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4일 금요일

네츄럴코어 네츄럴파이브 피해자들 3편



내추럴파이브 리얼액티브 알갱이 색깔이 이상해요!
2014.03.12. 00:20
김뚠뚠(llll****)
 
 
저중에 까만 알갱이 보이시죠? 붓다가 깜짝 놀라서 건졌네요. 처음 뜯은 봉지인데 왠;;;;이거 뭐 그냥 버리고 계속 먹여야하나요왜 저런게 나온건지 알고싶으면 저 사료 회사 사이트에 문의해야하는건가요? 찝찝하네요.... 엄청 사서 쟁여놨는데ㅠㅠ

yidwhi2014.04.13. 21:44답글신고
저도 네코먹이다가 요로에 문제생겨서 무지개다리 건널뻔했어요 그때생각하면 정말~;;가족같은 아이인데 밤에저도 잠도못자고 혈뇨누고 괴로워하는거 보면서 병원비도 백 넘게 나왔지만 울냥이 카테타꼳고 치료하는것도 정말 아팠 을테고 치료후 바로 이사료때문인걸알았음 안먹였을텐데 유기농이 좋은줄알고 먹이다가 꼭한두달만에 두번이나 재발해서 까페에서 검색하고 사료가 문제인걸 알았네요 지금다섯살인데 세살때까지 싼사료만 먹였고 로얄캐닌 먹였는데 아무이상 없었거든요 회사에 항의했더니 그런사례가 없다고만 하더군요 지금은 캐니대제품 오개월째 먹이는데 아무이상 없어요
 
 
뀨냥이2014.02.23. 00:58답글신고
네 맞아요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리얼오거닉 셋 다 회사가 같다고 알아요
저는 내추럴파이브를 급여했던...ㅠㅠ 무지한 집사의 잘못이었죠
 
 
규리부인2014.02.23. 01:00답글신고
이레본인가 하는 같은 회사 제품이라고 알고 있어요.
 
 
존손2014.02.23. 06:38답글신고
제조사가 같아요.
네코는 결석을 녹여서 방광염을 방지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구요.
리얼오가닉은 들긴들었는데, 콘글루텐을 그성분으로 쓴거죠. 1등급사료에는 DL-메타오닌쓰지 콘글루텐을 안쓰거든요. 즉 유기농사료인데 저급 재료를 쓴거죠
 
 
열받아서 손이 다 떨리네요...
2014.03.03. 12:46
양킹(euph****)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740610
방광염 앓고있는 저희 첫째 때문에
정수기랑 이런저런 방광염 치료법을 검색하던 도중에 이런 글을 발견했어요.
 
[고양이 방광염과 네츄럴코어에 대한 오해]
---> 서포터즈라는 자원활용으로 여론 조작
 
내추럴코어 서포터즈분께서 블로그에 쓰신 글인데,
그 회사 사료 먹고 애들 둘 다 방광염 걸리고, 하나는 요도성형술받고 3년째 고생하고있는 집사로서.. 너무 화나네요
거기 사료먹고 방광염 걸린 애들이 수두룩 빽빽한데
이런 빈약한 근거로 방광염과 자기네 사료는 상관이 없다니요..
물론 작성자분은 서포터즈로서 자기가 서포트하는 회사를 위한 글을 쓰신거겠지만
그 회사때문에 너무 큰 피해를 입은 저는 막 억울하고 화나고 그러네요.
애들 병원비는 물론이고
지금까지 아파하는 우리 양말이 건강이랑
밤마다 화장실에서 힘들어하는 양말이 목소리에 밤잠 설치는 저까지..
 
하.. 저는 양말이 약 타러 동물병원 갑니다.
방광염 환묘 집사분들 우리 모두 힘내요 ^^....
 
아루라서 다행이야2014.03.03. 12:50답글신고
http://blog.naver.com/sara532?Redirect=Log&logNo=50180082414
 
삭제된 덧글입니다.
양킹2014.03.03. 13:13답글신고
사측에서 공식 답변이나 해명 나온거 없었나요?
그동안은 일개 힘없는 소비자가 뭘 하나 싶어서 그냥 살았는데..
이 글 보고 아무래도 안되겠다 생각이 드네요.
 
 
Monica2014.03.03. 13:11답글신고
ㅋ 좀 열받아서 조목조목 답글 달았더니 글 비공개전환했네요. 성의없이 똑같은 답변 복사해서 붙이더니 안되겠다 싶으셨던듯
 
 
양킹2014.03.03. 13:14답글신고
진짜 비공개됐네요;; 사측에 한번 문의 해 봐야겠네요 아무래도..
삭제된 덧글입니다.
 
 
양킹2014.03.03. 13:42답글신고
사과글이라기엔
내 주변엔 이상사례 없고 나는 강아지 키우는 사람이니까 나랑은 상관없음. 내추럴코어 사측에서 받은 자료대로 포스팅한것임. 이런 내용이라 찝찝하긴하지만..
암튼 이분이 내추럴코어 대변인도 아니고, 직접 사측에 문의해야겠어요 ㅜㅜ
 
 
양킹2014.03.03. 13:50답글신고
내추럴코어/내추럴파이브/오가델리 모두 같은 회사 제품이니까 조심하시구요 ㅜㅠ
내발은 어떤 문제가 있나요? 저희 애들 지금 내발먹는데 ; 내발먹이고 변비있던거 없어져서 잘 먹고있는데 내발마저 문제라면 진짜 뭘 먹여야하나 ㅜㅜ 믿을 수 있는 제품이 없네요 ㅜㅜ
 
냥이맘2014.03.03. 16:23답글신고
울냥이 두마리도 내파먹고 둘다 결석수술 ㅠㅠ
 
 
yidwhi2014.04.13. 23:13답글신고
이회사는 동물들을 위한것마냥 광고하더군요 상술인걸 모르고 저도 유기농이 좋은줄만알고 먹였는데 더 싼사료도 아무문제없던아이가 몇개월만에 요로감염으로 혈뇨까지 봤죠 병원비도 백넘게나왔지만 냥이 괴로워하고 저도 같이 잠못자고 치료는 또 얼마나 아플까요 그런데 제가너무 무 지해서 사료는 의심을 못해서 유리나리먹인후 다시먹이다 가 두번재발하니 사료가 의심되서 네이버에검색하니 피해 사례글이 있더라구요 요로질환은 재발이 잘된다해서 저는 나중엔 병원비감당도안되고 또 재발하면 안락사해야하나 심각한 고민까지했어요 그런데 이사료때문인걸알고 정말 화가나서 회사에 전화했는데 이런 사례가 없었다고 하네요
------> !!! 지겨운 거짓말!!!!<----------------
2010년부터 수십번의 이물질 클레임, 방광염 클레임을 받아왔음
;;지금 오개월째 다른사료 먹인후로는 아무이상없네요
 
 
베베숲2014.03.03. 23:42답글신고
얼마 전에 본 글에선 네츄럴코어 먹고 아픈 냥이들이 많다고.. 당연히 회사에선 아니라고 하겠지만 좋은 사료는 아닌 것 같네요.
 
 
늘 옳은 퐁선생2014.03.03. 23:51답글신고
흠... 아직 사료회사 측에서도.. 아니면 사료에 의문을 가지는 측에서도 정식 실험을 통해 유의미한 결론을 찾아내지 못한게 사실이고..
다만 사료회사 입장에서는 문제가 된다는 명확한 자료가 없으니 일단 문제가 확인된바 없다고 할테고..
수의사들 입장에서야 묘하게 해당 사료 먹이고 ph이상을 보이는 아가들이 경험상 많으니.. 우려를 표하지만 당연히 입증할 자료가 없으니 그 사료가 문제다!라고 확언할 수 없을 거구요..
개인적으로 제 주위에선 해당 사료 먹인 후 하부요로계질환 앓은 애들이 많으니..... 권하고 싶지 않은 거구요..ㅎㅎ
뭐 그런게죠. 선택은 반려인의 몫!
 
 
코코치치언니2014.03.03. 23:52답글신고
신부전 온 사례도 있던데요
 
까미노미2014.03.03. 23:54답글신고
그거 먹이고 두녀석 췌장염 걸리고 한녀석은 하늘로 갔어요.
의심 안할수가 없는게 사료 의심해서 다른걸로 바꾸니 췌장염수치 정상 돌아오고 다른 안좋던것들도 정상으로 돌아왔어요.
 
 
스니키냥2014.03.04. 00:14답글신고
음... 저다니는 병원쌤은 네코 솔직히 반대하셔요
 
 
알하리페2014.03.04. 01:09답글신고
방광쪽 문제도 찜찜하지만 전 피부쪽 문제로 애먹어서 끊었어요.
집 아이들이 세가지 사료를 먹었는데 유독 그 회사걸 먹은 아이들만 곰팡이 피부병이 심해져서 고생했거든요.
일곱아이 모두 다 퍼졌는데 유독 두 아이만..
 
 
사랑스런그녀2014.03.04. 01:43답글신고
삼년을 키우는동안 문제가 없었는데, 네코 한달도 안 먹였는데 혈뇨 봤어요, 사료 바꾸자마자 좋아졌구요, 그 뒤로 이상징후 전혀 없어요, 알았더라면 먹이지 않았을거예요ㅠㅠ 남은 사료 잔뜩이지만 길냥이에게도 주고 싶은 생각없어요 소각할 예정입니다.
 
 
yidwhi2014.04.13. 22:55답글신고
저도 삼년동안 오히려싼 사료만 먹여도 아무이상없었어요 유기농이라서 좋은줄알고 네코먹이다가 첨엔 다섯달정도만에 요로감염으로 혈뇨까지 눠서 병원비 백넘게 나왔죠 그후로 모르고 또 이사료를먹였더니 또 두달못되서 재발 이때까지도 사료가 원인일줄은 몰랐죠 병원에서도 그런애기는없고 세번째 재발하길래 이사료 먹일때마다 걸리는거같아 네이버에 검색하니 거기에도 피해사례뜨더라구요~;;지금은 다른사료먹이니 아무이상없네요
 
 
 
키티호야2014.03.06. 18:06답글신고
방광염이요.. 우리애도 하필 네코랑 또 딴거 먹이는데 그것도 유발사료라서 이번에 확바꿨어요 ㅠㅠ
 
솜솜이2014.03.19. 23:50답글신고
내츄럴코어, 내츄럴파이브 둘다 방광염 유발 사료에요 ㅠㅠ 저도 처음에 그냥 유기농이라고 해서 좋다고 먹였는데 울 냥이 방광염 두번이나 걸려서 피오줌 싸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지금은 사료 바꿔서 괜찮아졌는데 저 두사료 쳐다만 봐도 너무 불쾌해요 ㅠㅠ
 
 
내사랑털뭉탱이2014.03.10. 15:18답글신고
비추입니다..병원서 일하시는분이 그 회사꺼 먹이고 유독 애들이 방광땜에 많이 온다고 했어요
 
방광염 사료가 네파에요 네코에요?
2014.03.11. 01:16
레텀n피오나(tour****)
http://cafe.naver.com/ilovecat/2753084
오늘 네코 베네 엠47을 사왔어요
 
방광염을 일으키는 사료가
네추럴파이브인지 네추럴코어인지 헷갈리네요 ...
 
 
뀨냥이2014.03.11. 01:17답글신고
둘다에용
 
딸기맛2014.03.11. 01:21답글신고
둘 다요.
 
치타2014.03.11. 01:24답글신고
둘 다 이구요
뉴웨이브도 내츄럴 파이브 내츄럴 코어랑 같은 회사예요
그래서 전 캐니대만 먹여요ㅎㅎ
 
 
고양이 방광염 의심 사료 추가|: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4.03.21. 22:46
킹왕짱흑돼지(no2g****)
예전에 리얼오가닉 사료 먹이고 방광염에 걸렸다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다른 글 보니 네추럴 파이브도 방광염 유발 후보더군요.
 
 
블론2014.03.22. 03:22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는 유명했죠. 몇달전에 리뉴얼 됐다고는 합니다만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윤코2014.03.22. 12:17답글신고
내추럴코어도 유명합니다. 그 회사 사료는 다들 피하시더라구요.
 
 
아롱다롱쿠로아빠2014.03.31. 20:58답글신고
그말씀은 아르테미스에는 방광염 유발 성분이 들어있지 않다는 말씀이신가요?!다행이네요...ㅠㅠ 아니면 저 성분은 방괌염 예방성분인가요...ㅠㅠ
 
킹왕짱흑돼지2014.03.31. 21:15답글신고
내추럴 파이브 내추럴 코어 등의 사료도 방광염 억제 성분이 없기로 유명했습니다.
 
 
 
킹왕짱흑돼지2014.03.23. 16:41답글신고
사료 예전에 먹던거 급하게 구입해서 3일쯤 먹이니 원 상태로 돌아왔네요.
광염에 사료가 확실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SynK2014.03.24. 22:15답글신고
내추럴파이브, 내추럴코어는 진짜 악명 높죠; 주위에서 멋모르고 세일이다 뭐다해서 그거 먹였다가 평생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냥이와 집사들 여럿 봤습니다. 리뉴얼이 얼마나 되었는진 모르겠지만 언제 어떻게 체감이 가능할지 의심스럽긴 매한가지입니다. 국산 사료는 아직 갈길이 먼 것 같아요.
 
