...ㅡㅡ
 
 
쉬크한마쯔맘2013.12.29. 04:10답글신고
이 사료 진짜 리콜해야 맞는거 같아요.
고다에 이 사료 쳐보면 정말 ㅠㅠㅠㅠㅠ
이 사료 첨 샀을때 고다 안들어올때라 단골쇼핑몰에서 광고 엄청하면서 할인행사하길래 산거였거든요. ㅠㅠ
제 무지함이 커요 ㅠㅠ 첫째 지난주에 종합검진하고 이상없대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ㅠㅠ 전혀 예상치도 못한 아이가 저래버리니 ㅠㅠ 첫째보다 급여기간이 짧아서 괜찮겠지. 했거든요 ㅠ
 
구름이는구름구름해2013.12.29. 04:05답글신고
쉬크한마쯔맘 저도 괜찮겠지 하고 이벤트할때 덜컥 사서 이주정도 먹이니 변상태는 좋아지는데 애가 물도 잘안먹고 그러길래 찾아보고 급여중단했어요.... 하마터면 내 새끼들 잘먹는다고 좋다고 먹엿다가 큰병얻을뻔했지유... ㅠㅠ리콜해야되요 정말
 
 
쉬크한마쯔맘2013.12.29. 04:22답글신고
내추럴 코어도 기억해두세요. 같은 회사에서 나온 사료랍니다. 오가닉이란 말로 집사님들 현혹시키는 못된 사료지요. 고다에 내추럴파이브 검색 함 해보세요 ㅠ 헉 하실꺼예요 ㅠ
 
 
쉬크한마쯔맘2013.12.29. 04:25답글신고
저도 저번주에 마쯔 데려간 병원쌤한테 내추럴 파이브 얘기하니까 한번에 아시더라구요. ㅠ 아무거나 먹여도 잘먹고 잘싸면 됐지! 란 생각이었는데... 이번에 생각 싹 바꼈어요. 원래 먹이던 필리대가 품절이 잘되서 오가닉이란 말에 속아 선택한 사료가 이렇게 병원 자주 다니게 만들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ㅠ
 
 
삭제된 덧글입니다.
쉬크한마쯔맘2013.12.29. 04:51답글신고
http://blog.naver.com/kefatrd/60191570436
http://cafe.naver.com/ilovecat/2331740
몇몇 글들보니 해당회사에서도 의심사례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는건 알고 있는거 같은데 너무 조용한게 화가 나려고 해요. 오히려 체험단, 할인이벤트 등으로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는 고객들 상대로 사기치는데 혈안이 되어있는거 같아요;; 그나저나 그 병원 안습이네요 ㅠ 당장 다른 병원으로 바꾸세요 ㅠㅠ 저 다니는 병원 수의사님은 사료얘기하니까 단번에 아시던데요. 절대 먹이지 말래요. 임상실험을 한거나 똑같은 상황인데 이 정도 통계치면 이상여부를 떠나 전량 리콜해야 맞은거 같아요.
 
 
쉬크한마쯔맘2013.12.29. 04:47답글신고
http://blog.naver.com/kefatrd/60191570436
http://cafe.naver.com/ilovecat/2331740
 
검색중에 알게된건데, 해당사료들은 일단 고탄수화물 사료이고 재료가 오가닉 쓰레기네요 -_-* 특정성분의 부족때문이라는 말도 있구요.
정말 이 정도 방광염 사례들이라면 해당회사에서 알아서 리콜을 해야 맞는거 같은데 오히려 체험단등으로 무료 사료 뿌리고 이벤트 할인 행사를 하는등 더욱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하는거보니 참 기가 막히는거 같아요.
 
 
 
sarusarang2013.12.29. 05:39답글신고
흐미,, 내츄럴 코어 오가닉이라고 무료체험 받앗다가 애가 잘 먹길래 한 두달 먹엿던건데,,
욕나오네여, 애기들한테 임상실험하는 셈치고 만든 사룐가? 아니 영양분이 안좋은 건 그나마 다행이지 이건 먹고 병 생기는 사료네여, 애기들 피해 보신분들은 소비자 보호원 같은데 신고좀 해주세여, 여럿이 피해본거면 저런 사료 못팔게 해야되여, 오가닉은 개뿔,,, 로얄캐닌도 성분 그지같고 기호성만 좋데서 오리젠 삿는데 사료 잘 따져 먹여야 겟네여,,
 
 
 
 
보헤미안2013.12.29. 08:10답글신고
허브쌤도 신장쪽 문제있었던 아이들이 이상하게 이사료 많이 먹었다구..
네파 네코 아주 쉣사료에요 ㅜㅜ
봉구야~~~ 우짜누ㅜㅜ
 
 
쉬크한마쯔맘2013.12.29. 11:40답글신고
맞아요. 허브쌤도 사료얘기하니까 딱 아시더라구요. ㅠ
아. 새벽의 충격이 아직 가시질 않아요 ㅠ 저 얘들 피 첨봐요 ㅠㅠㅠ 일욜이라 서진쪽 가보려구요 ㅠ 넘 늦은게 아니었음 좋겠어요 ㅠ
 
딸기맛2013.12.29. 08:36답글신고
헉 봉구야 ㅠㅠㅠㅠㅠㅠ 혈뇨 나온거면 그전부터 슬러지 쌓였다는 건데 아이고 ㅠㅠ 내파 사료가 진짜 말이 많더라구요. 내파땜에 국내산 사료는 다 못믿고 있어요 ㅠㅠ 봉구야 아프지마 ㅠㅠㅠ
 
 
쉬크한마쯔맘2014.03.14. 04:00답글신고
저도 봉구 혈뇨 보고 깜짝 놀랐어요 ㅠㅠㅠㅠ 집사랑 냥이 사정에 맞게 사료 먹이는거지만 진짜 이런 사료들은 피해야하는거 같아요 ㅠ 이거 싸지도 않자나요 ㅠ
 
 
얼음어멈2014.03.17. 17:30답글신고
고다 가입만하고 거의안들어왔는데ㅠ여기선 소문이파다하군요 ㅜㅜ 저희 큰애도 오늘 병원다녀왔답니다 최근에 사료바꾼적있냐고물으시더군요..ㅜㅜ 내파가 범인이었군요 진짜 너무하네요. ㅠㅠ
 
 
쉬크한마쯔맘2014.03.17. 17:31답글신고
진짜 화나죠 ㅠㅠㅠㅠ 나쁜 회사 ㅠㅠ 사료 못만들게 해야해요 ㅠㅠ
 
 
아루라서 다행이야2014.01.01. 13:16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 네추럴코어 차이점은 잘 모르나
저라면 구지 찝찝한 사료들은 안먹이고
전혀 다른 오리젠이나 고내추럴 퓨어비타등등 요정도로 먹일거 같어요 ~
 
 
냥냥2014.01.01. 15:31답글신고
전혀 달라여~ 뭐가 문젠진 몰라도 네파나 네코 먹고 방광염걸린 애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고양이는 특히 중성화된 고양이는 방광염 등 요로질환에 잘 걸리니 항시 신경쓰는게 좋겠죠.. 알러지 반응도 개묘차가 있는거니깐.. 아이에게 잘 맞는 사료를 찾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그게 힘든거지만요 ㅜㅜ
 
 
희봉봉2014.01.04. 16:22답글신고
둘이 같은 사료회사인데.... 둘 다 방광염유발 사료라서 사람들이 지금 안사요....ㅠㅠ 그래가지고 자꾸 홍보하는거죠... 내코나 내파나 고다에 좀만 검색해보시면 바로 나오는 사료예요 ㅠㅠ 먹이지마세요 ㅠㅠ
 
유짱2014.01.04. 16:24답글신고
아니라는 글봐서 그냥 넘기려했는데ㅜㅜ
저희 큰애가 그래서 방광염이 걸렸군요..
내추럴코어 오가닉으로 바꾸고 방광염생겨서 약먹이는중이거든여..
 