 
보리싸리2014.04.06. 00:03답글신고
저희아들도 리얼오가닉 먹고있는데 방광염이 계속재발해서 고생중이네요 ㅠㅠ 방광염에서 안전한 사료는 뭐가있을까요??
 
 
도리도리2014.04.14. 10:53답글신고
저도 내츄럴파이브 먹이고 바로 방광염 폭풍재발 ㅠㅠ 모르고 먹였는데 후회되네요...
 
 
솜솜이2014.03.19. 23:47답글신고
저도 병나고서야 알았는데 ㅠㅠ 유기농이라길래 샀는데 방광염 두번이나 걸리고 지금은 방광염사료 먹이고 있어요.
 
 
내사랑털뭉탱이2014.03.27. 08:27답글신고
헉 네코......이름만 들어도 무섭네요
 
Yeong92014.03.27. 08:33답글신고
........방광염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치킨2014.03.27. 08:27답글신고
맞다.내코 방광염유발사료지..
 
 
치킨2014.03.27. 08:30답글신고
Yeong9 내추럴파이브 내추럴코어.방광염유발사료에요
 
 
치타2014.03.27. 08:31답글신고
내츄럴 코어 ,내츄럴 파이브 ,뉴웨이브
대포장 안에 소포장 봉투로 또 나누어져있는 사료들 다 같은회사 제품이예요
 
 
Yeong92014.03.27. 08:38답글신고
또록 네!!!!!!!!1 저도 그거먹다가 네추럴코어로 갈아탄거였어요!!! 으 같은회사였다니 ㅠㅠㅠㅠ
 
 
솜솜이2014.03.27. 09:14답글신고
저도 한포대 까진 모르고 먹였는데 방광염 걸리고 나서야 유발사룐거 알았어요 ㅠㅠ 고양이한테 방광염 치명적인거 아시죠 사료 아깝더래도 급여 중단하시는게 좋아요 ㅠㅠ 병원비가 더 나온답니다 울 고냥이 방광염 두번이나 걸려서 진짜 고생했어요 ㅜㅜ
 
 
무무재재2014.03.27. 09:59답글신고
내코나 같은회사 라인인 리얼오가닉 내파 가격이면
성분대비 훨 좋은 수입사료 많아요.. 진짜 국내사료지만 유기농인거 빼면
탄수화물덩어리에 단백질도 낮아요..
고양이는 고단백 저탄수화물이 좋습니닷..
진심 저 회사 라인은 비추에요.. 곡물만 왕창들어감..
 
 
집사2014.03.31. 20:32답글신고
네 말이 많은 사료입니다
내츄럴 코어,내츄럴 파이브,뉴 웨이브,리얼 오가닉 다 같은회사 제품 입니다
 
 
예랑2014.03.31. 20:39답글신고
네추럴코어 2년가량 급여 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둘째 하부요도질환 판정 받아서
병원비도 듬뿍~약값도 듬뿍ㅋㅋ 지금은 다나았어요
꼭 사료때문에 그런건진 모르지만
들리는 얘기로는 네추럴코어 장기급여하면 방광염
유발한다는 말씀들이 많으시더라구요..지금은 사료도
바꾼상태인데 점점 나아지고 있답니다..한번 급여하신거는
괜찮을듯해요
 
 
내츄럴파이브 이물질 2
전체공개2014.04.19. 12:59
fhfkvlfl(fhfk****)
http://cafe.naver.com/ilovecat/2816738

내츄럴파이브 이물질 방금 택배처에서 반송해갔어요ㅠ 하..병원가도 당장 검사할수있는건 없고..충분히 먹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일주일정도 지켜봐야한다네요ㅠㅠ 당장은 혹시 삼켰을지모를 조각에 염증이 안생기도록 항생제 한대밖에ㅜㅜ..미안해 루비야ㅠㅠ진료비 영수증이랑 이물질이랑 같이 보냈어요ㅡㅡ 아직 내츄럴파이브 제조측에선 연락한통없고.. 정말 화나가지고ㅡㅡ회사도 못가고 학교도 월요일이 당장 시험인데ㅡㅡ사료 새로 사오면서 간식 사다줬는데 통조림도 요새 안먹고ㅜㅜ,... 조각 삼켰기만해봐라ㅠㅠ내츄럴파이브는 인터넷판매만하는거라 해서 어디 따질데도 없고 막막하네요진료비 영수증하고 사료전부랑 이물질 반송했어요ㅡㅡ 진료비도 받을수있나요? 하 번거롭게..화나요 화가나ㅡㅡ

[출처] 내츄럴파이브 이물질 2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작성자 fhfkvlfl
 
빈티지박스2014.04.19. 13:10답글신고
이물질도 이물질나름이지..어찌 저런게..
주말동안 마음이 얼마나무거우실지 참..기운내셔서
애기 건강하도록 잘보살펴주세요 토닥토닥ㅜㅜ
 
 
fhfkvlfl2014.04.19. 13:21답글신고
그러니까요ㅜㅜ... 걱정 고맙습니다ㅠ .. 다신저거못먹이겠어요ㅠㅠ... 비슷한이름의사료만봐도 같은데일거같고.. 내츄럴코어도 같은 낱개포장이던데 같은데껀가싶고 그래요ㅠ
 
비다2014.04.19. 13:32답글신고
저 회사 정말 최악이네요... 아기 계속 먹이면 혈변이나 방광염 증세 나올 수도 있어요..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이런거 급여하지 마세요. 아주 악질적인 회사에요 많이 놀라셨을텐데 기운내세요
 
 
니니맘2014.04.19. 13:34답글신고
헉 !! 저게 머예여 ?
그래도 크기가 커서 그나마 다행이네요,
작은거라서 삼키기라도 했으면,,ㅠㅠㅠㅠ 조각 우려가 있긴한데,,
기운내세요,,ㅠㅠ 갑자기 사료 먹이기 겁나네요 ㅠㅠ
 
 
 
내사랑털뭉탱이2014.04.19. 15:20답글신고
네 전부 같은회사에요 고다서 검색만 해보면 쉽게 아실수 있어요 리얼 오가닉도 같은 회사구요 오가닉이 등급이 아니에요 성분보시면 질이 떨어져요 홀리스틱급 사료가 최상등급 사료에요
 
무무재재2014.04.19. 19:59답글신고
국산사료들은 아직도 멀엇어요..
가격만 엄청받아먹고 품질로 승부할생각은 안하고 탄수화물 덩어리 사료들이에요.. 진짜 내파 내코 뉴웨이브 리얼오가닉 이사료들 살돈이면 홀리스틱 좋은사료들 살수잇어요 솔직히 저 사료들 국내소비자 등쳐먹는 도둑놈들이라고 생각되네요
 
 
 
모찌엄마2014.04.20. 23:37답글신고
유기농,오가닉은 곡물이 그렇다는 얘기고 육식동물 냥이테 탄수화물 기반 사료가 좋은건 아니지용
그레인프리제품. 갠츈한 건사료는 오리젠, 이노바에보, go내추럴, 메릭, now 등이구요
가격대 조금 저렴하면서 그레인프리는 생식본능,캘리포니아내추럴 그레인프리, 토우,퓨어비타 정도겠네요 (랜더링육류)
 
 
북달2014.04.20. 23:55답글신고
저도 컴터를 안잡던 시기라 것도 모르고 1년동안 먹였지 뭐예요ㅠㅠㅠㅠㅠ 그 결과 방광염 요로폐색에...이번겨울 진짜 죽다 살아았어요 흑흑 얼릉바꿔주세요!
 
 
내심장속하치금손2014.05.10. 22:38답글신고
아이에게 잘 맞으면 좋은 사료겠지만
방광염 유발하는 사료로 유명해요...
저도 네츄럴파이브 잠시 먹였는데 그 사료도 다 회사가
같아서 그렇다더라구요...
 
 
마늘칸쵸2014.05.10. 22:38답글신고
방광염이 올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방광염 안오게 하는 머 무슨 성분이 있어야 하는데 그성분이 없다고 글봤어여
제가 이 똑같은 질문을 했었거든요
강아지사료 내추럴 코어는 지금 1위거든요 근ㄷ ㅔ왜 냥이꺼는 인기가 없고 할인이 많나요??
이런질문을 할적이 있었는데,,댓글들이 속시원하게 해주셨어여
 
 
피치크러쉬2014.05.10. 22:44답글신고
마늘칸쵸 오홍.. 이런 얘기가 있었군요. 오래전에 얼핏 봤던것같은데 생각보다 많은 냥이들이 문제가 있었나봐요. 링크감사해요~
 
 
봄날봄순2014.05.10. 22:44답글신고
마늘칸쵸 알아보고살걸 알아보지도않고 좋다고해서 덥석산 제가 후회스럽네요ᆢ
 
 
마늘칸쵸2014.05.10. 22:48답글신고
봄날봄순 근데 최근 나오는 사료는 안그렇지 않을까요??
몇년전에터진 사건인데,,아직도 그렇게 만들까요? 궁금하기는 하네요
 
 
봄날봄순2014.05.10. 23:43답글신고
오가닉이 유독 문제가많은건 아닐까요
 
 
응갸웅2014.05.10. 23:06답글신고
이 회사에서 (이레본) 나온 사료 먹고 방광염 걸렸다는 이야기도 수두룩했고.. 급성신부전까지 갔다는 글 보고 웬만하면 먹이지 마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봄날봄순2014.05.10. 23:09답글신고
알아보고 샀어야했는데 유기농이니좋다는 말만듣고 덥석산 제가 원망스럽네요ᆢ 새로사야 겠어요
 
 
네잎클로버2014.05.10. 23:38답글신고
요건 아니고 제 지인분이 같은 회사의 오가닉 인도어 3년인가 4년째 먹이고 있는데 그 아이의 방광에는 전혀 문제 없대요. 아무래도 저 사료가 안맞는 아이인거 아닐까요...? 아니면 저 오가닉 95%가 유독 그런건가...
 
 
 
빼빼맘마2014.05.13. 15:01답글신고
저도 네코먹이다가 그말듣고 바꾼다고 식겁했어요ㅜㅜ 아니라는 말도있었지만 불안해하기 싫어서 지금은 내추럴초이스 닭고기 현미 먹이고있어요. 사료 성분만따지면 좋다는사료못지않고 입맛까다로운 저희집똥고양이가 유일허게 먹어주는거러 전만족해요^^
 
 
마자린2014.05.13. 17:28답글신고
뭐 우연일수 있지만 그사료 먹이고 우리집 강쥐와 냥이 둘다 방광결석으로 수술하고 지금은 유리나리 1년 넘게 먹이고 있어요 ㅜㅜ
 
 
고양이 방광염질문인데용..|:질문하기
2014.05.21. 15:34
찌세(cjsd****)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2872575
저희냥이 이제두살된 아비니시안 수컷인데요 사료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바꾸기전에 사료는 퓨어비타 치킨 급여하다가 이번에 네추럴코어로 바꾸고 급여한지는 이제2주정도 되어가네요ㅜㅠ 전에는 물도엄청마시고 오줌도잘쌋는데 요이틀전부터 물도잘안마시고 혈뇨를봐서 병원에갓는데 방광염초기라고 하더군요
 
 
 
네츄럴 코어 제품 방광염 일으키네요
2014.06.12. 11:04
cyrtmfpa(cyrt****)
http://cafe.naver.com/ilovecat/2917162
하... 고다 좀 들어와서 검색 좀 해보고 살껄 그랬어요..
암컷 아이가 화장실 가는걸 힘들어하길래 머지?했는데
남자 아이가 끙끙 소리내고 많이 아파해서 바로 병원 갔더니
방광이 꽉 찼다고.....다행이 암컷 아이는 물 마실 곳을 여러군데 만들어놨떠니 괜찮아졌어요.
사료 바꾸고 애들 똥도 급 딱딱해졌는데 대소롭지 않게 지나갔는데 이 사단이 났네요..
전신마취하고 오줌 뺴고, 카테타하고 엑스레이 찍고 약먹이는 걸로 20정도 들었어요..
백수가 된지라 평소에 먹이던 로얄캐닌 인도어에서 만원 이만원 아끼려고 갈아탄게.ㅠㅠ 하...
+ 아 그리고 병원 원장님께 사료 말씀드리니 바로 아시더라구요. 안그래도 말 많은 사료라구요......
하......일케 유명한데 난 왜........
 
 
정꽃잎2014.06.12. 11:05답글신고
넹 저도 그 얘기 듣고...바로 갈아탔어요..
멍이 사료였는데.. 무서버서용...
냥이도 그 사료 안먹이려구용..ㅠㅠ
에공 아가 얼른 낫길 빌어요...ㅠㅠ
 
 
cyrtmfpa2014.06.12. 11:06답글신고
이런 제품 안 팔아야하는거 아닌가요? 에휴... 항의하고 싶어도 찾아보니 그럴리 없다고 발뺌한다하고.... 진짜 속상하네요.ㅠㅠ
 
 
정꽃잎2014.06.12. 11:23답글신고
cyrtmfpa 근데 어떤분이.. 본사에 문의했는데. 아니라고 했대요.......
정확한건 저도 들은거라 잘 모르지만..
그래도 그런 소문이 돌아서.. 걍 안먹이는게 맘 편해서 안먹여요
기호성은 좋더라구요..ㅠㅠ
 
 
cyrtmfpa2014.06.12. 12:20답글신고
정꽃잎 근데 먹이자 마자 이상한걸 느꼈어요.. 별거 아니겠지 하고 2개월 먹인 제가 둔탱이.ㅠㅠㅠㅠ
 
 
cyrtmfpa2014.06.12. 12:21답글신고
암컷애는 괜찮아지던데 수컷아이는 증상이 확 오네요.. 조금씩 안 좋아지고 있었나봐요..
 
 
캐애라2014.06.12. 11:11답글신고
여기 말고 다른 애완 커뮤니티가 있거든요. 거기는 고양이 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도 거론이 되는 곳인데, 고양이 키우시는분들이 많아요 ㅋㅋ 거기에서도 네추럴 코어 시리즈로 방광염왔다는 글이랑 댓글 많이 달렸어요. 제품 하나가 문제가 아니라,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 자체가 문제라고 들었어요 네츄럴 코어 말고도 다른 시리즈들도 논란의 대상이더군요. 고양이 키우기 전에 공부하려고 자료 수집하던 중에 알았던터라 저는 절대 그 시리즈들은 먹이지 않아요 ㅠ
 
 
cyrtmfpa2014.06.12. 12:22답글신고
하..몰랐지 머에요.. 사료가 이렇게 확실히 방광염 증상을 보이게 할 줄 상상도 못했어요..
 
 
내사랑털뭉탱이2014.06.12. 11:32답글신고
고다에 어떤분은 그 회사꺼 3년 먹이다가 방광염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발병 시기는 아마 개묘차인가 봐요
 
 
cyrtmfpa2014.06.12. 12:24답글신고
한 아이만 그랬다면 사료 탓을 안할텐데.. 이 사료로 바꾸자마자 둘다 그러더라구요. 집에 그 물분수? 그것도 있고 물고기 없는 어항에 여과기도 틀어놨어요.
 
꾸미면 미남2014.06.12. 11:19답글신고
그 회사 제품 관련해서 말이 진짜 많은거 같아요 그 이유가 무언지 진짜 궁금하네요
 
 
코코엄마에효2014.06.12. 11:24답글신고
사람들이 안먹이는데는 이유던 뭐던 있겠죠~ 아무리잘먹는다한들 위험부담 안으면서까지
먹이고 싶진않을꼬같아여
사료 종류는 많으니까요~아가들이 빨리 나아가기를 바랄께요 ㅠㅠ
 
 
cyrtmfpa2014.06.12. 12:25답글신고
네.. 안먹이는걸 알았으면 안 줬을텐데...전혀 몰랐네요..
--------> (!!!모르고 먹이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삼분카레2014.06.12. 11:37답글신고
저두 오가닉 먹이다 두 아이다 방광염 걸려서 고생을.....기호성은 좋아서 너무 잘 먹길래.....ㅜㅜ 어휴....
 
 
미키미키2014.06.12. 11:59답글신고
내추럴 코어는 항상 논란의 중심이네요.. ㅠㅠ 방광염 겪었단 분이 너무나 많아요..
 
 
cyrtmfpa2014.06.12. 12:28답글신고
네....방광염 그거 애기들 디게 힘들어하던데...네츄럴 코어는 근처도 안가야겠어요
 
 
뭉치야2014.06.12. 19:35답글신고
저희애도 네파먹고 엄청고생했어요 뒤늦게 고다에서 방광염 유발사료라는 글들보고 온몸에소름이쫙....무심한 집사덕에 고생하는 저희냥이 보며 매우가슴아파하던 시절이....ㅋㅋㅋ한동안 병원치료 쭉받다가 항생제 꼬박맥이고 갈때마다 검사꼬박하고ㅜㅜ금전적으로 어마무시하게 쪼들렸었다눈..저희애기의사쌤이 로얄캐닌 유리너리 6개월이상 먹여서 방광염재발하는아이는 한번도 못봤다고 하셔서 저는 로얄유리너리 9개월 정도먹였어요! 부디 빨리 무사히 지나가시길 바래요ㅠㅠ
 
 
꼬마찐빵2014.06.17. 00:17답글신고
저희 집 냥이 그거 먹고 급성신부전 왔다가 괜찮아졌는데, 며칠 전에 미용하러 병원갔다가 아직 신장 안 좋대서 속상하네요. 고통령에 방광염 걸린 얘기 코멘트 달았더니, 고통령에서 제조회사랑 수의사한테 문의해보곤 영.양.상. 문제 없으니 안심하세요 고갱님, 하고 전화도 왔었어요.
 
 
라네즈걸2014.06.12. 22:07답글신고
울집 냥이 그거 먹고 방광염 걸렸어요...ㅠㅠ
 
 
마리루이레이메리2014.06.19. 15:41답글신고
저도 내코먹이다 방광염유발 ㅠㅠ때문에 아르테미스로 갈아탓어요 ~
 
 
또록2014.06.25. 11:22답글신고
냐옹아멍멍해바 쿠마내새끼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저 회사 라인이 방광염 유발한다는 소문이 있어요. 정확하게 밝혀진건 아직은 없습니다~ 기호성은 참 좋더라구요.
 
 
아리까르꿍2014.06.25. 11:24답글신고
저사료 2년가까이 먹이고 둘다 방광결석으로 수술했어요 ㅠ 아진짜 저사료 소송걸고싶다 ㅠㅠ
 
 
근아2014.06.25. 11:25답글신고
내추럴코어,내추럴파이브,리얼오가닉(이였나 ) 등등~ 요 라인 회사 사료는 거의 방광염 유발 사료라는 말이 많아요 ㅠㅠ
 
 
코코치치언니2014.07.08. 11:17답글신고
222 장기적으로 먹여서 문제되신분도 봤고 한달 먹이셨는데 문제되신분도 봤어요. 저라면 애가 잘 먹어도 다른 사료 찾을래요..
 
 
블루율카2014.07.08. 11:31답글신고
훈훈한훈 먹이지 말라는 이유가 인함유율이 1:1 비율이 아니라 1: 1.2 정도되기때문에
아이들이 신장계통이나 방광염이 생기는거라서 추천을 못드리는거에요..
단기간 급여는 문제없지만 장기간 급여시 어떤 문제가 발생할지 예측할수없기에 추천드릴수 없는거구요 그리고 네코 인도어사료 지금찾아봤더니 단백질 함유량이 너무 낮아요.
 
 
세라핌i2014.07.08. 12:25답글신고
내추럴 코어 웬만하면.. 먹이지마세요..ㅠㅠㅠㅠ
저 그거 몇개월간 먹였다가.. 몇 달 안먹였는데 방광염 와서 고생했습니다...
뭔가 그런걸 유발하는 성분이 있나봐요; 아직 초반이라 물이 땡겨서 오히려 더 먹는 것 같은데 가면 갈수록 물을 안먹게되구.. 방광염이 와요 ㅠㅠ
백프로 그렇다란 말씀은 드릴 수 없지만 저도 작년? 쯤에 고다 검색해보니 네코 방광염 온다고 먹이지 말라는 글 많이 봤었어요 ........ㅠㅠㅠㅠㅠㅠ
 
 
나냥ㅋ2014.07.08. 12:32답글신고
사료공부에 지식방 xfile글에 제가 정리한 표가 도움이 되시려나모르겠네요.. 영양성분이랑 가격까지 정리했어요^^
 
 
딸기맛2014.07.12. 20:20답글신고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왜 먹이세요? 유기농이라서요?
사료 공부 많이 해보세요. 유기농이니까 좋겠지 하고 유기농 사료를 고르시면 안됩니다. 양이는 육식 동물이라 고기가 많이 들어간 사료를 먹어야 하는데, 유기농 사료는 재료를 유기농으로 쓰면서 가격은 많이 비싸지 않게 하려다보니 고기보다는 곡식이 많이 들어갑니다. 유기농 사료들이 정말 믿을만한 유기농 재료를 썼다 해도, 사료 구성 자체는 고양이에게 좋지 않다는 뜻이죠. 가능하면 무곡물 사료 (흔히 그레인 프리 라고 합니다)로 급여해 주시고, 고기가 많이 들어간 사료를 골라주세요. 오리젠, 고내추럴 그레인프리, 생식본능, 이노바 에보 등을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내추럴 파이브, 내추럴 코어, 리얼 오가닉 사료는 방광염을 유발하는 사료로 의심받고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ㅌ2014.07.12. 21:02답글신고
내추럴 파이브, 내추럴 코어, 리얼 오가닉은 예전에 방광염 유발된다는 케이스가 있어서 많은 집사님들이 조심하시는 사료구여.. 캘리포니아 내추럴 같은 미국산 사료도 리콜된 뒤에 재출시 된 적이 있어요.
솔직히 저는 홀리스틱, 프리미엄, 오가닉 등등 이런 사료 등급은 크게 신뢰하지 않는 편이구요. 실제로 그레인 프리 사료라고 광고하는 제품 중에서도 곡물이 포함된 사료가 많아요.
NRC, AAFCO 등에서 정한 최소 수치(단백질, 지방, 칼슘, 인 등)를 만족하는 사료 중에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돼냥잉2014.07.12. 21:28답글신고
사실 사람 먹는 채소같은것도 유기농으로는 재배 못한다는거 알고 유기농 밑에급으로 바꿨네요 저도 네추럴코어 먹였거든요 근데 네코가 방광염 유발 한다는 얘기도 있고 해서 이번에 바꿧어요
 
 
코코치치언니2014.07.13. 23:20답글신고
안맞는거 같아요. 알러지 프리 표시 어이없네요.. 글고 그 사료 문제 말 많은 사료입니다..ㅠ
 
 
쿠로츠키2014.07.13. 23:26답글신고
더헛. 말많은 사료인거였나요 ! 개별포장되어있고 잘먹길래 이번에 대포장 새것도 주문했는데 미치겠네요. 아. 유기농이라는 단어에 속은 기분.
 
 
코코치치언니2014.07.13. 23:31답글신고
쿠로츠키 유기농이 좋은게 아니예요. 냥이한테 유기농은 의미 없대요. 그 사료 회사 대충 사료배합 흉내낸다고 들었어요. 카페 내에서 그 사료 검색해보세요.
 
 
쿠로츠키2014.07.13. 23:41답글신고
사료인게 확실한것같네요 아무래도 ㅠㅠㅠ 유기농을 너무 믿었어요 -_-
 
도도한제비2014.07.13. 23:50답글신고
오리젠 어떠신가요? 저도 네츄럴코어 먹이다가 찾은건데 애들 모질도 좋아지고 똥냄시도 구리구리한게 단백질함량이 정말 많은가봐요.ㅎ 남집사가 캐나다에 있을때 고양이 사료만드는회사 다니는 친구를 사귀었는데 그친구가 자기네사료는 다 사람먹는 걸로만 만들고 좋다고 했더래요. 근데 그게 알고보니 오리젠이었다는.. 암튼 먹여보니 좋긴좋네 싶네요.^^
 
 
Alice2014.07.14. 00:58답글신고
오리젠도 조금 먹는데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요 ㅠㅠ 냥이한테 좋은 사료는 고단백 무곡물 저곡물 사료라고 해요 유기농 오가닉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첨가물 같은걸 빼고 농약안친 유기농 곡물등의 재료들로 만들었단 뜻이지 냥이몸에 좋다는 뜻은 아니래요 근데 고단백은 칼슘인 비율이 높은 사료가 많으니 인이나 칼슘비율도 잘 보시구 너무 높으면 결석유발 가능성도 있다니 ㅠㅠ 내 냥한테 맞는 사료 찾기는 정말 어렵네요 ㅠㅠ그래서 생식하시나봐요 ㅠㅠ 암튼 육류에 알러지라면 단일 육류 사료를 찾아 어느 육류에 알러지인지 보시구욤 퓨어비타도 치킨 단일단백질로 알아요..
 
 
돼냥잉2014.07.14. 01:44답글신고
저도 유기농 이라고 비싸고 좋아보이고 애들도 엄청 잘먹고 소포장도 맘에들고 해서 제가 키우기 시작하면서 먹였는데 확실히 귀지가 생기더라고요
대포장 이면 베네엠 이신가요?이건 진짜 귀지 폭팔에다가 털 빠짐 대박이던데요...
방광염 유발 의심 사례도 많고 않좋은 말이 넘 많아서 결국 바꿧어요
냥이 오래 키우거나 지식이 좀 있는분들이 말하기를 아직 우리나라 사료는 부족한게 많다네요 그 말을 무조건 믿는건 아니지만 냥이 사료 만드는거엔 기술력이 떨어진다고 판단했어요
 
 
사료바꾸고 물안마셔요
2014.07.16. 09:55
옥짱(twwf****)
한3일전 화장실치우다보니 감자수확이 영 시원찮드라구요
생각해보니 그때부터 기존사료랑 새거랑 섞어주는데 사료가 원인일까요
원래는 내츄럴코어 오가닉먹다 같은회사 베네엠으로바꾼거거든요
 
 
샤샤냐아2014.07.16. 10:01답글신고
내추럴코어 계열 사료 먹고 방광염 걸린 아이들이 많은데..그 회사 사료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방광염 증상이 소변량이 줄고 화장실 들락거리는 거에요. 소변량이 줄었다니 걱정되네요..
 