 
햇복이2014.01.04. 16:29답글신고
하니 지금 저희집 큰애랑 엄마집 큰애랑 둘다 방광염으로 약먹네요ㅠ
 
 
별콩천사2014.01.04. 16:22답글신고
차이는 잘 모르지만 둘 다 방광염 유발 사료로 알고 있어요ㅠ
 
6시내호두2014.01.04. 16:24답글신고
전 첫째가 입맛이 굉장히 까다로운데 이거 두개는 환장하고 먹어서 몇개월을 이 두개 섞어서 급여시키고
결국엔 4개월전쯤인가 방광염 걸려서 넘 맘아팠답니다 ㅜㅜ 이거 웬만하면 먹이지 마세요 ㅜㅜ
 
유짱2014.01.04. 16:25답글신고
지금 저희애도 방광염으로 약먹이네여...그래서 였군요ㅜㅜ지금은 뭐먹이세요
 
쉬크한마쯔맘2014.01.04. 17:02답글신고
즈희 임보냥도 내파 4개월 먹고 혈뇨봤어요;; 1년 가까이 먹인 첫째도 병원 전전중이구요. 어지간하면 먹이지마세요.
 
 
 
고양이 사료와 방광염|: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4.01.11. 23:15
채송화(kkhc****)
http://cafe.naver.com/ilovecat/2660579
우리 아이들 두마리 샴이며, 2012년 부터 내추럴코어올가닉을 먹이고 있었습니다.
5개월전에 범백발생, 그리고 피부병 그 후에 큰 아이가 방광염에 걸려 고생후 이번에 치료 및 사료 변경후 회복되었습니다.
사료 리뷰에서 내추럴코어나 파이브를 먹이고 방광염(하부요로질병)이 발병한 사례를 읽었는데 남일 같지가 않아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실 정확히 사료때문이라고 증거는 없지만 심증만 있는 상태로 모든 애묘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하루냥집사2014.01.12. 00:28답글신고
저는 강아지키우는데 사료를 ANF 제품껄 먹였거든요~8년 넘게 먹였구요. 근데 방광염 걸렸어요. ㅠㅠ ANF제품도 내추럴코어 제품과 같은 계열사라고 하구요. 사료 안좋다는것도 고다와서 알았네요..ㅠㅠ 오리젠에 문의 해서 답변 받기로는 개나 고양이 모두 야생에선 육식생활을 한다고..자연에서 사는 동물들은 방광염이란 병은 안걸리고, 자연식?에 젤 가까운게 오리젠이라고 하드라구요.. 근데 오리젠은 조단백인가? 성분이 많아서 예민한 애들은 설사하는 경우가 많데요..
 
 
루리맘2014.01.12. 00:43답글신고
우리여름이도 네추럴코어먹고 방광결석수술했죠....유기농은개뿔... 2살도안된아인대..얼마나아팠을까..생각하면 진짜ㅠㅠ 지금은 유리나리한만먹이고 오리젠갈아탔어요..물도 유리나리먹일때보다 더마시고 응가도잘하고 성격도밝아졌어요~
 
 
아퓨2014.01.16. 10:54답글신고
하아...듣기도 실은 네츄럴코어...
그거먹이고 지금 암컷이 방광염으로 투병중이랍니다...
 
 
빼빼맘마2014.01.16. 11:04답글신고
ㅜㅜㅜㅜ 정말 내코 기대를 져버리지않네요... 암만 잘먹어도 먹이고싶은 마음이 싹사라집니다. 아이가 얼른 낫길 바랍니다ㅜㅜ
 
 
빼빼맘마2014.01.17. 08:46답글신고
저는 팔개월 내코먹이고 병원에서 피검사했어오ㅜㅜㅜ물을 그렇게 많이 먹는대도 물부족하다고 상담결고ㅏ 먹이지않는게 좋겠다더라구요. 로투스 먹여봤는데 잘안먹어요ㅜㅜ 섞어놓음 또 기가막히게 알더라구요.... 리뉴얼된 뉴트로 어제 샘플받아 테스트했는데 좀 먹네요. 이걸로 갈아탈수있을 것같은 희망이 보여요~ 저는 인도어 어덜트 닭고기와현미 해봤어요. ㅜㅜ 내코에서 이제좀 벗어나나 해요...
 