 
냐옹아멍멍해바2014.07.19. 21:42답글신고
오가닉 제품 생산과정 싹 바뀌지않았나용? 말이많던 사료여서 ..
 
 
딸기맛2014.07.19. 21:43답글신고
비추요... "네추럴코어 방광염" 검색해보세요
 
 
꼬꼬마엄마2014.07.19. 21:48답글신고
방광염 유발사료....로저도기억합니다..
 
 
구름고양이2014.07.19. 22:43답글신고
뭐라고요?!?!?!?!?!?!? 정말입니까?!?!?!?!?! 그런데도 버젓히 팔리고 있나요??? 아... ...
---------------->(!!!! 모르고 먹이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심!!!!)<----------------
 
 
야지랑이2014.07.19. 22:42답글신고
방광염 유발 사료로 많이들 하시지만 그게 명확한 증거가 없어 그냥 계속 판매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우리들이 조심해는 수밖에 없어요ㅎㅎ
 
 
네츄럴코어,파이브,초이스 안좋나요?
2014.08.14. 09:23
킴써니(babo****)
http://cafe.naver.com/ilovecat/3039365
예전에네츄럴초이스는 유전자변형콩 이용해서 안좋다고하고
네츄럴파이브랑 네츄럴코어는 하부요로질환을 일으킨다그랬던거같은데
아직도 좀 피해야할 사료인지 문의드려요
수컷 중성화후라 요로질환은 안되거든요ㅠㅠ
 
 
코코치치언니2014.08.14. 09:32답글신고
내추럴코어-파이브는 같은 회사고 내추럴 초이스는 뉴트로 내추럴 초이스가 풀 네임인데 이건 미국꺼 괜찮은 사료입니닼ㅋ 퓨어비타 찾아보셔요
 
 
따구따구2014.08.14. 09:32답글신고
하...저 내추럴코어 용품샵가서 샀다가 저희고양이 오줌쌀따 쉭싸거 쉭 나왔는데 먹이고 일주일?지나고나서 쌀때한참걸려요 저도 편견인줄알고 그냥먹였는데 애가화장실에 눌러앉아있고 이런거보고 만이놀랬어요 ㅜㅜ
 
 
킴써니2014.08.14. 09:37답글신고
헉 내츄럴코어는 진짜 안써야겠네요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단츄맘2014.08.18. 13:49답글신고
보니까 신장이상이나 변에 이상잇는애들 잇더라구요
토우나계속먹여야겟어요ㅎ
 
 
푸르름2014.08.18. 13:49답글신고
저희 애도 샘플 잘먹어서 바꿔볼까 했는데 찾아보니 장기급여는 안좋다고 해서 다른거 먹이기로 했어요^^;
 
 
단테뭉치맘2014.08.18. 13:53답글신고
저.. 요거 먹였다가 방광염 왔어요.. 네마리중에 세마리가 갑자기 이상증세 보여서 식겁했었어요 ㅠㅠ
 
 
MyChu2014.10.07. 14:36답글신고
내파나 내코가 방광염 일으킨 케이스가 많고 내초는 괜찮지 않나요?
 
 
나냥ㅋ2014.10.07. 14:38답글신고
MyChu 내추럴초이스는 아니에요~~ 내추럴코어랑 내추럴파이브가 유명해요:)
 
 
고양이 사료 때문에 걱정이네요ㅠㅠ
2014.09.09. 23:42
yj(eyj0****)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3085029
지금 5살된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2개월때 젖떼자마자 먹은게 내추럴코어였고
다른 사료도 잘먹고 탈도 안났는데 내추럴코어를 유난히잘먹어서 사료바꿀생각도
없이 계속 먹이다가 작년겨울 소변을 보지않고 울기만해서 병원데려가니 요로결석은 아니지만 그냥 냅뒀음 요로에 이상이올지도모른다고
딱히 탈도 안나고 사료도 아무거나 다 잘먹는 스타일인데
괜찮은 사료 추천해주세용 ㅠㅠ
 
딸기맛2014.09.09. 23:57답글신고
갑자기 오리젠으로 바꾸면 설사할 수 있으니까 토우나 캘리포니아 내추럴 치킨&라이스 같은 걸로 바꿔 주신 후에 잘 적응하면 오리젠, 고내추럴 등의 고단백으로 바꾸시면 될것 같아요.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리얼오가닉만 피하셔요.
 
 
yj2014.09.10. 00:03답글신고
여태까지 아무이상이 없어 괜찮을거라 생각했는데ㅠㅠ 내추럴코어가 역시 문제가 없진않은거 같네요 알려주신대로 해볼게요 감사해용★
 
happy7777012014.09.10. 00:10답글신고
헉. 내추럴코어, 내추럴파이브, 리얼오가닉 혹시 무슨 문제라도 있는건가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yj2014.09.10. 00:12답글신고
happy777701 내추럴코어를 5년정도 먹이고있는데 작년겨울에 요로에 이상이 생겨서 약처방받고 나았어요 ㅎㅎ근데 의사선생님도 사료가 원인이라고 단정지을수 없다 그러셔서 계속 먹이고 있었는데 찝찝하네요 하도 내추럴파이브랑내추럴코어먹이고 방광염생긴아이들이 있어서요 ㅠ
 
 
아꽁이맘2014.09.10. 00:17답글신고
yj 의사샘은 사료때문이다라고 말씀드리는게 조심스러웠을것같네요.
집사님들사이에 문제시 되는사료를 급여한 아가들한테서 하부요로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피하는 사료중에 하나입니다.
 
 
아꽁이맘2014.09.10. 00:00답글신고
내추럴플래닛오가닉 좋아요.
내추*파이*는 장기급여시 하부요로질환이 생기는 경우가 있답니다..내추럴초이스도 추천합니다.
 
 
happy7777012014.09.10. 00:09답글신고
내추럴초이스 사료 어떤가요?
주변 지인분들이 많이 먹이시던데 유기농이 아니라 망설였는데 여기저기서 많이 추천들해주시네요
 
아꽁이맘2014.09.10. 00:14답글신고
happy777701 유기농이라고 성분이 다 좋은건 아니예요~~^^
 
 
고양고양 치타2014.11.04. 08:45답글신고
아꽁이맘 옥수수 글루텐이 요로결석을 막아주는 성분이라고 고다에서 봤는데 지금 출처를 못 찾겠어요..
 
 
2014.09.23. 08:33
냥코낸내(sall****)
http://cafe.naver.com/ilovecat/3108953
여기보니까 이거먹이면 신장병걸린다는 그런말이 있는것같은데 그러나요? 이회사제품이 다그런다는데 사실인지요? 제일좋은등급이던데 왜 몸에 안좋은건가요 으휴 속상하네요 ㅜㅜ
------(!!! 회사가 유기농 등급이라 사기쳐서 사람들은 최고로 생각하고 당함!!)-------
 
 
냥코낸내2014.09.23. 08:39답글신고
고양이사료등급 피라미드보면 늘 꼭대기에 있어요거 여러군데서 보고 샀거든요 근데 이런얘기듣고 뒷통수 맞은느낌이네여
 
 
내사랑털뭉탱이2014.09.23. 08:40답글신고
냥코낸내 동물 병원서 일하시는 분이 그 회사꺼 먹이고 방광문제로 유독 많이 온다고 하셨어요..저는 그 회사꺼 돈 준대도 겁나서 못 먹일거에요
 
 
샤샤냐아2014.09.23. 08:38답글신고
그 회사 사료 먹고 방광염 걸린 애들이 많아요
 
냥코낸내2014.09.23. 08:42답글신고
고양이는 장수할려면 방광신장이 중요한데 나쁜사료네여 ㅜㅜ
 
 
뿌요누나2014.09.23. 08:51답글신고
이름이랑 재료만 유기농일거에요 성분은 고기도 적고 안들어가도 되는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있더라구요 ㅎㅎ
 
 
내일은 비2014.09.23. 09:05답글신고
이름만 유기농이지 문제있는 사료예요
길냥님들한테도 먹이기 찝찝해서 안먹여요 전..
 
 
하미야2014.09.23. 09:19답글신고
저 오해많이하시는데 유기농은 등급이아니예요. 재료를 한가지라도 유기농으로사용하면 유기농사료가 되는게예요
홀리스틱등급이 가장좋은사료예요
 
 
꽃밍2014.09.23. 09:20답글신고
유기농사료가 제일 좋은등급 아니에요
오해하시는거같으심..
 
몬나이베짱이2014.10.01. 00:10답글신고
내추럴 저기껀 방광염 유발로 악명높아요..
 
 
오복순돌이2014.10.01. 00:16답글신고
치킨수프요. 네코는 한국회사?로 알고있는데 고다서치해보시면 알겠지만 저도 울애들 그런 증상 당했구요.. 치킨수프도 리콜된 사례가 있다곤 하는데 이젠 괜찮다고 들었어용 울애들도 잘먹였구 지금 들어온 업둥이도 잘 먹어요.
 
 
하미야2014.10.17. 11:55답글신고
저희첫째는 기호성도 좋고 다 좋았는데
둘째가..........그 사료 먹고 난 이후부터 묘하게 똥이 토끼똥이 되어가서ㅜㅜ!!!!!
그냥 바꿨어요!
 
 
리뉴리2014.10.17. 11:57답글신고
ㄴ네코 사료에 이물질이 많아서 비추에요
한끼치 부어주고 손으로 뒤적여보면 나일론? 실?같은거 붙어있는거 여러개나와요
문의글 올리고 이물질붙은 사료 보낸뒤에 다른맛 사료 받아봤는데도 그것도 마찬가지고 6개월뒤에 다시 사봤는데도 여전해요
 
 
제가 무지해서 냥이가 아픈건가봐요...|: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4.10.23. 21:00
선물용곶감(asal****)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3162822
자취할때는 다른 사료 먹였었는데 별 이상 없었고
작년에 본가로 들어오면서 내추럴파이브오가닉으로 사료로 바꿨거든요.
동생이 키우는 고슴도치랑 사료 맞춘다고ㅜㅜ
그러고 방광염 종종 걸렸는데 첨엔 병원가고 초음파찍고 그랬지만 큰 이상 없다하고
보통 한 며칠만에 자연치유되더라고요.
자연치유되니까 크게 걱정 안했는데
요즘들어 잘눴다 못눴다 자주 그래서 걱정되가지고
방광염에 대해 고다에서 검색하다가
그 내파오가닉 장기급여할때 하부요로계질환 걸리는 케이스가 많은데 원인도 못찾고 검증도 안됐다는 그런 글을 봤어요...ㅜㅜ
허겁지겁 더 찾아보니까 아는 분들도 많고 여러 블로그에 관련 글도 많던데 저는 몰랐어요..
저는 등급만 생각하고... 멍청하게...
사료 바꿀때 검색 한번 해볼걸..
스트레스나 다른 원인으로 생긴 방광염일수도 있겠지만..
 
얼마전에 생선맛도 좀 보게할까 하는 마음에 사놓은
필리대 연어가있는데 그걸로 사료통 채워놓고
내파오가닉은 다 치워버렸어요..
당장 오늘 다른 사료 알아보고 주문해야겠네요...
 
냥이가 지금 제 옆에 얼굴 맞대고 누워있는데
너무 자책이 되네요.. 미안한 마음에 눈물만 납니다...
진짜 검색 한번 해볼걸... 너무 가볍게 생각하고 사료를 바꿨어요...
제가 무지해서 안아파도 될 냥이가 고생하는 것 같아 마음이 많이 무겁고 미안해요..
 
d1ae0352014.10.23. 21:12답글신고
저도 그런케이스예요 절대믿지않았는데 피오줌보고 가슴이찢어지더라구요 무엇보다 물 많이먹이세요 저도 지금 정수기놔주고 주식캔먹이고 가끔 화장실갈때 스토킹합니다 ㅠㅠ
 
 
강태강순풍제니예삐2014.10.31. 06:15답글신고
고양이는 제가 검색하고 지인께 들어보니 내추럴발란스랑 캣츠아이 .커클랜드. 오리젠이 좋다 들었구요
개는 저도 내추럴코어 많이 먹였는데 안좋다는 얘기듣고
처음에 먹였던 캐니대.아보덤 번갈아가면서 먹여요.
 
 
쇼즈2014.10.31. 06:16답글신고
그회사껀 왠만하면 먹이지 마세요. L-메티오닌 성분문제도 그렇고 대응이 아주 배째라인 회사같아서 맘에 안들어요. 로얄캐닌이 성분은 별로지만 워낙 큰 회사고 정말 수많은 냥이들이 먹고 잘 사는 사료라 완전 비추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어요. 고다는 워낙 정보량 많고 열성엄마들이 많으셔서 최소한 오리젠 이상을 주로 추천하시지만 사실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면 동물병원아이들도 캣차우 먹고 위스카스 먹고 로얄캐닌은 금사료인줄 아시는 분들도 많고... 그럼에도! 내추럴코어쪽 그 회사 이레본인가; 거기껀 안먹이셨음 좋겠네요 ^^
 
aroma2014.10.31. 07:35답글신고
그거 먹이고 탈난 집사 여깄습니다ㅡㅡ
지금도 만성장트러블이라 머리 뽀가져요
방광결석도 있었고 췌장염도 있었고요ㅡㅡ
둘 다 엄청 위험한 질병이고요...
돈도 돈이지만 애 잡을뻔했어요
오가닉이란 등급은 등급외 등급입니다
 
고양이는 단백질이 높고 곡물이 적을수록 몸에 좋아요
저 같은 경우도 진짜 초반엔 캐니@, 내추럴코# 먹였는데... 기분탓인지 몰라도
쉬야 후에 닦아보면 정~말 눈에 보일 듯 말 듯 분홍색 물방울이 묻어났었거든요.
결국 별문제 없다가 올 5월인가 방광염으로 병원 좀 다녔어요.
 
 
인도인형2014.10.31. 09:23답글신고
사료 바꾸시면서 강아지 사료도 바꿔주심이 어떨까 조심스레 말씀드려 보아요.
제 친구가 10년 넘게 키우던 강아지, 내추럴@#를 먹였었는데...
물론 나이 많은 강아지여서 원인은 많겠지만 방광 문제로 무지개다리 건넜거든요ㅠㅠ
 
 
빵뿌엄망2014.10.31. 16:03답글신고
인도인형 어머어떻게해요.. 생각해보니 저희강아지 가끔 피섞인쉬야를하고그랬어요.. 지금은사료를바꿧지만.. 사료때문이라생각못하고 그냥내비둿네요.. 애들잡을뻔했어요ㅜㅜ 지금에라도알아사 얼마나다행인지..ㅠㅠ
 
 
깜지곰2014.11.09. 15:29답글신고
방광염 문제가 많았대요ㅜㅜ
 
 
돼지모모2014.11.09. 15:46답글신고
저희 냥이도 네츄럴코어 네추럴파이브먹고 결석생기고 수술했어요 ㅠㅠ 완전 짜증 그회사 불질러버리고싶음
 
 
깜지곰2014.11.09. 15:47답글신고
헐 ㅜㅜ 진짜 뭐져ㅠㅠ 고소미먹이고싶네요ㅠㅠㅜㅜㅜㅠ
 
깜지곰2014.11.09. 15:58답글신고
싼것도아닌데 왜그러죠ㅠㅠ
 
 
호빵이엄마2014.11.25. 08:25답글신고
다른 사료는 잘 먹던데 내추럴 파이브 먹고는 토하더라구요.. 그거 먹고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방광염이.. ㅜㅜㅜㅜ 걱정이예요ㅜㅜ
 
 
aroma2014.11.25. 08:54답글신고
췌장염방광염 아주 개고생했고 지금도 장트러블요
 
김미녀2014.11.25. 09:25답글신고
유기농사료가 문제있었던걸로 기억해요ㅠ
 
6시내고양2014.11.25. 13:42답글신고
저요. 큰애가 방광염 걸려서 지금도 UT 트랙 먹이고 있어요.
꾸준히 약 먹고 나아져서 약을 그만 먹이면 한두달 내에 또 방광염증세 오구요.
평생 관리해야할까봐요...
내추럴파이브 회사 망해라! ㅠㅠ
 
 
네코밍코2014.11.25. 14:35답글신고
방광염.... 정말 잘먹고 개별포장이라서 맘에 든 사료였는데... 나중에 화나서 버렸어요. 길냥이 주기도 미안하도라구요.
 
 
방광염인지 증상좀 봐주실수있나요 ㅠㅠㅠ|
2014.12.15. 16:04
호야(hasu****)
http://cafe.naver.com/ilovecat/3251407
 
데려온지 2년가까이 되가는데
1년미만엔 로얄캐닌 오리젠 먹이다 ㅠ너무잘먹였는지 살이쪄서 내추럴코어 슬림다운으로 바꾼지 1년 좀 안됬어요
근데 어제부터인가 계속 애옹울면서 방에서 쉬싸는 포즈를 취하길래 놀래서 화장실가라했거든요 ㅜㅜㅜㄱ,ㄴ데 화장실에서도 울기만하고 쉬야가 안나오나봐요
오늘 아침에는 어기적어기적 걸어다니면서 한방울씩 겨우 싸는거같던데
방광염증상인가요 ?????
 
 
마자린2014.12.28. 20:44답글신고
우연일지 모르지만 울집 강쥐랑 냥이 둘다 내추럴코어로 바꾸고 몇개월후 둘다 방광 결석으로 수술했어요 ㅜㅜ 그뒤로 후기 봤는데 그런말들 꽤 되더라구요
 
totquf04142015.01.09. 17:15답글신고
헉.........저희 냥이 방광염 걸렸는데 이 사료때문일수도 있나보네요.........
 
 
첫째 아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넜어요.|:고양이집사의넋두리
2015.01.28. 00:40
도이모이(kkar****)
1:1대화
http://cafe.naver.com/ilovecat/3315225
아침에 출근할때 콧물을 흘리길래 가벼운 감기 정도로 생각했어요.
일하는 내내 신경쓰여서 칼퇴근하고 집에 왔는데 항상 문 열면 반겨주던 아이가 보이지 않더군요.
냥이 화장실 밖으로 나와있는 발....
뚜껑을 열어 확인했더니 콧물에 침 범범이 되어있고 숨소리가 거칠어서 바로 케이지에 넣고 집근처 동물병원에 예약잡고 바로 달려 갔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상태보시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최근에 크게 다친적도 없고 사료 말고는 먹이는 것도 없고 최근까지 우다다도 잘하며 건강했다고하니 의아해 하시더라고요.
병원 온지 두시간이 못되어 무지개 다리를 건넜네요.
숨이 넘어가는 마지막까지 이름을 불러주면 반응하던 아들.
7년 가까이 함께 했었고 내가 힘이들어 눈물 흘리면 다가와 얼굴을 핥아주던 내 아들.
정말 힘들어 세상을 포기하고 싶을때마다 내 삶의 목적이 되었던 우리 칭얼이. 최칭얼. 아빠아들.
병원에서 사료 말고 먹이는게 있는지 물었지만 우리 아이들 네추럴파이브 오가닉만 몇년을 먹였고 입 까다로워 간식도 잘 안먹는 그런 아이들이라고.... 심지어 물도 제주 삼다수 좋아해서 생수 먹이던 아이들인데.
의사 선생님이 사료가 문제일 수 있다.
간과 쓸개가 완전히 망가져 있다고 아마 점점 안좋아지다가 갑작스레 증상이 악화된것 같다고 하시네요.
무지개 다리 건넌 우리 아들 제가 일하는 학교에서 햇볕 가장 잘드는 봄이되면 꽃도 피고 전망도 좋은 그런 곳에 묻어주고 왔네요.
따뜻한 곳 그렇게 좋아하는 아이인데 추운 겨울 차가운 땅속에 내손으로 땅을 파고 내손으로 흙을 묻는 내내 심장이 찢어지도록 아프더군요.
병원에서 나오면서 병원에서 판매하는 사료 사서 집에 오자마자 사료 있던거 다 버리고 우리 딸내미 사료 바꿔 줬네요.
우리 딸도 병원 데리고 가서 검사 받을꺼에요.
유일하게 남아있는 제 삶의 의미이니깐요.
아빠 품에서 떠나간 우리 아들 칭얼이.
아빠가 너무 많이 사랑하고 미안하고 더 오래오래 함께 있어주지 못해서 미안해.
일 많다고 아침에 일찍 나간것도 미안해.
저녁에 술 약속 있다고 늦게 온것도 미안해.
더 큰집에서 마음껏 못 뛰어 논 것도 미안하고
맨날 무릎에 올라와서 골골 거리는데 컴퓨터한다고 바닥에 내려논 것도 미안해.
정말 더 잘해주지 못해 미안해.
 
다시 만나자. 우리 꼭 다시 만나자.
우리 다시 만나면 더 많이 사랑해주고
절대 곁에서 떨어지지 않을께.
 
우리 칭얼이 있는 동산에 아빠가 매일매일 찾아갈께.
사랑해. 아빠아들 칭얼이. 최칭얼.
 
 
NABIYA2015.01.28. 00:49답글신고
말많던 사료네요...
집사님 힘내세요...
언젠간 내가 늙어 하늘나라로 가게되면 그곳에서 먼저보낸 반려동물이 가장먼저 반기며 마중나온다자나요...
엄마아빠 많이힘들어하면.. 떠나는 아가도 힘들꺼예요....
조금만 힘들어하시다가 미래를기약해주세요...
 
 
잠못자는 집사2015.01.28. 00:52답글신고
어떻게 제가 막 눈물나요..어찌 그리 허무하게ㅠㅠ그곳에서편안하길...칭얼아 잘가
 
컹니스2015.01.28. 00:52답글신고
무슨 말이 위로가 될까요...
 
표범2015.01.28. 00:54답글신고
오랫동안 인사하고 보내도 너무 힘든데 그렇게 갑자기 이별하셨으니.. 얼마나 큰 상처가 남았을지 모르겠네요. 슬픈 글을 보면 슬퍼서 울고, 좋은 글을 보면 또 슬퍼져서 울어버리
니 직장에서 집에서 늘 눈물바다를 이루다보면 그 큰 슬픔이 조금씩 옅어지시길 바랍니다.
 
wooribetter2015.01.28. 00:54답글신고
안타깝네요.남일같지도 않네요...전 꼭 다음생에 냥이와 집사는 만난다고 생각해요~~^^그때까지 더 열심히 추억을 생각하고 살면 좋겠네요
 
 
하눙쌤2015.01.28. 00:57답글신고
내츄럴 파이브 오가닉 ㅠㅜ 그거 먹이시면 안대요
 
카와2015.01.28. 01:09답글신고
내파...이 사료 절대 먹이지 말라고 해야겠어요 ㅠㅠ
삼가 명복을 빕니다....힘내세요 ㅜㅠ
 
즐싱2015.01.28. 01:12답글신고
어머ㅜㅜㅜㅜㅜㅜㅜㅜ정말 속상하시겠네요ㅜㅜㅜㅜㅜㅜㅜ 으아 어쩌죠. 위로해드려도 도움이 될런지 싶어요. 그래도 고마워 하며 좋은곳 갔을겁니다!! 화이팅
 
 
마리2015.01.28. 01:14답글신고
어떤 위로의 말도 아이를 보낸 마음에 위로가 될까요..ㅠ.ㅠ
그래도.. 마지막으로 아빠를 보고, 아빠 품에서 떠나서... 첫째는 행복했을 껍니다..
너무 많이 울지 마세요.. 그럼 아이가 무지게 다리를 못건넌다하네요..
고양이별에서.. 잘 놀다가.. 나중에 아빠 마중나오라고 하세요..
 
 
마이츄츄2015.01.28. 01:30답글신고
아....7년동안 진짜 변함없이 사랑받은거 칭얼이도 알거예요....ㅠ ㅠ
내파사료가 문제일까요? ㅠ ㅠ 허망하게....휴
 
로밍2015.01.28. 01:39답글신고
읽는내내 눙물이 글썽
울 옹냐들생각함서 감정이입이 ㅠ
사료가 역시나 무지 중요하네요
 
 
실버베어2015.01.28. 01:39답글신고
읽으면서 어느새 저도 눈물이 고이고있네요
집사님 사랑 많이 받아서 칭얼이는 행복했을거에요
힘내세요!
 
미우맘2015.01.28. 01:41답글신고
칭얼이 좋은곳에 먼저가서 아빠 기다리고 있을꺼에요
힘내세요 15살 두노묘 모시는중이라 남일같지가
않네요 ㅠㅠ
 
정유니2015.01.28. 02:25답글신고
힘내세요..
저도 얼마전에 하늘로 보내서 그런지 읽는내내 눈물이
 
이뿐오지2015.01.28. 02:46답글신고
아..눈물나요 ㅜㅜ 힘내세요...
 
 
더렁즈2015.01.28. 15:40답글신고
몇년을 먹이셨다니..
저희 첫째 키튼사료에서 일반사료로 갈아탈때 알아보다가 이사료를 먹였었는데 한 두어달 먹였어요
마침 중성화수술 땜에 피검사를 해야되서 검사를 했더니
검사결과에 간수치가 높게 나왔는데 유전과 아직 6개월 미만이라 간수치가 높을 수도있지만
사료영향이 크다하여 수술끝내고 바로 사료를 캘내로 바꿨어요!
지금은 알모네이쳐 캘네 피쉬포캣 상황에따라 먹이고 있어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사료의 영향이 적어도 있다고 봅니다... 명복을 빌어요!
 
두보2015.02.06. 15:45답글신고
네추럴파이브요? 아 .. 사료 무섭네요.
 
더렁즈2015.02.06. 15:47답글신고
두보 네...맞아요 저는 그 후로 절때 길냥이사료로도 주지않아요..
[출처] 첫째 아이가 무지개 다리를 건넜어요.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작성자 도이모이
 
 
 
구르릉2015.02.21. 17:23답글신고
강아지는 모르겠지만 고양이사료중 유기농 붙은것 치고
좋은사료 별로 없답니다.
http://cafe.naver.com/ilovecat/3285855
읽어보세요^^
사료추천은 링크해드린 글 하단에 보면
다른사료들 리뷰해둔게 많으니
그중 골라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똘랑이랑2015.02.21. 19:22답글신고
유기농사료=고기 함량은 낮고 곡물 많이들은 사료
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네츄럴 코어 네츄럴 파이브 관련해서 제보 부탁드립니다
http://cafe.naver.com/ilovecat/3358458
꼭 인터넷 댓글로 달린 피해상황을 읽어주세요!!
 