 
나희2014.01.18. 01:06답글신고
방광염유발사료로 악명높습니다ㅜ
 
 
새미엘2014.01.18. 01:07답글신고
헉. 정말요?? 근대 왜이걸 추천.... ㅠㅠ
오가닉사료들이 대부분 방광염유발하나요..?
 
유제이2014.01.18. 01:07답글신고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리얼오가닉 셋다 같은 공장. 방광염유발 의심사료에요.
 
 
냐옹ㅋ2014.01.18. 01:07답글신고
그전에 사료알아볼때
네츄럴코어 많이먹이면
신장에 무리를 준다. . . 라는말을들은적은 있어요
 
 
Mojito2014.01.18. 01:10답글신고
프리미엄 엣지는 괜찮아요.. 어덜트도 리뉴얼 되어 홀리스틱급 된지 꽤 되었군요ㅎ
네코,네파는 방광염사료로 얘기가 많아서 비추에용..
 
 
캣언니2014.01.18. 01:19답글신고
문의하신사료는 방광염일으키는사료로 유명하구요
보통 로얄캐닌키튼 많이먹이세요~
사이언스는 성분이 안좋아요 비추입니다
 
 
쉬크한마쯔맘2014.01.18. 01:20답글신고
병원 바꾸세요. 네추럴코어 영업사원이 방문했군요.
 
쉬크한마쯔맘2014.01.18. 01:32답글신고
쉬크한마쯔맘 http://cafe.naver.com/ilovecat/2331740
이 글 꼭 읽어보시구요.
오가닉이 1등급사료를 말하는게 아니랍니다.
저도 고다하고 알았네요.
저희집 애들도 네추럴파이브 (같은회사) 먹고 아팠어요.
 
 
루리맘2014.01.18. 09:56답글신고
잘먹고아무탈없는아이들도있지만 저희집은성묘둘은괜찮았고 셋째가방광결석생겨서 수술했어요..저사료먹구요...일년도안멱였는대...방광쪽안좋게된아이들공통적으로 네추럴코어혹은그회사에 라인사료인걸보면 뭔가문제가있는건확실한것같아요...지금은 오리젠피쉬캣먹이고있구요..유리나리먹을때보다물을더많이먹어서 뿌듯합니다~ 고단백사료가물섭취를많이하게되있다고하구요 오리젠은ph 조절을해준대요.. 아이가오리젠을잘먹으면좋으련만...캣앤키튼먹이셨어요?피쉬캣먹이셨어요?
 
 
네츄럴코어에서 베지테리안캣인가 채식사료가 나왔던데요..
2014.01.24. 10:29
onme(doit****)
http://cafe.naver.com/ilovecat/2681024
제가 알기로 야옹이한테 채식은 안좋다던데 ..
디톡스 어쩌고 하는데 먹여보신분 있으세요??
 
 
야옹이야2014.01.24. 10:29답글신고
저두 봤는대..육식동물에게 굳이 풀을 먹일필요가 있을까요ㅠ
 
 
미야엄마 봉봉2014.01.24. 10:31답글신고
일단 내추럴코어라서 탈락이요 ㅋㅋㅋㅋㅋ
 
onme2014.01.24. 10:32답글신고
아..저도 네추럴코어 쩜 그래여.. 다른건 다 괜찮았구 선호도도좋았는데 베네엠멕이구 갑자기 방광염와서요 ^^ ;;;;;;;; ...........이젠 안먹여요 ㅠㅠㅋ
 
aroma2014.01.24. 10:34답글신고
디톡스는 개뿔...사람이랍니까-_- 사람 특히 동양인은 채식에 특화된 체질이라 디톡스가 좋은거지만 고양이는 100% 육식동물이고 그것에 맞게 진화된 종인데-_-
내코..아주 고양이를 개똥으로 보는구만요-_-
 
 
에이미킴2014.01.27. 08:41답글신고
다이어트는 잘 모르겟고.. 아이들 기호성이 엄청 좋아서 잘 먹으나
아이들 방광염이나 결석등 신장계질환유발에 탁월한 사료라는 평이 많아서 바로 급여중단했어요
 
Alice2014.01.27. 08:54답글신고
헉 코어 먹이지마세요 그회사에사 나온 사료들 방광염사료라고 ㅜㅜ 저희애도 바꿀라고 테스트중이에요
 
 
방광염 병원진단 무언가 의심스럽네요.. ㅠ
2014.01.29. 21:00
masaruq(masa****)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689269
10개월 된 중성화 수술한 코숏 여아를 키우고 있습니다.
3-4개월 가량 내추럴코어를 먹이고 있었고,한 동안 싱
크대에 올라가곤해서 평소보다 심하게 혼내서 결국에는
못난 집사때문에 방광염이 왔습니다. ㅠ ㅠ
 
 
뽀식이태비2014.01.29. 21:04답글신고
저도 사료문제라고생각하긴좀그렇지만...ㅜㅜ 내츄럴코어 먹이고 방광염걸렸어요...ㅜㅜ 사료문제인지 스트레스인지 모르겠지만 카테터로수술하고 한달정도 찔끔거리고 이제괜찮아졌어요ㅜㅜ 유리나리 두달째먹이고있어용ㅜㅜ
 
 
보헤미안2014.01.29. 21:40답글신고
masaruq 참, 네코 네파는 비추에요 ㅜㅜ
안좋은일들이 너무많은 문제의 사료랍니다
아이 빨리 쾌차할꺼에요!
 
 
레오하루맘2014.01.29. 21:33답글신고
저 우리 둘째도 그사료먹고 방광염땜에 병원신세 졋어요..우연일지는 모르겟지만 같은사료네요 ㅠㅠ
 
masaruq2014.01.29. 21:37답글신고
내추럴 코어.. 이런게 왜 팔리고 광고도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ㅠ 안 그런 냥이들이 있다고 해도 방광염에 걸리는 아이들도 많은데 말이죠.. ㅠ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yosi2014.01.29. 23:25답글신고
저도 내추럴 코어로 바꾸고 나서 오늘 아이 입원 시키고 왔어요...
 
 
저희 고양이가 요도폐색 이라네요,, 사료 문제인지.
2014.01.29. 23:13
yosi(qldr****)
http://cafe.naver.com/ilovecat/2689447
어제 밤 여기에 글 올리고 걱정되서 결국 병원에 데리고 갔어요.
지금은 병원에 입원중이고,
병원에 갔더니 아이가 방광도 많이 부어있고 신장도 부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파서 잘 못 걷고 점프도 잘 못했을거라고..
조금만 늦었으면 더 심해졌을 것 같다고 하시는데..얼마나 미안하던지..
유리나리 사료 찾아보다 본 곳에서 집사님들이 올린 글을 보았는데 유독 내추럴 코어로 바꾸고 방광염 걸렸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내추럴 코어가 저염식이라 그 만큼 물을 많이 안 마시게 한다네요.
 
미쓰도로시2014.01.29. 23:24답글신고
저희 냥이 둘다 신장문제로 수술했었고 저희도 네추럴코어 먹이고 있었습니다. 수술 후 유리나리 6개월 먹이다 지금은 생식본능 치킨 먹이고 있는데 재발하지 않고 물 잘 먹고 시야 잘 합니다.
 
 
늘 옳은 퐁선생2014.01.29. 23:25답글신고
1. 폐색의 상태에서는 카테터 삽입을 통하 소변을 배출케하는게 일반적인 처치입니다.
 
2. 특정사료가 원인인지에 대한 확답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다만 해당사료를 먹고 방광 요로계질환의 발생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만은 사실인 듯 보입니다.
 