우리 애기가 지난주에 요도결석과 신부전으로 일주일만에 하늘나라에 갔습니다.
후회와 자책속에서 ... 먹던 사료와 기타 정황을 보니
내추럴 코어 이 사료가 신부전 유발사료라고 여러 카페에서 경고하는 글과 신부전으로 고생했던 얘기들이 수십, 수백건이 나왔네요.
이 사료회사를 가만두어서는 계속 우리 애기와 같은... 그렇게 고통스럽게 죽어가는 아기들이 생길것 같아
사료를 연구소에 부탁해서 의뢰해보려고 합니다.
2012년에도 길냥이 카페에서 임보고양이 30마리가 동시에 신부전이 발생해서... 해당사료를 모아 네추럴 코어 회사에
클레임을 걸었었습니다...그 때 회원분들이 사료를 모아서 해당회사에 가져갔다고 했다는데... 회사에서는 양심적으로
자기사료에 문제가 있다고 인정하지 않았겠지요. 그래서 흐지부지되고 그 뒤로 회원분들은 알아서 조심하고 계셨는데...
저같이 잘 모르는 사람은 평소 먹던 필리대가 품절되서 무얼먹여야 되나 고민하다가....
그저 쇼핑몰 상단에 있고.. 댓글도 잘먹는다는 반응이 많아 덥석 구매하는
그런... 경로로 이 죽음의 사료를 구입하는것 같습니다.
무슨 조치가 취해져야 하는데... 이 회사는 아직도 아직도... 이런 사료를 팔고 있네요.
 
개묘차가 있다는 말씀도 하시는데.. 특히 코숏의 신부전 발병률이 높네요.
우리 둘째는 코숏이 아닌데.. 그 아이는 신부전은 아니지만 BUN 수치가 초과되고 혈변을 뚝뚝 누는 상황이었었는데...
그 사료를 즉시 급여를 중단한지.. 3일째부터 혈변을 누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사료라고 심증으로는 100%이나.. 증거가 더 필요할 것 같아요.
 
혹시 내츄럴 코어, 내추럴 파이브와 같은 사료를 투여후 신부전으로 고통을 겪은 사례가 있다면..꼭 알려주세요.
두번다시 우리 애기같은 불행한 일이 있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저는 지금도 너무 슬프고 ㅠㅠㅠㅠ 나중에 하늘나라 가서 우리애기가 나를 못알아보면 어떡하나...
애니멀 커뮤니케이터에게 쪽지라도 보내볼까...이런 후회와 자책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아모쪼록 위 사료와 관련해서 하실 말씀 있으신 분들은 꼭 제보 부탁드려요~ ㅠㅠㅠ
새벽 네시가 가까워 오는데...ㅠㅠㅠ 우리 애기에게 너무 미안하고 미안해서 ...잠을 이룰수가 없네요.ㅠㅠㅠ
 
글을 볼수 없으시면 네이버에서 ‘네츄럴 코어 네츄럴 파이브’ 치시면 카페 첫화면에 제 글이 뜹니다. 다음은 댓글 발췌한 내용들입니다.
 
 
구르릉2015/02/28 03:43답글신고
소변 ph를 낮춰야 결석이 안생기는데, 이를 위해서는 DL 매티오닌(홀리스틱급 사료에 대부분 들어있습니다.), 옥글루텐(옥수수가 곡물이지만 ph를 낮춰주는 장점이 있긴 하데요. 프베나 캣츠랑 먹고도 결석 방광염 안오는게 옥수수 덕분이라고 합니다.), 염화암모늄(심하게 ph를 낮추는 부작용이 있어 잘 안씁니다.) 중 한가지는 첨가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방광염 유발 사료로 알려진 국내 사료의 경우 ph조절에 필요한 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다네요. 위 내용은 네이버블로그 캣닢뜯는 하우스에서 발췌했습니다. 블로그 주인장님이 해외 논문들 참고해서 쓰신 것 같으니 언급되어 있는 관련 논문 찾으셔서 읽어보시면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집사님 마음 많이아프실텐데...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진 않겠지만 기운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호두만두2015/02/28 03:45답글신고
안타깝네요 ㅠ 고다에 워낙 악명높은 사료라 ㅠㅠ 고다에 후기글 꽤 있던거 같아요;
 
아꽁꽁2015/04/27 04:06답글신고
저희 냥이도 우연히 이사료 먹고 오줌 못 누고 괴로워했어요 유리나리사료 한포 다 먹고 약먹고 증상완화되었구요 저도 우연히 글 읽지 않았으면 몰랐을거예요
사료 바꾼 후 정상됐으니 개연성이 충분합니다
 
aroma2015/02/28 04:40답글신고
저희 애는 방광염도 방광염이지만
췌장염...진짜 심장 쫄깃해지는 기분으로 병원 다녔어요ㅜㅜ
 
빈티지박스2015/02/28 04:52답글신고
너무 속상하네요.. 생각보다 모르고 먹이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 더안타까워요. 얼마전 강아지 사료로도 검색해보니 신장에 탈난게 위의 사료탓같다는 글을본적 있습니다. 슬픔으로 많이 힘드신와중에 큰결심 해주시고 행동으로 옮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위사료가 문제된게 오래전일이라 당연히 지금은 개선된점이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변한게 없다면 충격이네요.
 
moldir2015/02/28 05:25답글신고
에고 모라위로의말을 전할수가없네요 저희집도 네츄럴코어때문인진 모르겠지만 그거먹던시점에 요도반폐색으로 1달도안되는기간에 병원을3번이나가서 카테터시술했었어요 결국 유리나리먹고 주식캔병행해서 먹이고있어요 1~2월달에 그랬던거라 지금도 쫌만이상하면 덜컥
겁이나서 물먹이려고 노력을무진장해요 ㅠㅠ 그사료가 이상있다는건 병원검색하려고 고다가입하면서 알았지요
 
 
김다루핀2015/02/28 07:32답글신고
냥이네에서 덧글내용검색해서 내추럴파이브 관련검색 해보셔요 진짜많아요 !!
 
 
루니맘2015/02/28 07:45답글신고
저는8마리에게먹였어요.네추럴코어처음나왔을때.8마리가전부혈변과점액질많은변을보길래대포장한포를다급여전에사료를바꿨어요.하지만병원에서검사를받지는않아서..그리고빠르게사료를바꿔서근거가될만한자료는없어요.하지만이사료..정말없애고싶어요.유기농이라면서다른사료보다싸게팔고마케팅을열심히해서인지잘모르는사람들은쉽게살수있도록하는거..화가나는사료에요. 무지개다리를건너버린아가에게애도를표합니다.ㅠ
 
 
6시내고양2015/02/28 10:02답글신고
울 큰애가 내파먹고 방광염 생겼어요.
1년 넘게 관리하고 있네요 ㅡㅜ
날마다 ut트랙 2알씩 급여하고 물 강제급여하고 있어요.
 
 
hany2822015/02/28 10:05답글신고
에고..저번에도 터앙아이 이사료먹고 신부전증왔다는 글 읽은것같은데...악마의 사료이네요 ㅠㅠ 제아이 아플때 샘플로 사면서 샀었는데 그글보고 바로 버렸어요 집사님 너무 자책하지마세요..ㅠㅠ 제아이 떠난지 한달되었는데 전 아직도 자책하다 타협하다..그러고 지내내요.. 힘내세요 냥이 좋은곳으로 가길 빌게요
 
 
니아2015/02/28 10:13답글신고
슬프겠어요..뭐라 위로를 해야할지...
저도 네츄럴코어 먹이고 있는데 별이상이없기는 하지만
지인 고양이가 방광염이 자꾸 도진다고 하네요 사료때문인가?
 
그 사료가 그렇게 나쁜건가요?
그런데 그런 사료를 왜 팔고 있을까요?
우리나라가 그 정도밖에는 안되는 나라인가?
슬픕니다...ㅠㅠ
 
 
콩냥이네2015/02/28 10:49답글신고
저희애도 3-4년전쯤에 내츄럴코어 1년정도를
먹였었는데요 첫째는 괜찮았는데 둘째가 변을
제대로 못보기 시작하면서 먹는 족족 다 토해냈었어요(둘다 코숏 여아입니다) 병원가서 엑스레이 찍어봤는데 사료때문일 가능성이 많다고 해서 바로 끊었어요 그다음부터는 지금까지 별탈 없어요
방광염 이런건 아니었지만 화장실을 제대로 못가서
힘들어했거든요 비싸도 유기농이라해서 좋은거
먹이려다가 애만 힘들어했지요
 
집사님 힘내세요 애기 좋은데 갔을거에요
건강도 챙기시구요..
 
두부찰리맘2015/03/03 22:37답글신고
저희둘째 네추럴파이브 한달 다른 사료랑 섞여먹었는데
방광염 오구..
결국 복막염이되어 별이 되었습니다
사료때문인지 원인은 모르지만
그일이 두고두고후회됩니다ㅠ
 
 
밍구2015/03/08 18:14답글신고
저도요 내파 먹이고 둘째 방광염오구 복막염걸려서 무지개 다리 건넜어요 ㅠㅠ
사료회사 불싸지르고 싶습니다
 
바비엄마2015/03/08 20:02답글신고
저는 아비시니안이랑 샴 키우고 있습니다. 네추럴파이브가 후기도 괜찮고 유기농이라고해서 먹인진 1년이상인데 최근 6개월전부터 아비시니안이 요로결석으로 계속 병원다니고 심지어 알러지로 피부병도 생겨 병원비, 약값도 엄청나가고 있습니다. 지인이 이 사료에 문제가 있다고 들어서 사료를 당장 바꾸려고 합니다. 계속 먹였으면 큰일 날뻔했네요. 고맙습니다.
 
 
꼬꼬어무이2015.04.02. 15:48답글신고
안녕하십니까 네츄럴코어입니다.
본 게시글의 내용에 대한 당사[내츄럴펫㈜]] 법무팀(고문변호사 배득한)의 반론 및 추후 대응조치를 아래와 같이 밝힙니다.
신부전증 등 각종 질병 및 사료의 내용물과 관련하여 사실과 달리 왜곡된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사 의료팀[수의사(동물병원장) 임현성, 수의내과학 박사 이미진]의 반론 및 자세하고 전문적인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하늘나라로 간 애묘에 대해서는 저희도 안타까운 마음을 표합니다.
본 건을 논하기 전에 사실관계를 분명히 하기 위해 아래 사항에 대해 부연설명 및 반론을 제기하는 바 입니다.
 
 
momo2015/04/16 23:16답글신고
냥이집사분들은 연구원이 아니기에 논문처럼 전문적인 자료는 만들지 못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그런 증상을 겪고 있다면 그런 글에 경고를 하기보다는 다시 한번 사료에 문제가 있는지 살펴야지, 그런일을 겪은 분들을 반박하고 경고할 자료를 만들겠다는 태도를 보니, 신뢰가 더욱 가지 않네요.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원인일지도 모르는데도, 문제가 왜 일어나고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애묘, 애견인들의 조심스런 마음을 알기는 커녕, 문제가 없다고만 이미 결론짓고 그것만 설명하겠다니요.
 