 
루리맘2014.01.29. 23:54답글신고
저희여름이도 네추럴코어먹고 결석수술했어요..가을이겨울이는멀쩡했는대..묘차가있는듯하지만 그시기에 제가 꼬물이냥줍해서 신경을 못써줬더니 스트레스받은것같아요. 그치만 네추럴코어사료는 피할수없는 문제의 사료인건확실하구요..
 
 
치치맘2014.01.29. 23:46답글신고
역시 요새들어 내.코 얘기가 많긴하네요.....
저희 역시 10살짜리랑 9살짜리 둘다 요로결석 이력이 잇구요..
 
 
 
리얼 오가닉 사료 정말로 방광염 유발하나요?!?!
2014.02.01. 04:24
딸기맛(roop****)
 
첫째애가 방광염이래요! ㅠㅠ 유리너리 사료 먹는다네요 ㅠㅠ
근데 첫날 방문탁묘가서 사료를 부어주려고 보니....!!!
유리너리 사료 옆에 떡하니 보이는 리얼오가닉 ㅠ
내추럴 파이브나 내추럴 코어도 먹고 아무 탈 없는 냥이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그 사료 먹고서 방광염 걸리는 애들이 많아서 꺼리는 사료잖아요.
리얼오가닉도 같은 데서 나온 사료라 방광염을 유발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왠지 꺼려지던데...
리얼오가닉 먹이고 방광염 걸렸다는 애들이 종종 있더라구요.
 
 
밍2014.02.01. 04:28답글신고
저도 .. 사료 성분엔 아무문제가 없다지만
먹이고 걸렸다는 사례가 있으면 찜찜하잖아요 ^^;
저번에 어떤분 글에도 썼는데
일본이 원산지인 간식은 찜찜한거처럼요 ~
그렇지만 뭐 결국 선택은 집사몫이니까요
 
 
비다2014.02.01. 09:43답글신고
저도 20일만에 사료쟁이 큰 애가 방광염 증세 비슷하게 와서 질겁하 유리나리 사료 먹였어요 습식이랑 주식캔 등등 먹이구요.
그 회사꺼 확실히 문제더라구요
 
 
쭌쭌봉봉2014.02.01. 09:37답글신고
저두 먹인지 한달에서 한달반만에 슬러지?그거껴가지구 친료받았었어요 그뒤로사료바꾸고 재발한적없었습니당~
 
 
딸기맛2014.02.01. 11:05답글신고
방광염에 사료 탓이 아예 없는게 아니라면 찝찝하네요 ㅠㅠ
 
 
쉬크한마쯔맘2014.02.01. 10:57답글신고
고다에 올라와있는 글들이 연관성을 증명해주는 임상 결과라 생각해요. 업체는 그걸 간과하고 있는거구요. ㅠㅠ
그거 먹구 마쯔랑 어린봉구 다 방광에 슬러지 생겼어요 ㅠㅠ 그 집사님께도 꼭 말씀해주세요 ㅠ
 
 
딸기맛2014.02.01. 11:15답글신고
쉬크한마쯔맘 어우 그회사 진짜 망했으면 좋겠네요 ㅠㅜ 웅이도 방광염 이력이 있어서 검색하다가 네파 방광염유발에 대해서 알았거든요. 네파랑 네코 샘플 엄청 잘먹어서 간식으로 한번씩 주던거 싹 버렸어요 ㅡㅡㅋ
 
 
냐옹양2014.02.02. 17:46답글신고
저 오늘 병원다녀왔는데 방광염이래요ㅠㅠ 리얼오가닉 몇개월째 먹이고 있었거든요... 딱 사료때문이다!라고 할 순 없는데...바꾼건 사료뿐이니 자꾸 의심가네요ㅠ
 
 
호두냥이2014.02.13. 09:28답글신고
에구..저희 집 냥이도 2살짜리 작은아가가 리얼오가닉 1달도 못채우고 방광염으로 고생했네요..
아차.. 그러고보니 리얼오가닉 먹일때 네츄럴 코어도 같이 먹였네요.. 지금은 전부 다 버렸는데.. 둘이 같이 먹어서 더 그런거같기도하고.. 둘다 못먹이겠네요;
 
 
쉬크한마쯔맘2014.02.01. 11:37답글신고
잘먹이는 집사님들도 계시니 전적으로 선택은 집사님 몫이긴해요. 하지만 저는 동일회사 사료를 먹이고 냥이 혈뇨 구경도 해본지라 말리고 싶어요 ㅠㅠ
http://cafe.naver.com/ilovecat/2331740
그리고 혹시 저처럼 오가닉에 대한 오해를 하고 계실까해서 고다에서 제가 봤던 글 링크 한번 올려보아요~
오가닉 콩 찌꺼기들 ㅠㅠ
 
 
사과양나랑씨2014.02.01. 14:27답글신고
제 블로그에 방광염 유발 사료에 대한 내용 방금 스크랩했는데... 소변의 ph를 조절할 수 있는 물질이 들어가있지 않다는 글이었어요. 있는데 표기되진않았다는 것이 사료 회사의 주장이었던 것 같은데 저도 대충 읽어서요.... 전 바꾸시는 편이 좋다고 생각해요. ㅜㅠ
 
 
까미노미2014.02.01. 17:37답글신고
내추럴코어 먹이고 췌장염걸렸었는데 그때 시뻘건 피소변 보는걸 두 눈으로 목격한지라 아무리 먹일게 없어도 절대 안살거에요.
 
 
보헤미안2014.02.09. 19:28답글신고
사실 네파나 네코는 음수량이 문제라기보다는..
제 주변(저를 포함 ㅜㅜ)에 하부요로 질환이 급성 및 만성으로 온 케이스들이 있어서요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저라면 바꿀꺼같아요..
 
 
사과양나랑씨2014.02.09. 20:24답글신고
밍 오리젠이 첨가물 없이 소변을 ph 6으로 낮춰준대요. 그래서 결석이 녹는 농도라 안전하대요~~~
 
 
 
꾸미면 미남2014.02.09. 22:39답글신고
좀 꺼려지긴 해요...... 아무리 물을 많이 먹는다고 해도...... 그런 케이스가 다수 발생(?!)한 것을 보면요 뭐 오리젠 먹고 방광염 걸렸다는 글이 없지만..... 오리젠 먹여도 방광염 걸리는 냥이들은 분명 있을 거에요~~~ 하지만 그 사료는 너무 많은 케이스가 있죠??? 굉장히 많이 ㅠ.,ㅜ
고다 검색만 해보아도 금방 알 수 있는데 말이죠
 
 
숭구링2014.02.10. 09:42답글신고
물 잘 먹고 멀쩡하던 애가..
겨우 몇 개월 먹였는데 갑자기 방광에 이상이 오는 바람에
감자가 야구공보다 더 컸는데, 갑자기 탁구공보다 작아져서.
토요일에 병원 갔더니 슬러지같은게 찼다네요.
 
 
 
내추럴코어 회사 관계자와 통화|: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4.02.12. 00:38
존손(tiss****)
http://cafe.naver.com/ilovecat/2708431
이틀전에, 네코와 네파회사에 방과염과 예방과 관련된 성분에 대해서 메일로 회사측에 문의를 했습니다.
"내추럴코어 사료의 성분표상으론 첨가물로 urine acidifier가 나와있지 않은데, 들어가 있지 않은건가요? 아니면 들어가 있는데 표기를하지 않은건가요?"
이내용으로 두회사에 문의를 하였고,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주신 내용은 관련부서에 전달을 했으며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답변을 정확히 말씀드리기 위해 글보다 전화로 설명드리고자 하오니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내일중으로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네코에서만 답변이 왔습니다.
그리고 담당자와 통화를 하였습니다.
 