 
꼬꼬어무이2015.04.02. 15:56답글신고
여러 카페에 당사사료로 인한 신부전증 발병에 대한 경고가 실렸다는 내용에 대하여 : 신부전증과 관련하여 사실과 다른 악성 게시글 및 덧글이 여러 카페로 돌아다니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최근 단 한 건에 대해서도 제조사나 판매원에 대해 직접 항의를 하거나 클레임을 제기한 경우가 없음을 밝혀드리며 이는 매우 의아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뻔뻔한 거짓말에 분노하며 2012년에 30마리 동시 신부전 발생시 항의하셨던 분이 나타나서 댓글다심 !!
가끔씩 요로결석과 관련한 문의전화가 오는 경우는 있으나 반려묘 개개의 생체조건(나이, 식습관, 배뇨습관, 음수량 등)과 생활환경의 차이, 감염(강아지 스트루바이트 결석은 대개 세균성 방광염에 기인)에 기인하는 것이라는 점을 이해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2012년 길냥이카페 고양이 30마리가 동시에 신부전증이 발생하여 해당사료를 모아 클레임을 걸고 회원분 들이 사료를 모아 해당회사로 가져갔다는 주장에 대하여 : 이는 사실을 완전히 왜곡한 주장으로 회원분 들이 사료를 가져오지도 않으셨고 단지 ‘불매운동을 위한 서명을 추진하겠다’는 일방적인 전화 통지만 받았을 뿐 임을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
 
 
내게와서정말고마워2015.04.02. 15:14답글수정|삭제
양심이 없는 회사군요 담당자 성함 밝히시고 연락주세요 몇차례라면 그럴수도 있겠지만 검색해보았을때 2011년부터 방광염 신부전 이물질이나 이런 사례가 한두건이 아니고 수백건이나 되는데 ... 뻔뻔하군요! 후안무치에 놀랍기만 할 따름입니다 저는 지금도 아침까지 잠을 못자고ㅠㅠㅠㅠㅠㅠㅠㅠ 하루도 빠짐없이 울면서 잠이 듭니다 ㅠㅠㅠ 하루도 울지 않은 날이 없네요!!! 그리고 거짓말도 잘하시네요 제조사나 판매원에 클레임을 한 경우가 단 한건도 없다구요? 제가 지마켓 판매원측에 강력히 항의하였고 지마켓 측에도 강력히 항의하여서 조치를 취해줄것을 이미 약속받았고 통화기록도 있습니다 해당건에 관련된 하부요로질환에 관련한 유사질병과 사망사례를 우리 아기가 죽고난뒤 수백건을 검색하였고 해당 사례들을 약 오십장정도로 추려 출력을 한 후 연구소에 드릴때 같이 첨부하였습니다 사료분석을 하실지 임상실험을 병행하실지 모르겠지만 결과를 기다리고 결과를 보고 공식대응하겠습니다
 
내게와서정말고마워2015.04.02. 22:41답글수정|삭제
초개굴 예 고맙습니다 퇴근하고 이제 들어와서 보니 글이 이렇게나 많네요 자기이름도 밝히지 않은 자가 회사대표라며 거짓말을하고 글을 계속 수정하고 있네요 참 경우도 없고 무례하고 가증스럽습니다
 
 
누리맘2015.05.23. 16:55답글신고
2012년 전화드렸던 길냥손 까페 누리맘 입니다
그 당시회사측은 아무 문제가 없다고만 이야길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불매운동을 하겠다 법적으로 대응하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해보세요...아무문제 없다 라는 말만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많은 동물 병원에 의뢰해 신장질환으로 오는 고양이들의 어떤 사료를 먹는지에 대한 통계를 내고 있습니다
그때는 사료 출시 2년정도이고 발병하는 고양이수가 많지 않아 전화만 드렸는데
지금 3년이 지난후 500마리 정도의 고양이들이 당사 사료를 먹고 발병 치료하거나 사망한 통계를 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천마리정도의 고양이들이 아프게 되면 어떻게 방송이나 법적으로 크레임을 걸수 있겠지요
 
 
누리맘2015.05.23. 16:54답글신고
가끔씩 요로결석과 관련한 문의전화가 오는 경우는 있으나 반려묘 개개의 생체조건(나이, 식습관, 배뇨습관, 음수량 등)과 생활환경의 차이, 감염(강아지 스트루바이트 결석은 대개 세균성 방광염에 기인)에 기인하는 것이라는 점을 이해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이 부분의 말씀에 대해서는
3년간 잘살던 고양이가 같은 환경에서 단지 당사 사료만 바꾸고 2~6개월 사이 발병하는거라면그리고 치료후 다른 사료를 급여하고 전혀 신장질환이 나타나지 않는거라면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 합니다
 
아직 계속해서 자료를 모으고 통계를 내고 있습니다
작은 생명들이 죽어가고 아프게 되는 일입니다
그냥 이렇게 무조건 아무 문제가 없다고만 밀고 나갈 상황은 아닌것 같군요
 
꼬꼬어무이2015/04/02 14:47답글신고 [회사글]
위에 언급한 사실왜곡 이외 ‘이 사료회사를 가만두어서는…’이라던가 ‘이 죽음의 사료를 구입..’, ‘이 회사는 아직도 이런 사료를 팔고…’ 등등 아무런 객관적인 근거자료도 없이 당사와 당사제품에 대한 명예를 심각히 훼손하고 영업을 방해하고 있어 이에 대한 시정과 재발방지를 엄중히 요구하는 바이며 이러한 행위가 계속될 경우 당사는 가능한 모든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점을 밝혀 두는 바 입니다.
당사를 가만둘 수 없어 고양이사료를 연구소에 의뢰한다고 하셨는데 이는 당사도 바라는 바이오니 철저히 검사를 하셔서 그 결과를 공지해 주시길 정중히 요청 드리는 바 입니다.
 
 
초개굴2015/04/02 20:07답글신고
지나가다 이 글 읽고 화가나서 한 말씀 드립니다. 네추럴 코어 회사를 대표로 해서 오신것 같은데, 가족같은 고양이를 잃고 슬픔에 빠져서 그 원인이라도 알고 싶어서 그러는 분께, 진심어린 위로는 못해줄 망정 법무팀 가동해서, 민형사상 조취를 취할 수도 있다고 협박하시는 것으로 밖에 안보이네요. 여기 댓글 다신 분들이나 댓글은 안다셨어도 이 글을 보신 분들이 어떤 생각을 할지 네추럴펫이란 회사에서 생각해 보고 하신 행동이시겠지요?
네추럴 펫의 대응을 보고 과연 고다회원님들이 어떤 생각을 할지 참 궁금하네요.
가족같은 고양이를 잃고 마음아파하는 사람에게, 인간적인 위로의 말은 못 건넬 망정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씀 하고 계시는 네추럴 펫에 대해서 말입니다.
 
 
초개굴2015/04/02 19:38답글신고
사료가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는 저도 모르지만 고객을 대응하는 네추럴 펫의 행태를 보면 정말 불매운동이라도 하고 싶네요
 
 
나비언니2015/04/11 08:47답글신고
이 회사... 이렇게 대응하는 꼴을 보니 사실이든 아니든 이 회사 관련 제품은 절대 이용안합니다... 반려동물 사료 만든다는 사람들이 자식같은 냥이 떠나보낸 사람한테 형사상 책임 어쩌고... 이런 마인드로 사료를 얼마나 잘만드셨을지.. 당신네 고양이 개한테나 먹이세요.. 그리고 양심 좀 챙기시구요..
 
 
올블랙232015/04/13 01:55답글신고
이봐요 참 잘나셨다고 자랑질 하는것도 아니고 글쓴분은 당신네 사료먹고 자식같은 냥이가 죽어서 감정 실려서 쓴건데 이거갖고 민형사상 조치 취한다는것도 아래분 말씀처럼 협박으로 밖에 안들리네요. 당신네들이야 말로 치졸하게 댓글로 협박 그만하시고 객관적인 자료 갖고와서 아니라고 반박을 하세요. 이런식으로 글쓴분 협박하면 당신네 회사에 더 반감만 갖게되고 영원히 불매하게 될것 같네요.
 
 
기린122015/04/13 07:45답글신고
소비자가 검사 의뢰한다는데 나서서 먼저 검사 돌리고 의혹에 대해서 안심시켜줄 생각은 안 하고 결과 공지 하라고까지 반협박식으로 얘기하는거 보니까 사료의 품질을 운운하기 이전에 마인드부터가 일반적인 애묘인들로선 이해할 수 없는 마인드십니다.
소비자들이 바글바글 모여있는 이런데서 댓글 쓰면서 법이 어쩌네 변호사가 어쩌네 증빙이고 나발이고 떠드시기 전에 믿음을 회복할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시는게 우선일텐데요. 소비자가 피해를 입증하겠다는데도 반 협박에 가까운 이런 댓글을 달고 다니시는게 절대 기업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끼치진 못 할거라 장담 드립니다.
부디 본인들이 쓴 몇마디의 댓글로 인한 기업이미지 추락을 '문제 제기하는 소비자들의 악질적 행위 때문' 이라는 식으로 연계지어 자위하며 넘기는 일은 없으셔야 될텐데 말이죠....
 
 
기린122015/04/13 07:45답글신고
소비자가 검사 의뢰한다는데 나서서 먼저 검사 돌리고 의혹에 대해서 안심시켜줄 생각은 안 하고 결과 공지 하라고까지 반협박식으로 얘기하는거 보니까 사료의 품질을 운운하기 이전에 마인드부터가 일반적인 애묘인들로선 이해할 수 없는 마인드십니다.
소비자들이 바글바글 모여있는 이런데서 댓글 쓰면서 법이 어쩌네 변호사가 어쩌네 증빙이고 나발이고 떠드시기 전에 믿음을 회복할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시는게 우선일텐데요. 소비자가 피해를 입증하겠다는데도 반 협박에 가까운 이런 댓글을 달고 다니시는게 절대 기업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끼치진 못 할거라 장담 드립니다.
부디 본인들이 쓴 몇마디의 댓글로 인한 기업이미지 추락을 '문제 제기하는 소비자들의 악질적 행위 때문' 이라는 식으로 연계지어 자위하며 넘기는 일은 없으셔야 될텐데 말이죠....
 
 
빈티지박스2015/04/16 19:27답글신고
위댓글을 읽고 회사의 입장에서는 오해라면 억울 할수있겠지 하고 넘겼는데..이글 가관이네요.
네추럴회사 관계자라고 하셨지만
우리가 알수있는 정보는 꼬꼬어무이 네요.
회사의입장 이시라면서 본인직책등 밝히지도 않고 글쓰나요?
 
성분검사가 바라는바 라니..
이이야기가 나온게 언제인데 그리 억울하시다면 진작에 회사측에서 검사하셔서 믿고먹이시는 소비자분들
안심하게 도왔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믿고구매했던 소비자가 그회사의 제품을 못믿어서 개인이 성분검사에 여론의힘까지 쓰시려하는 그 긴시간동안 회사에서는 무얼하셨는지 묻고싶네요.
 
 
서림동송강이2015.04.20. 03:47답글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증말 말이 안나오네요
 
 
꼬꼬어무이2015.04.02. 14:55답글신고
본 기고에 덧글을 다신 분 중 사실입증이 전혀 되지 않은 남이 쓴 내용을 그대로 옮겨서 전파하거나, ‘~카더라’ 식으로 면책표현을 쓰면서 비방하거나, ‘당사의 사료를 먹고~병에 걸렸다’라는 식으로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확정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상당수 있는데 이러한 표현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으니 피해내용과 당사사료와의 연관성을 입증할 자료를 구비하여 당사에 정식으로 클레임을 제기하는 방법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 이 협박글 쓰고 탈퇴함!!!! <----------
 
초개굴2015.04.02. 19:56답글신고
여러분들 소송당하기 싫으심 네추럴 펫 물품은 사지 않는게 답일 것 같네요.
친절히 법무팀까지 운영해서 고객의 법적문제점에대해 세심하게 배려해주시는 네츄럴 펫.
여러분들이 소송당할 까봐 네추럴 펫 법무팀에서 셀프 불매운동 벌여주고 있으니 우리모두 네추럴 펫 법무팀의 네추럴 펫 불매운동에 동참해보아요 ^0^
 
 
양양언니2015/04/17 00:00답글신고
ㅉㅉ..대응에 여러가지 방향이 있을텐데...
소비자 전체의 심기를 건드리는 최악의 대응방법을 택했네...먹여본 적 없지만 꼬꼬엄마 댓글 보니 안먹여야겠다는 생각만 굳어졌음.
일반적으로 식품관련 대기업들은 말도 안되는 생짜 트집 잡는 블랙컨슈머들한테도 회유책을 쓰더구만 이건 무슨 자신감으로 수백만 애묘인들 앞에서 자식같은 아이 잃은 사람에게 다짜고짜 법무팀 이름을 빌려 협박을 하는건지 ... 그런식으로 해서 병과 사료간에 연관관계가 없다고 혹 밝혀진들 누가 좋아하겠나. 누가 이런 회사 사료에 돈내고 싶겠나...
생각좀 하며 댓글질 하지...ㅉ
 
러블리믹2015/04/27 22:37답글신고
내코하면 신장병이 떠오를정도로 말이 많은데 희사에서 먼저 밝혀줄 생각은 안하고, 키우던냥이가 무지개다리건넜다는 분 글에다가 협박조로 법드립에 허위사실유포라니 ㅋㅋ 클라스 알꺼같아요 진짜 평생 내코는 끝이네요 주위에 애견인들,애묘인들한테도 캡처해서 다 보여줘야겠당
 
skittlessour2015.04.28. 15:41답글신고
진짜 회사대응보니 알만하네요
이 회사제품 쭉 찾아보고 저는물론 주변에서 이용한다는사람있으면 페이지저장했다가 이글 보여주면서 절대 이용하지말라고 뜯어말려야겠어요
 
 
못난이사형제2015/04/02 15:33답글신고
네파먹고 그당시 세마리+친구냥이 한번에 혈변보고 난리나서 그사료 두번다시안먹입니다...그때당시 초보집사기도햇지만 공장불에....어휴 지금생각하면 아찔하네요
 
 
예삐송이몽희a2015/04/02 16:11답글신고
저는 냥이들 오기전에 고슴도치한테 반년넘게 먹였어요; 고슴도치사료가 성분이 좋지않다 하여 최고급이라는 유기농사료 먹이고싶어서 먹였는데 점액질의 소변을 놓더라구요; 생식기 부위는 노랗고 끈적끈적한게 항상 붙어있었어요. 일주일에 한두번씩 목욕을 시켰는데두요.. 냥이들 반려하게되면서 고슴이 사료도 바꿨고 지금은 보들보들한 배떼기를 자랑합니다. 제가 비포에프터를 직접 보지 않았으면 몰랐을텐데..; 그 이후로 네츄럴 들어간 사료는 안먹여요;;
 
 
솜솜이2015/04/02 16:45답글신고
저희집 냥이도 두번이나 방광 질환 걸려서 정말 오래동안 고생했어요 ㅠㅠ 개별포장에 유기농이라는 번듯한 말에 혹해서 우리 냥이 괴롭게 한거 생각하면 아직도 마음이 아파요. 아니 이 회사 담당자들은 생각이 없나요? 저런 덧글들 달 시간에 사료 개선하는게 낫지 않나요?? 이렇게 피해 사례가 속출하는 마당에.... 참...
 
 
마리2015/04/02 22:47답글신고
저는 반려하기전부터 알고 있어서
근처도 안가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살짝 비꼰거에요 저위에 고소미과자 이야기하신분
아가를 보낸마음 어떠실지 상상도 되지않네요 대응하시더라도 마음 잘추스리시길 ㅠ
 
 
생각하는 별먼지2015.04.02. 19:19답글신고
네츄럴 코어 장사하기 싫은가보네요. 저런 식으로 댓글이나 달고. 네코 캔 많이 샀었는데 앞으로는 저 회사 제품은 쳐다보지도 않을랍니다.
 
 
초개굴2015/04/02 19:48답글신고
네 아마도 그런 고다 분들 많을 듯. 저도 제 주변에 네코 쓰시는 분 보이면 말릴거에요. 사료 먹이다 의문 품으면 네코 법무팀에 민형사 소송들어 올 각오하고 먹이라고요 ㅋ
 
시리오2015/04/02 20:09답글신고
어휴..저 네츄럴쪽사람이 쓴 댓글 없애버리고싶네요. 개선할 생각은안하고 지들 네임드에 흠집날까봐 저러는거보면..답이없는곳이네요.
 
 
또록2015/04/02 22:04답글신고
저 몇년전에 네추럴코어 사료 먹이다가 이물질 나온 뒤로는 저 회사 제품은 쳐다도 안봐요.
불쾌해서 전화했더니 사료랑 캔을 박스로 보내줬었죠.
이물질 나온걸 또 먹이라는건가 싶어서 도로 택배로 보냈었어요.
이건 근거가 있는 얘기니까 해도 괜찮죠?ㅋ
 
 
까미노미2015/04/02 22:10답글신고
폰으로 댓글달다가 너무 길어져서 날려버리고 바로 컴터켜서 다시 댓글답니다.
2011년 7월 무슨생각에선지 계속 먹이던 로얄캐닌에서 내추럴코어로 사료를 바꿨고, 제 아이 하나가 9월에 갑작스레 아파했고 사료를 거부했어요. 병원을 갔을때 BUN수치와 빌리루빈수차가 높았고, 결국 아이는 10월에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그리고 몇달 후 2012년 4월 같이 키우던 다른 아이가 갑자기 심한 혈뇨와 혈변을 봤습니다.
변을 누는 자세인데 핏덩이가 하나 떨어지고나서 피를 그대로 주룩 쏟더군요.
급하게 병원을 데리고 갔는데 췌장염이라 했습니다.
치료중 혹시나 싶어 사료가 원인일 수 있냐 물었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했지요.
그래서 먹이던 내추럴코어를 중단하고 바로 로얄캐닌으로 사료를 갈아탔습니다.
로얄캐닌으로 사료를 바꾸고 3일째 되던날 상태는 많이 좋아졌고, 생각보다 회복이 빨라서 다행이다 라고만 생각을 했지요.
 
 
까미노미2015/04/02 22:01답글신고
그리고 같은해 7월 또 다른 아이가 갑자기 사료를 거부하고 먹지 않아 병원을 갔더니 복막염이랩니다.
이 아이에게 미안하지만 전에 아픈 아이가 그 사료랑 맞지 않은거라고만 생각했기에 복막염걸린 아이가 내추럴 코어 남은 것을 먹어왔었죠.
결국 이 아이는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았고,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도저히 손을쓸 수 없다 판단하고 고통을 덜어주고자 안락사를 택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아이들이 자기 수명이 다 했노라고..뭔가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는게 있어서 예민해서 그랬노라고 했지만 나중에 해당 사료로 신부전 걸린 아이들이 많다는 글을 보고 설마 이 아이들도 사료때문에 이렇게된게 아닌가 하는 의문은 계속 머리속에 남아있었습니다.
 
 
까미노미2015/04/02 22:07답글신고
까미노미 자꾸 해당사료가 언급되면서 저의 불신은 점점 커져갔고, 이젠 그 사료는 절대 돈주고 먹여봐라 해도 안먹일 정도로 저한테는 몹쓸사료로 인식이 되어 있어요.
 
제가 아팠던, 그리고 세상을 떠난 아이들에 대해서 확실하게 해당사료 때문이다라고 답을 들을만한 별도의 검사나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에 별다른 조치를 취할수는 없겠으나 자꾸 저의 잘못된 사료 선택으로 셋이나 되는 아이들이 아팠다고 생각하니 저 자신이 너무 원망스럽고, 남들이 로얄캐닌 가격대비 별로라니느 안좋은사료라느니 그런 말에 휩쓸려서 잃지 않아도 되는 아이들이 하늘로 간것만 같아 너무 마음이 아플뿐입니다.
제발...여러분들 사료 선택에 신중해주셨으면 합니다.
 
 
내게와서정말고마워2015/04/02 23:02답글수정|삭제
까미노미 예.... 안락사라니...정말 고생많으셨네요. 그런 판단을 내리시기까지 얼마나 괴로우셨을까... 우리 애기 생각하면..하도 고생을 해서 ㅜㅜㅜㅜㅜㅜㅜ 지금도 눈물납니다. 저도 무슨생각에선지 필리대 먹이다가 마침 품절되서 네추럴코어를 먹였죠. -정말 수백번 생각해보았는데..시간을 돌려 그 날 그시간으로 자꾸 back하네요. 후회로 미칠지경입니다. 이놈의 사료가 일단 개별포장에 애들도 잘먹고 깔끔해서 한포대 다먹고 두포대나 사고 말았죠. 세포대째 먹을때 우리애가 하늘나라에 갔네요.ㅜㅜㅜㅜㅜㅜ 저도 세마리 키우고 있는데 ... 식탐이 많아 남의 밥까지 먹던 ...제일 사랑스러운 코숏아이가 일주일만에 가버리고...둘째도 혈변에... 알칼리뇨에 셋째도 지금 방광염때문에 항생제 먹이고 있습니다. 둘째는 네츄럴코어를 끊자마자 맨날 누던 혈변이 삼일째부터 멈췄는데.. 대체 이게 사료때문이 아니고 무엇때문인가요?????
 
 
공돌2015/04/03 00:40답글신고
저도 첨에 유기농이 이가격에?! 하고 혹해서 한달먹이고 설사해서 음식쓰레기에 투척했던 그사료네요.. 저런식의 태도보니 사료도 어찌만들지 알만합니다
 
 
내사랑픽시2015/04/08 10:57답글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이네요
사료회사에서 와서 댓글단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하
진짜 누군지도 안밝히고 먼짓임?
겁주고 튀튀하시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별이 된 아가는 늦었지만, 하늘에서 아프지않길 바랄께요!
힘내세요!
 
 
유니크걸2015/04/08 12:03답글신고
저희집 고양이6마리있습니다. 네파급여한지는 약5년입니다. 5째가 한살때 결석으로 수술하였고 확실한원인은 모르지만 스트레스등으로 인한것이라 판단한적이있습니다. 저도 이참에사료를바꿔야겠네요
 
 
불량콩2015/04/10 14:59답글신고
1년 반쯤 전이었던 것 같은데, 로얄캐닌에서 내추럴파이브로 바꾼 후 저희 네냥이 중 두냥이가 반복적으로 구토를 하는 증상을 시작으로 식욕부진, 먹기(간식포함)거부(급기야는 강제급여까지 갔습니다), 간수치 급격 악화 등 관련 합병증으로 별될뻔하다가 겨우겨우 살아난 전력이 있네요.. 냥초보였던 저는 실성한 사람처럼 울고다녔더랬고, 동물병원 선생님들이 두녀석 하루종일 끼고 앉아 강제급여, 수액, 약물처치 등등 할 수 있는 모든걸 다해주셨더랬습니다. 그무렵 냥이들에게 다른 이벤트도 전혀 없었고 선생님도 사료가 맞지 않아서 문제가 될 가능성이 없진 않다고 아주아주 조심스레 말씀하시데요... 기억하고 싶지도 않은 기막힌 사건이었죠..
저도 원재료명들 보고 너무 황홀하여 덥석 먹이기 시작했다가 아가들 잃을 뻔 한 경험 후엔 내추럴 어쩌고 비슷한 이름 붙은 사료는 쳐다도 안봐요.. 심지어 병원에서 판매하는 뉴트로 초이스조차 이름이 비슷해서 싫..
그때 구입했던 내파 사료 모옹~~~~땅은 차마 길냥이에게도 줄 수 없어서 그냥 종량제봉투에 담아 버렸습니다. ㅠㅠ
 
 
불량콩2015/04/10 15:13답글신고
내게와서정말고마워 저 회사 관계자분의 댓글을 보니 사료의 관련성을 검증할만한 검사나 그런걸 하지 않았던 것이 참 후회되네요.. 정말..
지금은 시간이 많이 흐른 이야기라 아무것도 남아 있는 것이 없습니다.. ㅠㅠ
검사 수치 안좋았던 것은 개묘차라 주장할 수도 있을 듯.. ㅠㅠ
아무쪼록 마음 잘 추스리시고 힘내시길 바랄게요..
 
 
 
꽃셈2015/04/10 15:37답글신고
사료....저도 네츄럴 코어 먹이다가 방광에 슬러지끼고 ..한마리는 카테타수술까지 받았어요 ....더 모르고 끌고 갔으면 신부전 올수도 있었다고 하는데 진짜화나고 미안하고 ㅠㅠㅠㅠㅠㅠ 어우 지금생각해도넌덜머리나요 퓨
 
 
레오야사랑해2015/04/10 16:06답글신고
도 내츄럴코어 라는 사료가 유기농에다가 다른 사료보다 저렴하길래, 게다가 낱개 포장으로 깔끔해서 먹이기 시작했는데 먹인 후로 방광염 와서 고생했었네요. ㅡㅡ그 뒤로 내.추.럴.코.어. 사료는 쳐다도 안봐요!!!!!!!!!!!!!!!! 이런 개 쓰레기 사료를 양심도 없이 갖다 팔고 있는 회사는 저딴 해명 댓글이라는걸 달고나 있고 한심하네요. 불매운동 해야되요 정말!
 
 
애정결핍2015/04/10 19:25답글신고
위에 회사 관계자 같은 사람이 쓴 댓글 얼척없네요. 그렇게 당당한 분이 2012년에 내추럴코어에 대해 의문 제기하는 글마다 회사관계자라는 것도 안 밝히시고 댓글 달고 다니셨나요?; 이것도 일종의 여론조작 아닌지.. ㅡㅡ
 
배가불러있었다2015/04/11 01:39답글신고
회사 관계자분 대처를 잘 못하시는것같아요. 회사의 대처방식을보고나니 구매의사가 사라집니다.
 
lia2015/04/27 02:50답글신고
네파 급여 중에 고양이가 가끔 혈변 봤었는대 사료문제라곤 생각도 못했었는대.. 이 글이랑 관계자라고 주장하는분 댓글 읽으니까 소름끼치네요 ㅠㅠ.. 마침 다 먹어가니까 하루빨리 바꿔야 겠어요.. 손이떨리네요
쐐쥬맛사탕2015/04/13 00:13답글신고
헐.... 정말 충격적이네요 ㅜㅠ
힘내세요 ㅠㅠ
그나저나 회사의 응대가 정말 엉망이네요.끔찍합니다.
 
오락가락2015/04/13 01:52답글신고
내코 먹이다 요도 막혀 뚫었어요..
개도 내코 먹였는데 딴걸로 바꿈 ㅡㅡ
 
크리스티2015/04/13 02:15답글신고
아이들이 아프다고 얘기 나온지 한참 오래됐는데 왜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시킬 생각을 하지 않을까요? 좋은 사료를 만들면 소비자가 알고 찾을텐데요 아프고 하늘나라로 간 아이들이 부지기수입니다 법무팀 꾸리기전에 연구팀부터 만드시고 사실관계입증이니 그런 얘기하시기전에 제발 부탁이니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좋은 사료를 만들어주세요
 
 
냥이들의천국2015/04/13 08:27답글신고
생식으로 갈아탔어요 지금은 건강해요 울 냥이는 퇴근하고 오니까 토를 온방에 수백번은 토한 듯한 너무 토해서 식도 위가 헐어서 피조각들도 토했어요
 
 
ㅁㅁ2015/04/13 20:20답글신고
리얼 올가닉 먹으면서 방광 결석 생겨서 고생해서.. 작년 이어 올해도 정기 검진 돈이 수수룩..들어가요.
 
 
고등어무조림2015/04/13 21:04답글신고
아 샘플 사료 받은거 쓰레기통으로 길냥이 주기도 꺼려지네요
네츄럴 땡땡 얘기 하는거 아니니까
고소미 사양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