통화내용은,
네코라인중 베네M은 urine acidifier인 DL-메타오닌이 들어가 있고, 다른라인은 첨가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회사측 담당자의 말에 의하면, '첨가하지 않고도 성분배합으로 소변ph의 발란스가 유지된다'는 답변 입니다. 자체분석으로 그렇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료회사들이 urine acidifier를 첨가하고 있고, 이성분이 육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고단백사료들도 다량의 육류성분을 넣고도, 이 성분을 첨가하는데, 곡물기반 저단백사료인 네코사료가 첨가안하고 소변ph를 7이하로 맞춘다는게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겠냐고 반문했습니다.
이에,
네코연구진들이 다년간 사료분야에서 베테랑들이라서 실력이 좋은 사람들이다. 이정도로 정리를 하시더군요.
회사측에서 첨가안하고도 문제 없다고하니, 이말을 신뢰하던, 불신하던 개인판단 입니다.
개인적으론, 수많은 사료회사들이 기술이 없어서 첨가가물을 넣어야한다고 생각이되진 않습니다.
 
추가질문,
수입사료 제조국에서는 저렴하고, 국내에서는 2~3배씩 비싸게 파는데 네코는 한국이 제조국인데, 왜? 수입사료처럼 비싸게 파냐,
이에 대한 답변은,
네코는 유기농 사료라서 원가가 비싸다.
수입유기농사료도 제조국에선 싼데?
네코는 유기농95%에 원료도 좋다....
 
이상 통화내용 이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문제 없다 합니다.
 
믿고, 안믿고는 개인판단!
 
 
북달2014.02.12. 00:53답글신고
...첫째 아가가 아픈거만 생각하면 회사를 폭파시키고 싶은...-_-
 
 
이루빈2014.02.12. 00:56답글신고
저희 아이도 저 2회사 제품 중 하나 오래 먹고 방광결석이 생겼어요..
 
 
보헤미안2014.02.12. 00:57답글신고
저도 피해본 사람이라
이회사 안믿어요..
 
 
존손2014.02.12. 01:38답글신고
성분표에 DL-메타오닌 나와 있습니다
 
 
햇복이2014.02.19. 17:29답글신고
내코 먹이다 방광염 왔었어요-.-ㅋ내코 때문인지는 몰라도 첨에 슬림다운먹이다 오가닉 먹였구요ㅋ오가닉 등급은 좋다 안좋다 말을 할수가 없는거 같아요ㅋ오가닉보다 좋은 홀리스틱급이 많아서..저희 친정집은 러블 셋인데 오리젠 먹이구요 저희집은 코숏둘 러블 하난데 생식본능 토끼 먹여요 오리젠은 많은분들이 추천하는 고단백 사료 인데 울집에는 애들이 폭식하고 살찔까봐 고단백인데 칼로리 낮은 생식본능 먹이구요~~ 고양이는 고단백 저탄수화물이 좋다더라구요ㅎ
 
 
루키누나옹2014.02.19. 17:32답글신고
네코뿐 아닌 오가닉 자체가 방광염 유발한단 말이 있는데. . .솔찌 모든 분들이 다 그렇게 생각 하는건 아니구요 집사님께서 오가닉사료들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결정내리시면 될듯해요 추천사료로는 오리젠, 내발 이요
 
 
존손2014.02.19. 18:05답글신고
유기농사료가 별도의 등급은 아니에요.
재료가 유기농이라는 것이고, 성분자체가 고양이한테 좋고 나쁜건 별개의 문제죠.
예를들면, 리얼오가닉은 유기농콘글루텐 들어가는데, 유기농이지만 글루텐성분은 알러지유발성분 으로 이거들어강션 2등급사료죠. 내코도 보면, 콩,밀 들어갑니다. 이성분도 1등급 사료에는 거의 안쓰는 재료에요,
유기농으로 눈속임하고, 사람들이 유기농이란걸 최고등급으로 오해하는걸 이용해서, 2등급 사료가 버젓히 최고등급 행세하는 겁니다.
유기농사료의 최대의 단점이 곡물 투성이 사료라는것 이구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